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의 디지털 액자들은 디카로 찍은 사진을 간편하게 보는 용도로 사용을 할 수가 있어서 좋았지만 큰 화면을 사진을 보는 용도로만 사용하기에는 아쉬움이 있었는데 카멜에서 디지털 액자에 HDMI 단자를 채택하여 PC나 노트북의 보조 모니터로 사용을 하거나 CCTV용 모니터로 사용할 수 있는 등 좀 더 활용도가 높은 제품을 출시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디지털액자를 새롭게 변신 시켜주는 카멜의 10인치 디지털 액자 PF1040HD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깔끔하면서 시원스러운 느낌의 박스를 보여주고 있는 카멜 디지털액자 PF1040HD의 패키지 박스 모습입니다. 기존의 8인치보다 큰 10인치의 디지털 액자로 와이드 비율의 액자라 좀 더 선명한 화질로 사진을 감상할 수 있는 부분이 특징이라 할 수 있습니다.
구성품은 디지털액자 본체와 HDMI 케이블, 어댑터, 리모컨, 거치대 부품, 설명서로 되어 있습니다.
기존의 제품 들과 달리 전용 리모컨을 지원하고 있어서 카드형 타입의 간단한 리모컨이지만 디지털액자 사용을 좀 더 간편하게 할 수 있게 해줍니다.
전체적으로 하이그로시 배젤로 되어 있는 카멜 PF1040HD 디지털 액자의 모습입니다. 색상은 화이트와 블랙의 2가지 색상으로 출시가 되어 있고 화면 해상도 1024X600을 지원하는 10인치의 디지털 액자 입니다. 지원하는 기능으로 사진 재생과 음악 재생 FULL HD 영상 재생을 지원하는 성능을 보여주고 있고 기존의 디지털 액자보다 활용도를 높여줄수 있는 HDMI 단자를 지원하고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라 할 수 있습니다.
마감 처리가 깔끔하게 되어 있고 블랙 배젤로 사진 액자 같은 느낌을 주기 때문에 화이트 색상의 액자보다는 사진을 볼 때 몰입감을 높여주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디지털 액자의 후면 부는 무광 바디로 되어 있으며 조작 버튼과 지원하는 단자들이 위치해 있습니다.
동그란 모양으로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되어 있는 디지털액자 조작 버튼의 모습입니다. 리모컨을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버튼을 사용할 필요 없이 좀 더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지원하는 단자를 살펴보면 SD/SDHC 슬롯과 이어폰 단자, AV 입력단자, USB 포트, HDMI 입력단자, 전원 어댑터 연결 단자로 되어 있습니다. 기존의 디지털액자와 다른 점은 HDMI 입력 단자를 지원하는 부분으로 단순하게 디지털 액자가 아닌 노트북이나 PC에 연결해서 보조 모니터로 사용할 수 있는 부분이 큰 메리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후면부 우측에 듀얼 스피커가 내장되어 있어서 별도의 스피커 없이 음악이나 영상 감상시 사운드 청취가 가능합니다.
거치대 연결 홈에 거치대를 부착 시켜주면 디지털 액자를 세워서 사용이 가능하며 벽걸이 홈도 지원을 하고 있어서 벽에 걸어서 사용도 가능합니다.
전체적으로 슬리한 크기로 디지털액자보다는 미니 모니터 같은 느낌이 강하게 들기도 합니다.
전원을 켜면 나오는 카멜 PF1040HD 디지털액자의 기본 화면 모습입니다 심플한 스타일로 사진, 음악, 영상, 달력 설정 메뉴로 간단하게 구성되어 있어서 해당 메뉴를 통하여 멀티미디어 파일 재생과 추가 기능을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사진 재생 기능은 디지털액자의 기본 기능이라 할 수 있는데 카멜 PF1040HD은 촬영한 사진을 USB 메모리나 SD카드에 넣어 액자처럼 가족사진이나 동호회 모임 사진 등 간편하게 언제든지 화면에 띄어 놓고 볼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라 할수 있습니다. 슬라이드 쇼 기능도 지원을 하고 있어서 시간에 따라 바뀌는 사진 감상이 가능합니다.
음악 재생 기능도 지원을 하고 있어서 간편하게 디지털 액자를 MP3 플레이어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재생 기능에 있어서도 다음 곡 이전 곡 선택 등 재생 기능을 충실하게 지원하고 있고 음악의 썸내일과 이퀄라이저 그래프가 같이 표시돼서 세련된 느낌이 음악 플레이어의 모습을 보여줘서 좋습니다.
동영상 재생도 가능해서 디지털 액자로 드라마나 영화 감상 등을 간편하게 할 수가 있습니다. 동영상 재생 성능은 풀HD 영상도 끊어짐 없이 재생할 수 있는 성능을 보여주고 있고 지원하는 파일 포맷은 AVI/MP4/MKV를 지원하고 있어서 고화질의 영상 포맷도 사용이 가능해서 작지만 활용성이 좋은 부분이네요
전원을 커고 끄거나 볼륨 조절 재생 등 모두 리모컨으로 간편하게 할 수가 있어서 리모컨을 지원하지 않는 디지털액자보다는 좀더 간편하게 사용할수가 있습니다.
부가 기능으로 달력 시계 기능도 지원을 하고 있어서 액자뿐만 아니라 디지털시계로도 사용이 가능해서 매장이나 회사 사무실 등 다양한 곳에 비치해 놓고 활용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카멜 디지털액자 PF1040HD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기존의 디지털액자와 달리 HDMI 입력 단자를 지원하고 있어서 PC나 노트북의 보조 모니터로 활용이 가능한 부분입니다.
노트북에 연결 해서 미니 보조 모니터로 사용도 가능하지만 스틱 PC를 연결해서 미니 PC로 사용도 가능합니다.
디지털액자의 HDMI 단자에 스틱 PC를 연결 한 모습입니다.
전원을 켜준 후 디지털액자 소스 메뉴에서 HDMI를 선택해 주면 스틱 PC의 화면이 디지털액자에 나오게 됩니다. 말 그래도 디지털 액자가 미니 PC로 변신한 모습입니다. 스틱 PC뿐만 아니라 노트북에 연결해서 보조 모니터로 사용도 가능하고 CCTV용 모니터로 활용도 가능해서 디지털 액자를 새롭게 탈바꿈 시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카멜 디지털액자 PF1040HD의 가장 큰 매력이라 할 수 있네요
화면은 작지만 PC처럼 인터넷이나 영화 감상 등 그대로 즐길 수가 있어서 디지털 액자를 사진을 보는 용도도만 사용하는 것이 아닌 또 다른 용도로 활용이 가능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카멜 디지털액자 PF1040HD는 촬영한 사진을 언제나 간편하게 볼 수 있는 디지털액자의 기능을 충실하게 보여주고 있으면서 디지털 액자를 좀 더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HDMI 단자도 지원을 하고 있어서 10인치의 비교적 큰 화면을 다양하게 활용을 할 수가 있어서 큰 화면에 활용도가 높은 디지털 액자를 찾는 사람들에게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 사용기는 카멜와(과)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회원정보
아이디 : adonis77
닉네임 : Miss快男™
포인트 : 944471 점
레 벨 : 골드회원(레벨 : 5)
가입일 : 2008-08-01 13:50
포토앨범보기 쪽지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