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정보

레이어닫기

젠하이저 갤럭시전용 이어셋 MM30G - 갤럭시로 음악과 영상을 즐기고, 통화하는 당신을 위한 이어셋

시비로운데자니 | 05-12 17:12 | 조회수 : 3,364 | 추천 : 0

 

젠하이저, SENNHEISER, 갤럭시전용이어폰, 갤럭시전용이어셋, MM30G, 갤럭시노트3, 추천인이어폰

갤럭시로 음악과 영상을 즐기고, 통화하는 당신을 위한 이어셋
SENNHEISER Stereo Earset for Galaxy : MM30G
지금까지 다양한 브랜드의 헤드폰, 이어폰을 사용해 보았는데 아무래도 애플 디바이스에 맞춰 출시된 제품들이 주를 이루고 있다. 애플 디바이스를 사용하다가 삼성 갤럭시로 넘어와서 주변기기나 악세서리에 대한 것이 다소 아쉬웠는데 전문 음향 리시버 업체인 젠하이저에서  출시한 갤럭시 사용자를 위한 마이크 & 리모트를 겸비한 이어셋인 MM 30G 모델을 소개해 본다.
젠하이저 스테레오 이어셋 for 갤럭시 MM30G 패키지 & 구성
젠하이저의 포인트 컬러인 파란색과 블랙의 컬러 매칭으로 깔끔한 스타일의 미니멀한 박스 형태로 전체적으로 투명한 PET 재질로 마감한 패키지로 상단부분은 통해 패키지를 오픈하지 않고도 이어폰의 디자인과 컬러를 확인 할 수 있다. 패키지 측면에 정품 인증씰이 후면에 제품보증서가 부착되어있다. 안쪽은 역시 투명한 PET 재질의 거치대를 사용해 이어폰을 안전하게 고정해 놓았다.
패키지는 젠하이저 MM30G 이어폰 본체와 실리콘 이어팁(L / M / S), 사용설명서, 제품보증서로 심플하게 구성되어 있다.
젠하이저 스테레오 이어셋 for 갤럭시 M30G 심플하고 기능적인 디자인
심플한 반구 형태의 미니멀한 사이즈의 헤드에 갤럭시 디바이스와의 호환을 생각해 세팅한 다이나믹 드라이버를 사용해 스마트 디바이스를 통해 플레이 되는 미디어와 매칭이 좋은 저음 중심의 사운드를 시작으로 통화를 위한 마이크가 내장된 갤럭시 스마트폰으로 편하게 조작 할 수 있는 리모트가 제공되는 심플하고 기능적인 디자인.

SENNHEISER MM30G Earset : Head >
같이 제공된 M사이즈의 실리콘 이어팁 사이즈보다 미니멀한 반구 스타일의 헤드로 앞쪽 부분에 알루미늄재질로 라운드를 처리하고, 후면은 특별한 데코 없이 유광 바디 중앙에 젠하이저 심볼이 프린팅되어 있고, 그 아래로 케이블이 연결되는 부분은 15mm 길이로 고무팁으로 마감되어 있다.

SENNHEISER MM30G Earset : Eartip >
이어팁은 기본적인 3가지 사이즈 (L / M / S)로 구성되어 있다. 개인적으로 선호하는 두툼한 두께감과 탄성이 느껴지는 이어팁으로 미니멀한 헤드를 안정감 있게 착용 할 수 있도록 해준다.

SENNHEISER MM30G Earset : Remote >
28 x 10 x 5 mm 사이즈로 익숙하게 보던 3버튼 이어폰 리모트에 비해 다소 넙적한 스타일의 리모트이다. 좌측 헤드 약 150mm 아래에 위치해 있고, 볼륨 UP, 재생(통화/다음곡), 볼륨 DOWN 순의 3버튼으로 배치 되어 있다. 이전곡 기능이 없는 부분은 다소 아쉽지만 흔히 사용하던 스타일의 리모트의 경우 내장 마이크가 리모트 후면에 배치가 되어 있는 반면 MM30G의 리모트는 통화용 마이크가 리모튼 상단쪽에 배치되어 좀 더 통화감도 좋고, 음성 명령도 쉽게 사용 할 수 있다.

SENNHEISER MM30G Earset : Cable >
전형적인 Y자형 케이블이지만 좌측 케이블의 리모트부터 분기점까지의 케이블은 약간 두꺼운 케이블을 사용하고 있다. 케이블 재질은 적절한 탄력과 유연함을 가지고 있어 사용하기 좋다. 플러그는 미니멀한 사이즈의 3.5mm 금도금 4극 플러그로 스마트폰 케이스를 착용하더라도 부담없이 연결해 사용 할 수 있다.
젠하이저 스테레오 이어셋 for 갤럭시 MM30G 착용감 & 사운드 청음
헤드가 워낙 미니멀하고 가볍게 디자인 되어 있고, 이어팁이 적절한 두께감과 탄성으로 가볍게 안정감 있게 착용해 사용 할 수 있다. 청음 디바이스는 갤럭시 디바이스에 맞춘 이이폰이니 만큼 갤럭시 노트3를 사용했고,  청음소스는 320K mp3와 Flac 파일을 사용했고, 적절한 기간동안 에이징 이후에 청음했다.

SENNHEISER MM30G Earset : Put on >
미니멀하고 가벼운 소재를 사용해 11g의 무게의 인이어 타입으로 좋은 차음성을 보여주면서 탄성이 좋은 이어팁을 사용해 가볍고 안정감 있게 착용 할 수 있다. 필자의 경우 약간 무게감이 있는 쪽을 좋아하는데 거의 무게감을 느끼지 못할 정도로 가벼운 이어폰 헤드이다.

SENNHEISER MM30G Earset : Sound >
청음용 디바이스로는 갤럭시 노트3를 사용. 청음소스는 320K mp3 와 Flac파일을 사용했다. 충분하 에이징을 실시한 후 청음을 시작했고, 음장은 전혀 사용하지 않고 노멀한 상태에서 청음했다.
ⓐ Mozart Requiem : John Butt & Dunedin Consort - 확실히 갤럭시 모델에 최적화 되었음을 제대로 보여준다. 고음부의 날카로움과 단단한 베이스로 웅장함을 같이 표현해 준다.

ⓑ Mandelssohn Concerto In E Minor : Yehudi Menuhin - 물론 초고음부까지 올라가면 다소 아쉬움이 있기는 하지만 고음부의 섬세한 표현도 좋고, 빠른 반응으로 디테일함이 살아있다.
ⓒ Saudade : Thievery Corporation - 개선되어 있는 고음과 미드레인지, 단단하게 깔려있는 저음 베이스로 상당히 탄탄한 사운드를 들려준다. 입체감 있는 다이나믹한 사운드!

ⓓ All Around : Noisecontrollers - 디지털 음원에 맞게 세팅되어 적절한 고음부의 날카로움과 깔끔하게 받쳐주는 중음부, 단단한 베이스를 통해 다이나믹한 디지털 이펙트를 전달한다.

ⓔ Thriller : Michael Jackson - 처음에 다소 껄그러운 고음이 들리지만 에이징이후 안정감 있는 느낌이랄까? 특유의 찰진 고음보이스의 매력을 제대로 표현해 준다.

ⓕ Truth Serum : Tove Lo - 매력있는 보컬의 스웨덴 싱어송 라이터의 EP 앨범. 단단한 베이스의 임펙트 있는 울림과 고음 보이스의 디테일한 매칭. 저음 강화된 리시버 맞아?

ⓖ Let’s Go : Depapepe - 기대 이상의 깔끔하고 선명한 고음부 해상도로 날카롭게 들릴 정도의 깔끔함이 느껴진다. 청음 할 수 록 저음 강화된 이어폰 맞나 싶은 깔끔한 고음.

ⓗ Weightless : Matt Andersen - 확실히 MM30G는 베이스 중심으로 설계된 이어폰이라는 것을 확인. 부드러운 중저음 백그라운드에 포인트를 찍는 고음부.

ⓘ Kotoba : Yasuta Nao - 단단하고 적절한 깊이감이 있는 중저음을 베이스로 깔끔하고 선명한 여성 보컬의 매칭이 정말 좋다. 요즘 귀에서 떼지 못하고 있는 야스타 나오 앨범
젠하이저 스테레오 이어셋 for 갤럭시 MM30G 전체적인 사운드 성향
이전에 동일한 모델이지만 애플 디바이스에 맞춰 출시된 MM30i를 사용해 보고 좋은 느낌을 받았었는데 이번 갤럭시 디바이스에 맞춘 MM30G 역시 괜찮은 사운드를 전해 주었다.
젠하이저의 제품소개에서 저음 중심의 이어폰이라는 코멘트만 보고 선택을 하면 다소 의아한 느낌이라 생각 할 정도로 고음부가 상당히 부각이 되어 있고, 깔끔하고 날카로운 해상도를 선보인다. 물론 안정감 있게 받쳐 주는 중음과 단단한 저음을 통해 다이나믹함은 제대로 살아있다. 이런 고음부의 선명한 해상도는 청음은 물론 통화에서도 정확한 전달을 해주는데 도움을 많이 준다. (물론 리모트의 상단에 배치된 마이크의 감도 역시 좋다.)
일반적으로 리시버가 디지털 음원에 맞춰 세팅되는 경우 흔히 저음을 끌어올려 비트를 살려놓고, 다이나믹함을 전달하지만 고음의 섬세함은 다소 아쉬운 경우가 대부분인데 반해 MM30G의 경우 기대 이상의 고음 으로 깔끔한 사운드를 전달한다. 다른 MP3P 나 무손실 음원 플레이어에서 청음을 해보면서 미묘하지만 느껴지는 밸런스가 확실히 갤럭시 디바이스에 최적화되어 세팅되어 있음을 다시 확인.

갤럭시로 음악과 영상을 즐기고, 통화하는 당신을 위한 이어셋
SENNHEISER Stereo Earset for Galaxy : MM30G
기본적인 설계는 중저음 성향을 따르고 있지만 고음부의 섬세함을 더해 디지털 음원과 갤럭시 디바이스의 출력 사운드에 맞게 조율되어 세팅한 차음성 좋은 인이어폰. 더불어 감도 좋은 통화용 마이크가 내장된 디바이스를 간편하게 조절 할 수 있는 리모트를 제공하는 갤럭시 유저를 위한 젠하이저 MM30G.
(※ SENNHEISER Stereo Earset for Galaxy : MM30G 스펙표 참조)
젠하이저 스테레오 이어셋 for 갤럭시 MM30G 사용 총평
패키지만 봐도 젠하이저 제품임을 알 수 있는 깔끔한 스타일의 박스형 패키지에 본체와 이어팁의 심플한 구성으로 패키징 되어 있다. 파우치가 제공되지 않는 부분은 다소 아쉽다.

미니멀한 사이즈의 반구형 스타일의 헤드로 앞쪽의 금속소재 라운드 처리 된 것 이외에는 군더더기 없는 노멀한 스타일의 디자인으로 11g 이라는 가벼운 무게로 움직임에도 안정감 있게 사용 할 수 있는 헤드와 통화와 음성제어를 지원하는 감도 좋은 마이크가 기존의 리모트와 달리 상단에 내장된 디바이스를 편하게 조절 할 수 있는 리모트를 제공해 음악 감상은 물론 통화도 편하게 할 수 있다.
단단한 저음 설계를 기본으로 하고 있으나 깔끔한 고음과 안정감 있는 미드레인지로 상당히 선명한 해상도를 만난다. 적절한 깊이와 스테이지 표현으로 음감 뿐만 아니라 디바이스를 통해 즐기는 영상이나 게임에도 입체감 있는 사운드와 임팩트 있는 타격감, 빠른 반응속도 등으로 만족스럽다. 깔끔한 고음은 전화 통화에서도 상대방의 음성을 정확하게 전달해 주어 좋다.
갤럭시 스마트폰, 태블릿PC 유저를 위한 갤럭시 시리즈에 최적화하여 세팅된 갤럭시 전용이어폰 MM30G.
본 포스트는 포터블코리아 진행, 젠하이저 지원으로 본인의 자율에 의해 자유롭게 작성된 리뷰입니다.


디지털 리뷰블로그 - 디지뷰닷컴(
http://www.diziview.com )  글 / 사진 / 디자인 : 시비로운데자니

접기 덧글 1 접기
SNS 로그인

이전글 다음글 목록

맨위로

이전이전1 2 3 4 5 다음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