하이엔드카메라 디카 화질 스마트폰에서 즐긴다
NFC기능으로 한번에 터치 사용할 수 있는 QX100
스마트한 기술이 발전할 수록 톡톡튀는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여러제품들을 만나게 됩니다. 그 중에서 지난 개봉기를 통해 보여드렸던 하이엔드카메라 QX100은 독특한 외관만큼이나 기능도 깜짝놀라게 만들어주는데요. 스마트폰을 LCD화면으로 이용하여 어떤 촬영환경에서나 다양하고 유용하다는 점과 하이엔드카메라 화질을 스마트폰에서 바로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별도로 손에 들고 촬영할 수 있지만 기본 자세는 위와 같이 결합해서 사용하게 됩니다.
어떻게 보면 누구나 한번 쯤 생각해봄직한 아이디어였는데, 소니는 그것을 실제 제품으로 구현했다는데 의의가 있겠네요.
???하이엔드 카메라 1위 브랜드로 요즘의 혁신적인 소니의 브랜드 이미지와 잘 맞는 제품입니다.
위에서 보시는 것과 같이 플레이메모리즈 모바일 앱을 설치하면 QX100의 카메라를 연동시켜주는 것은 물론이고 다양한 기능들을 직접 설정해서 사진을 촬영하고 스마트폰에 저장할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저도 많은 분들이 염려하고 계신 것과 같이 스마트폰을 제대로 잡아주지 않아 느슨해서 분리되어 바닥에 떨어뜨리는 사고가 일어나면 어떻게 하나 라는 걱정을 했었는데요. 그러나 고정 고리를 잡아 당길 때 부터 만만하지 않음을 느끼면서 쉽게 분리될 일은 없겠구나 라는 걸 알았습니다.
사진을 촬영하는 인터페이스는 스마트폰에 저장되어 있는 카메라 화면과 비슷하기 때문에 설정에 대한 어려움은 없었습니다. 환경 설정을 누르면 많이 봐왔던 설정들이 눈에 띄이는 것을 확인하게 됩니다.
NFC태그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는 것과 WiFi 지원이 된다는 것은 QX100이 일반 디카와 가장 큰 차이점이 되겠습니다. 물론 일반 디카에서도 요즘 와이파이 기능이 붙어서 나오기도 하지만 NFC까지 다 지원되는 제품은 그리많지 않은데요. 소니는 최근 출시하는 전 라인에 걸쳐서 NFC와 WiFi를 기본으로 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기본사양화 되어가고 있습니다.
NFC기능이 있으면 좋은 이유가 복잡한 연결설정을 거치지 않아도 된다라는 겁니다.
일반적으로 블루투스나 와이파이 연결을 통해 스피커나 헤드폰을 사용해보신 분들은 그 설정 과정이 은근히 번거롭고 귀찮다는 걸 경험해보셨을 겁니다. 또는 스마트폰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에게는 그것은 어려운 과제나 다름이 없을 거라고 보는데요. NFC 기능을 이용하면 번거로운 설정과정없이 바로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NFC 위치에다가 안드로이드OS 스마트폰을 가져다되면 자동연결이 되어 즐길 수 있게되는데요. 위에서 보시는 것과 같이 연결 후에는 다양한 설정을 이용해 사진촬영을 도와줍니다. 소니 카메라에 있는 모드 중에서 인텔리전트 자동 / 프리미엄 자동 / 프로그램 자동 / 조리개 우선 촬영, 그리고 업데이트로 셔터스피드 우선 촬영 모드까지 총 5개의 사진촬영모드를 사용가능합니다.
정지 이미지 크기도 다양하게 설정이 가능한데요. 여기서 이미지 크기를 변경하게 되는 이유는 스마트폰에서 고화질로 받아보는 것도 좋지만 불필요하게 고화질만 받다보면 활용에 불편함도 생기게되고 제한적인 디스크용량의 부족함도 느끼게 됩니다. 어차피 SNS를 통해서 즉시 활용하는 사진인 경우, 혹은 마이크로 SD카드를 사용하지 않으시는 경우에는 원본까지 필요없으니 작은 용량으로 선택해 이용하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물론 원본 저장은 QX100 메모리카드에 저장해서 이용하게 되니 원본 걱정은 안하셔도 되죠.
ISO 160에서 최대 ISO 12800 까지 지원하기 때문에 야경이나 실내 사진 촬영시에 부족한 셔터스피드를 보완시켜 줄 수 있게 됩니다.
실내에서 이렇게 액세서리를 가져다 놓고 테스트를 진행해봤는데, 기대했던 것보다 결과물이 좋더라고요.
그리고 사진을 촬영하면서 아웃포커싱이 굉장히 잘된다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이유는 바로 최대 개방 조리개 값이 F1.8 이기 때문입니다.
칼자이스 렌즈에 F1.8 이다보니 ISO200에 놓고 촬영해도 셔터스피드가 1/50까지 무리가 없는 겁니다.
실제로 QX100은 소니의 하이엔드카메라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RX100 MK2와 화질구현에 있어 똑같은 스펙을 가지고 있습니다.
캡쳐 화면을 보셔서 아시겠지만 디카와 가까운 순서대로 포커싱을 맞춰본 겁니다. 화면을 터치하면서 내가 원하는 곳에 초점을 맞출 수 있는데, 정확한 포커싱은 물론이고 F1.8 덕분에 초점이 잡힌 피사체는 또렷하고 그외의 부분은 뿌옇게 날라가게 되는데요. 이를 통해 아웃포커싱 잘되는 카메라를 찾는 분들에게 좋은 매력을 가지고 있지 않나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1.0 타입 크기의 이면조사형 이미지센서가 탑재되어 광량이 부족한 곳에서 더욱 강력해졌고 칼자이즈의 쨍한 색감과 좋은 선예도를 누릴 수 있기 때문에 다른 하?이엔드 카메라 못지 않은 디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작고 가벼워서 휴대하기 좋다는 장점은 특별히 강조해 드리지 않아도 충분히 알 수 있으리라 생각되고요.?
QX100 디카로 스마트한 일상을 담아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