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EOS750D 이야기를 해보고자 한다.
카메라의 성능을 화소수로 따지던 시절이 있었지만 이제는 화소경쟁은 그렇게 큰 의미가 없어졌다. 이미지 품질을 높이는데 더 치중하고 필름카메라 시절만큼의 빠른 AF를 디지털에서도 구현해야 하는 시점이 돌아왔다.
그래서 디지털 카메라 출시할때마다 AF포인트는 몇개냐 빠르 AF는 가능하느냐 검출 시스템은 어떻게 되고 동영상 촬영시에도 실시간 AF가 가능하냐를 묻곤 한다. 사실상 EOS 5D Mark2 시리즈 이후에 동영상 촬영이 DSLR의 기본 처럼 여겨지면서 동영상 촬영중에도 일반 캠코더처럼 빠른 AF를 DSLR에게 요구하게 되었다.
동영상도 동영상이지만 미러리스처럼 액정을 보고 촬영할 수 있는 상황이되면서 뷰파인더가 아니더라도 모든 상황에서 동일하게 초점이 맞았으면 하는 유저들의 요구는 아직도 현재 진행중이다. 캐논 보급기 라인업 카메라중에서 가장 빠른 하이브리드 CMOS AF3 가 탑재된 EOS 750D 테스트해보았다.
기본적인 화소는 2400만화소에 디직6 이미지 프로세서가 포함되어 있다.
관련된 화소와 이미지 품질과 관련되어서는 차후 포스티엥 대해서 중점 소개해보도록 하고 이번 글에 대한 목적은 AF 성능에 있다. 1차 프리뷰 형태이며 관련된 중점 테스트는 이미지 사례를 들어가보면서 한번더 소개할 예정이다.
포커싱과 관련된 영역을 선택할수 있는 버튼이다. 누르고 터치를 해서 선택하거나 뷰파인더를 보면서 다이얼을 돌리면서 선택이 가능하다.
수동 AF 가장 많이 사용한다. 특히 뷰파인더를 보면서 촬영하는 유저들이라면 AF를 옮기는 것보다 초점을 잡고 카메라를 틀어버리는 것이 속도가 더 빠르다. 고정식 촬영을 할때는 유용하게 사용 가능하다. 19포인트에 대해서 포커싱이 가능하다.
AF 존이다. 1개의 포인트가 아닌 영역별로 초점을 잡는다. 좌우위아래 그리고 중에 9개 포인트를 이용해서 초점 잡는 영역을 지정한다.
그리고 19개의 포인트에 대해서 카메라가 자동적으로 초점을 잡는다. 특히 동영상 부분에서 다루겠지만 포인트 AF가 아니더라도 포커싱 능력이 개선되면 움직이는 피사체라든지 색상 영역이 차이가 없는 상황에서도 전 영역에 걸쳐서 빠르게 초점을 잡을수 있는 바탕이 되기도 한다.
라이브뷰를 확인하면서 초점 잡는 속도도 바르다. 뷰파인더를 오히려 더 빠르다..^^...
이정도면 쓸만 하지..하지만 실제적으로 영상 촬영하면서 얼마나 빨리 잡히는지는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EOS750D라는 주제의 글에서 19AF의 성능에 대해서 한번더 소개하는 기회를 가져보겠다.
짜잔..AF가 잘 잡히니 암부에서도 색상영역이 불분명한 곳에서의 빠르게 포커싱한다.
시속 100km를 달리면서 좋은 하늘 보이길래 EOS750D 자동모드로 놓고 바로 라이브 셔터 촬영 완료!!
그리고 역시 아마 140km 정도 밝고 달리고 있는 와중에 과연 뒷차가 잡힐까 해서 촬영 자칫하면 미러쪽으로 사이드미러쪽으로 포커싱이 잡히지 않을까 했는데 정상 촬영 절대 주행중에 카메라 들면 안됩니다. ㅎㅅㅎ 왠만하면 안해야 하는데
ㅎㅎ 앞으로 자주 등장할 이제 70일 정도되는 우리 딸내미..~~ 꼴뚜기에서 점차 인간처럼 변해가는 중 ~~ㅎㅎ
어떻게 EOS750D에 대한 AF 시스템에 대한 체감 사진과 영상에 대해서 프리뷰 형태로 간단히 소개해보았다.
첫주다보니 주요 특징적인 내용들을 다루었지만 8월부터는 제품에 대한 이미지와 주요 상세기능을 바탕으로 휴가때 가져갈만한 카메라인가 사용하기 편리한 카메라인가를 두고 궁금증을 해소해볼만한 컨텐츠가 되기를 바란다.
개인적으로 무척 만족합니다. 미
러리스의 부족한 성능을 커버하고 풀프레임의 사용의 불편함을 해소해줄만한 제품으로 생각했던 제품인만큼 기대에 적극 부흥하네요
다음편에서는 제품의 내부 UI/커스텀/ 그리고 출사이야기등...일주일 내내 EOS 750D에 대한 썰을 풀어내보겠습니다.
회원정보
아이디 : felix4u***
닉네임 : 상이_자연보호
포인트 : 105154 점
레 벨 : 최우수회원(레벨 : 6)
가입일 : 2014-10-07 02:37
포토앨범보기 쪽지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