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의형입니다.
요즘 학습용이나 게임, 업무용으로 노트북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이들 계십니다.
일반 데스크PC도 좋지만 노트북의 가장 큰 장점이 바로 언제든 들고 다닐 수 있다는 휴대성이죠.
물론 4Kg을 넘는 좀 무겁다 할정도의 노트북들도 있지만 데스크PC에 비하면 비교가 안되는 무게입니다.
저도 외부에서 업무도 하고 인터넷, 블로그를 하는 노트북을 하나 사용하고 있는데요.
4~5년 전쯤에 저가 노트북을 구매했던거라 스펙도 좀 떨어지고
13인치 노트북인데 무게가 2Kg정도인 제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업무용으로도 사용을 하다보니 항상 가방속 한자리를 차지하고 있는데요.
노트북뿐만 아니라 전원어댑터와 마우스, 외장하드등 여러가지를 챙기다 보면
그 무게가 은근히 압박이 됩니다;;;;
이번에 레노버 체험단으로 선정되어 요가3 프로를 잠시나마 사용해 볼 수 있게 됐는데 정말 대박!!!!
두께도 엄청 얇고 가볍워 휴대성면에서도 좋았고 빠릿빠릿한 성능까지
현재 약 10일정도 사용을 하고 있는데 정말 사고싶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ㅋㅋㅋ
오늘은 첫번째 리뷰로 레노버 요가3 프로의 개봉기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레노버 요가3 프로의 포장패키지입니다.
전체적으로 블랙으로 되어 있고 중앙에는 요가3 프로의 실사 이미지가 있습니다.
사진에서 볼수 있듯이 요가3 프로의 특징을 잘 보여주는 것 같더군요.
박스 옆쪽에는 레노버 요가3 프로의 특징이 아이콘으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처음 박스를 봤을때는 이게 무슨 표시인지 잘 몰랐었는데요.
개봉후 제품을 만져보고 나서야 무슨 그림이었는지 알겠더군요.ㅋㅋㅋ
레노버 요가3 프로는 액정이 360도 회전을 할 수 있어 4가지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는데요.
첫번째로는 스탠드모드(왼쪽위)로 세울수 있고 노트북모드(오른쪽 위)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텐트방식(왼쪽아래)으로 좁은 공간에 세울수 있고 태블릿모드(오른쪽아래)로 일반 태블릿처럼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건 아래에서 자세히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레노버 요가3 프로는 5세대 인텔 코어 M 5Y70(1.1GHz)프로세서가 탑제 되어 있는데요.
세계최초로 14nm공정 프로세스 기술로 더욱 얇은 노트북 제품들을 만들수 있게 되었고
전력 사용량을 줄여 배터리도 오래도록 사용할 수 있게 됐습니다.
박스 옆쪽에는 제품 모델명과 시리얼번호 그리고 제품 스펙이 자세히 적혀 있습니다.
우선 CPU는 위에서 말씀드린것과 같이 인텔 코어 M 5Y70(1.1GHz)이고 메모리는 DDR3 8GB입니다.
그래픽은 내장그래픽인 인텔 HD그래픽 5300입니다.
저장장치로는 256SSD가 내장되어 있으며 QHD 해상도(3200 x 1800)의 13.3인치 IPS패널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일반 노트북들이 풀HD(1920 x 1080)이 대부분인데 해상도 하나는 엄청난것 같았습니다.
운영체제로는 윈도우 8.1이 설치되어 있고 4셀 배터리로 되어 있습니다.
상단 박스를 열게 되면 좌우 양쪽의 검은색 커버가 나왔었는데요.
커버를 양쪽으로 열어주게 되면 제일먼저 레노버 요가3 프로의 모습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포장 패키지 안에는 레노버 요가3 프로, USB충전 케이블,
변환플러그, AC파워어댑터, 사용설명서가 들어 있습니다.
기본 구성품들을 보면 일반 노트북과는 좀 다른 점이 있었는데요.
요즘 노트북들은 어떤지 모르겠지만 제가 사용하는 노트북에서는 어댑터 크기도 크고 묵직했었습니다.
하지만 레노버 요가3 프로에서는 일반 스마트폰이나 태블릿같이 어댑터의 크기가 작다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노트북도 휴대성이 좋아보였었는데 케이블이나 어댑터도 작고 간소해진것 같아 좋아보였습니다.
먼저 사용설명서를 살펴보면 기본 구성품들 목록에서부터
전원 충전방법, 각부분 세부 명칭에서부터 사용법등이 자세히 적혀 있습니다.
레노버 요가3 프로를 충전할 때 사용하는 AC 파워 어댑터의 모습입니다.
각 모서리 부분이 둥글게 라운드가 되어 있습니다.
한쪽에는 110V 플러그의 모습이 보였었는데요.
충전시에 플러그를 빼고 사용하지 않을때에는 밀어 넣을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는 110V보다는 220V를 더 많이 사용하고 있죠.
아마 요즘은 110V짜리 제품들을 거의 찾기가 힘들정도인데요.
변환플러그를 이용하여 220V 콘센트에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윗쪽에는 AV파워 어댑터의 스펙이 적혀 있었는데요.
입력이 100~240V 1.4A이고 출력이 20V 2A 또는 5.2V 2A로 되어 있습니다.
반대쪽면에는 충전을 위한 USB포트가 있습니다.
겉모습으로는 노트북 어댑터 느낌 보다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충전 어탭터와 정말 비슷했습니다.
USB 충전 케이블은 양쪽의 아이콘이 다르게 되어 있었는데요.
한쪽에는 플러그 아이콘이 그려져 있고 다른 한쪽에는 두줄의 라인이 그려져 있습니다.
처음에는 양쪽이 같은 USB포트로 되어 있는줄 알았었는데요.
그렇게 앞쪽을 보면 한쪽이 바깥쪽으로 튀어나와 있습니다.
이렇게 튀어 나와 있는 부분이 노트북과 연결되는 부분이고
일반 USB포트는 어댑터에 연결하시면 됩니다.
레노버 요가3 프로의 모습으로 샴페인 골드 컬러와 플래티넘 실버 이렇게 두가지 컬러로 출시되고 있습니다.
그중 제가 사용해보게 된 컬러는 플래티넘 실버~!!!
레노버 요가3 프로의 첫느낌으로는 정말 가볍고 얇아서 그런지 날렵해보이면서 샤프한 느낌이 들더군요.
노트북의 키보드 부분과 액정 부분의 연결고리인 힌지 부분입니다.
힌지쪽을 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