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정보

레이어닫기

[터치펜] 다기펜 P801 & P604 - 아이패드, 안드로이드까지 세밀하게

donnie | 12-10 07:23 | 조회수 : 6,213 | 추천 : 1


터치펜이라고 하면 그리기나 메모 작업용으로 주로 사용하지만 요즘 같이 추운 겨울철 같이 손가락 터치가 불편할 때도 매우 유용합니다. 다기펜은 현존하는 최고의 미세 스타일러스터치펜이라고 하는데요. 아이패드는 물론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태블릿PC에도 보다 세밀한 사용이 가능하다는 P801과 P604 모델을 직접 사용해 봤습니다.

 


 


다기(DAGi) 터치펜을 생산하는 에스디티시스템즈를 통해 다기펜 P801과 P604 두 종을 로젠택배로 수령 하였습니다. P801은 뚜껑 타입 터치펜과 볼펜, 레이져포인터 3가지 기능이 들어간 3 in 1 제품이며 P604는 바디스핀타입 터치펜과 볼펜의 2가지 기능이 들어간 2 IN 1 제품입니다.



두 모델 모두 동일한 박스를 사용하는데 측면의 체크박스를 통해 모델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박스 뒷면에는 영어로 적힌 특징과 함께 애플은 물론 HTC, 삼성 등 대다수의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사용할 수 있음을 볼 수 있죠. 원산지는 대만입니다.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투명하고 유연한 팁 : 현존 투명 디스크 중 가장 작음
  • 교체 가능 팁(펜촉 디스크)
  • 세밀하고 정확한 필기 : 시중 터치펜에 비해 보다 높은 인식률과 세밀한 필기가 가능
  • 자르고/복사/붙이기가 매우 편리
  • 손쉬운 페인트, 그리기, 노트
  • 손쉬운 웹브라우징, 게이밍
  • 부드러운 슬라이드 터치감
  • 배터리 없음(파워프리) : 충전이 필요 없어 방전 위험이나 충전의 번거로움이 없음
  • 5개의 팁 보호용 보호필름 제공 



먼저 DAGI 터치펜 P604 모델을 살펴보겠습니다. 


박스를 개봉하면 구성품은 위와 같습니다. 흰 종이에는 5개의 팁 보호용 보호필름이 붙어 있고요. 제품 본체와 여분의 팁(디스크)이 들어 있습니다.



DAGI P604 터치펜은 블랙, 레드, 실버 3가지 컬러가 판매 중인데 제가 수령한 색상은 블랙입니다. 팁을 빼지 않았을 때는 132mm의 길이이며 무게는 40g입니다. 메탈 재질이라 일반적인 저가의 터치펜에 비해 묵직한 느낌을 줍니다.


둘레는 10mm이며 휴대가 편하도록 클립이 달려 있고 P604 모델은 바디스핀타입으로 편하게 돌려서 팁(디스크)를 빼내 사용합니다. 디스크 돌출시는 10mm 늘어난 142mm의 길이가 됩니다.



위 움짤과 같이 돌려서 빼내거나 집어넣을 수 있어 뚜껑을 분실한 염려도 없습니다.


펜촉디스크는 7mm의 투명 플라스틱과 스프링으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위와 같이 유연하게 휘어지기 때문에 필기각이 유지되어 더욱 좋은 필기감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팁 부분은 전도성물질을 특수 코팅 해 부드럽고 빠르며 정확한 터치가 가능하다고 하네요. 구매 후 펜촉 디스크는 100% A/S 처리가 된다고 합니다.



위쪽의 클립 부분을 빼내면 볼펜이 숨겨져 있어 터치펜과 볼펜을 함께 사용할 수 있는 2 IN 1 제품입니다.

 


 

다음은 레이져포인트까지 가능한 DAGi P801 모델입니다.


구성품은 P604와 동일합니다.


P604와 달리 P801의 컬러는 실버 1종입니다. 디스크를 포함한 총 길이는 140mm이며 무게는 30g으로 P604에 비해 10g 가볍습니다.



둘레는 P604와 동일한 10mm이며 역시 메탈 재질입니다. 검은 고무가 있는 부분을 돌리면 레이져포인터용 배터리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LR41 전지가 3개 들어가네요.



다기펜 P604는 앞쪽에 바디스핀타입 디스크가 있었는데 P801은 레이져포인터가 있습니다. 버튼을 누르는 동안만 작동합니다.



클립 뒤쪽에는 볼펜과 디스크가 들어 있습니다. 위쪽을 빼면 디스크가 그 아래쪽을 돌리면 볼펜이 숨겨져 있죠. 볼펜의 필기감은 매우 부드러운데요. 일본 ZABRA 볼펜심을 사용했다고 하네요. 물론 교체해 사용 가능합니다.



P604와 P801 두 모델을 비교해 봤습니다. 둘레는 동일하지만 길이에서 다소 차이가 있죠. 디스크가 들어 있을 때는 140mm의 P801이 132mm의 P604 보다 커보이지만 디스크를 빼내면 142mm의 P604가 더 커집니다. 뚜껑타입인 P801은 오히려 더 짧아지죠.

 


끝으로 터치펜으로써 가장 중요한 필기감을 말씀 드리겠습니다. 일반적인 고무로 된 저가 터치펜과 다기 터치펜을 비교해 보면 아래와 같이 확연한 차이를 볼 수 있습니다.

 

펜촉이 고무가 아니라 다른 재질로 되어 있는 터치펜들도 있지만 모양은 다들 대동소이하죠. 때문에 갤럭시 노트나 와콤 타블렛 등 전용 스타일러스터치펜을 지원하는 제품들을 제외하고는 세밀한 필기가 어렵습니다. 하지만 다기펜은 위와 같이 투명한 디스크를 사용하기 때문에 볼펜과 같은 느낌으로 아이패드 같은 iOS 제품은 물론 삼성/LG/HP/델/레노버/에이서/에이수스 등 안드로이드 제품에서도 보다 세밀하고 부드러운 필기가 가능합니다. 아이패드 미니 같이 독특한 패널 특성이 있거나 강화유리 보호필름을 붙인 태블릿PC라도 인식 오류 없이 시원한 필기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스프링으로 최대 20도까지 휘어지기 때문에 자신의 평소 필기각처럼 쓸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이고요.


아래는 다기펜 P801, P604와 비교한 저가 터치펜의 필기감을 ASUS 미모패드8 ME581C 모델의 슈퍼노트 앱에서 테스트 해 본 영상입니다. P604의 바디스핀팁과 P801의 뚜껑식 팁이 어떻게 열리는지도 보실 수 있는데요.
 

 

직접 사용해 본 결과 일반적인 둥근 팁(펜촉)으로 된 터치펜은 그림을 그릴 때 끊기거나 인식이 안될 때가 자주 있지만 다기펜은 그런 오류를 볼 수 없었습니다. 둥글고 평평한 디스크가 액정 위에서 터치펜을 안정적으로 지지를 해주고 디스크가 투명해서 그리는 부분을 보다 세밀히 볼 수 있기 때문에 세밀한 필기가 가능하며 고무 펜촉에 비해 매우 부드러운 슬라이드 필기감을 선사합니다. 참고로 미모패드8에는 보호필름을 붙이지 않은 상태입니다. 강화유리필름을 붙인 갤오광에서도 테스트 해봤지만 별 차이 없는 훌륭한 터치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다기펜은 범용정전식으로 홍보문구처럼 끊김없는 인식률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위에서 테스트한 슈퍼노트는 물론 솜노트, Noteshelf, Penultimate, Goodnotes, Bamboo paper, Lecture Note, Handwrite pro, Sketch book Pro, Sketch time, UPAD 등의 모든 글쓰기 앱과 호환이 되며 팜리젝션 기능(손목 붙이고 사용하는)을 제공하는 Freezit 등의 아이패드 앱과도 완벽히 호환된다고 합니다. 범용 제품이니 어찌보면 당연한 것이겠죠. 일반적인 둥근 터치펜의 필기감이 아쉬우셨다면 세계적인 특허 기술력과 현존 최고의 인식률을 가졌다는 다기펜을 사용해 보세요. 볼펜과 터치펜의 2가지 기능을 원한다면 P604 모델을 직장이나 학교에서 프리젠테이션 업무가 많다면 P801 모델을 추천 드립니다. 지금까지 레알 스마트한 도니의 스마트한 터치펜 리뷰였습니다. R.S.d. :)

저는 위 다기펜 제품을 소개하면서 해당 제품과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 받았습니다.

하지만 제작사의 정보를 토대로 제 주관적 소견을 밝힌 글임을 명시합니다.


접기 덧글 1 접기
SNS 로그인

이전글 다음글 목록

맨위로

이전이전1 2 3 4 5 다음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