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정보

레이어닫기

스마트폰 마이크, 오디오 인터페이스 스마트믹서(smart Mixer)

계란빵 | 08-03 18:20 | 조회수 : 11,195 | 추천 : 4













스마트폰 마이크, 오디오 인터페이스 스마트믹서(smart Mixer)





 좀 더 깔끔한 음질을 녹화하기 위해 캠코더를 비롯해 DSLR 카메라에 외장 마이크를 장착하여 사용하곤 합니다. 내장된 마이크로는 현장의 생생한 현장음을 그대로 담기가 어려웠기 때문이죠. 스마트폰의 발전은 상상 그 이상의 발전을 하고 있고 더욱이 최근엔 카메라에 버금가는 화려한 화질의 카메라, 영상을 제공하고 있는데 여기에 찰떡궁합인 오디오 인터페이스 스마트믹서(Smart Mixer) 를 소개해 드릴까 해요. 











 스마트믹서는 아이폰을 비롯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최적화된 오디오 인터페이스로 팬텀 파워 앰프와 소형 경량 오디오 인터페이스를 제공을 하여 스마트폰을 통한 비디오 제작 혹은 다양한 영상 촬영에 더욱더 사실적인 영상에 걸맞은 현장음을 전달합니다.









 스마트 믹서 풀세트로 스마트폰을 통한 영상 촬영에 최적화된 구성품을 그대로 갖추고 있습니다.









 팬텀 파워 1개, 2개의 플러그인 전원 콘덴서 마이크, 스마트폰 홀더 1개, 알루미늄 핸드 그립 1개 그리고 9V 배터리를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사용에 따라 모든 구성을 함께 사용할 수 있겠고 때론 플러그인 콘덴서 마이크만으로 좀 더 가볍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고프로 액션캠과 스마트폰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핸드짐벌을 사용 중에 있는데 스마트믹서를 보는 순간 구성품이나 활용적인 면에서 비슷하다는 느낌을 전달받게 됩니다. 흔들림 없이 깔끔한 영상 촬영에 도움을 주는 짐벌이라면 스마트믹서는 스마트폰을 통한 영상 촬영에 최적의 현장음을 고스란히 담아줄 수 있는 역할을 제공을 한다는 것이죠.









 스마트 믹서를 좀 더 편하게 거치하여 사용할 수 있는 알루미늄 핸드 그립입니다.



적당한 무게감을 갖추고 있어 안정적인 촬영에 도움을 줍니다.









 스마트폰 거치대로 굉장히 튼튼합니다. 일례로 셀카봉에 많이 장착되어 있는 스마트폰 거치대와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튼튼한 재질로 되어 있어 안정적이고 스마트폰을 꽉 잡아주는 역할을 하는데 아이폰을 비롯해 갤럭시노트4 까지도 거치를 할 수 있습니다.









 팬텀파워앰프입니다. 팬텀파워라는 것은 마이크의 전원을 공급해주는 공급기라고 보심 되는데요. 실질적으로 녹음을 할 수 있는 환경에 추가된 기능은 없지만 팬텀파워앰프는 팬텀파워 + 앰프 기능을 탑재를 하고 있어 녹음의 on/off 기능과 이어폰 단자 등을 제공합니다. 여기에 LCD 창을 통해 녹음 상태의 데시벨 게이지를 확인할 수 있고 배터리 잔량도 함께 제공을 합니다.





기존 팬텀파워의 경우 단순히 녹음을 해주는 전원 공급기지만 팬텀파워에 앰프를 추가하여 녹음의 볼륨까지도 조절할 수 있다는 점이에요.









 스마트믹서 팬텀파워앰프에는 2개의 INPUT 단자를 제공하여 지향성 마이크 2개를 장착을 하게 됩니다. 360도 자유로운 회전이 가능하여 전면을 지향하거나, 때론 영상을 촬영하면서 내 목소리를 넣기 위한 용도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집 앞 공원에 들고나가서 촬영을 해보고 있는데 사람들의 시선엔 분명 신선해 보이고 전문가용 제품인것 처럼 고급스러워 주변 시선을 한몫의 받게 되는 디자인을 갖추고 있습니다.









 가로세로 어떠한 환경에 대응하도록 삼각대 마운트를 제공을 하고 있어 환경에 따라 가로모드의 영상, 세로 모드의 영상 촬영 모두 가능합니다.









 안정적인 촬영을 위해 스마트폰 거치대에 스마트폰을 거치를 한 후, 핸드그립에 연결을 완료합니다.









 그 위에 팬텀파워앰프를 장착을 하면 끝.









 제공되는 3.5mm 케이블을 아이폰의 이어폰 단자와 팬텀파워앰프 측면 폰 단자에 연결을 완료하면 기본 세팅은 끝납니다.









 스마트폰의 오디오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장비로 2개의 3.5mm 스트레오 Line / Mic inputs 를 지원하며 촬영에 필요한 재생 모니터 스위치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레벨 미터를 LCD 에 출력하고 있어 현재 녹음 상태의 데시벨을 확인할 수 있고요.









 때론 환경에 맞게 마이크만 단독으로 연결하여 사용할 수도 있어 좀 더 간결하고 편의적인 측면도 고려를 하고 있습니다. 왜 이런 장비들이 많이 출시가 되고 있는지는 최근 추세를 보아도 전문가적인 영상의 품질과 사운드의 품질을 원하는 사용자들이 많아지고 있죠. 최근 카메라들이 4K 영상을 지원하는 것처럼 영상만큼 중요한 것이 바로 사운드인데 이런 스마트폰 녹음의 한계를 극복하고자 다양한 액세서리들이 출시를 하는 이유가 아닐까 싶어요.











 속초 여행 갔을 때 가지고 갔어야 했는데 너무 아쉽더군요. ㅎㅎ



사실 음질의 경우 큰 차이를 느끼지 못할 수도 있는데 지향형 마이크를 통해 주변의 잡 소음을 제거한 후 비가 오는 날 빗소리를 중점으로 아이폰6 를 통한 영상을 촬영을 해 보았어요. 일반적인 촬영 환경에서 스마트폰을 비롯해 DSLR , 미러리스 역시 내장 마이크로 녹음의 한계는 분명 합니다. 원하는 곳의 녹음만 할 수 없고 주변 잡소음이 굉장히 많이 들어가기 때문에 스마트 믹서를 활용한 빗소리를 한번 감상해 보시죠.









 사운드는 확실히 이전 내장 마이크로 영상 촬영하면서 녹음되는 음질보다 깔끔하고 선명합니다.



위 영상은 스마트 믹서를 연결하여 촬영을 한 것과 지향형 마이크만을 장착을 하여 촬영한 영상입니다. 여러 환경에 대응할 수 있고 모바일 영상 촬영에 있어 한층 더 높은 퀄리티의 영상을 만들어줄 스마트 믹서입니다.^^







​"본 포스팅은 포비디지털로부터 제품을 무상으로 지원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접기 덧글 2 접기
SNS 로그인

이전글 다음글 목록

맨위로

이전이전1 2 3 4 5 다음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