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A7II(이하 미러리스)를 최근 구입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DSLR에 비해 엄청나게 가벼워진 무게 덕분에 출퇴근시에도 항상 카메라를 가지고 다닐 수 있어서 참 좋습니다.
다만 작고 가벼운 미러리스에도 불만인 점이 딱 하나 있습니다. 제 손이 큰 편이 아님에도 불편한 그립감은 당최 어쩔 도리가 없더군요.
세로그립을 달고 써 볼까도 생각했지만 휴대성을 포기할 수는 없는 노릇이구요.
핸드스트랩을 달면 좀 나아질까 해서 헤링본 핸드스트랩을 비롯한 여러 핸드스트랩을 달아 봤지만 그립감 향상은 커녕 조작감/휴대성 마저 포기하게 되더군요.
올해 피앤아이에서 스파이더라이트 핸드스트랩을 파는것을 보고 이것도 마찬가지겠지 하고 크게 관심을 안두고 있었는데 판매하시는 분이 시연용으로 차고 계시던걸 슥~ 눈 앞에 내밀며 일단 잡아 보라고 권유하시는 바람에 덥석 낚여서 결국은 구매하게 되었고, 한달 이상 써본 결과가 아주 만족스러워서 사용기를 한 번 써봅니다.
일단 구성품입니다. 쓰던 제품을 풀어서 사진 찍었더니 흠집이 꽤 보이네요...핸드스트랩, 기종별 연결 어댑터, 부착 공구, 메뉴얼 등이 들어 있습니다.
팩키지(박스) 사진이 없는건.... 원래 팩키지가 없어서입니다.
피앤아이 때 구매하며 물어보니 행사기간에 맞추느라 정식 출시일 이전에 발매해서 그렇다더군요.
부착방법은 일단 설명서를 봐야한다는 점에서 간단하진 않습니다...
설명서를 보고 기종에 맞는 어댑터를 찾아서 아래 사진 처럼 나사로 고정해야 합니다.
아래쪽은 삼각대 나사홀에 연결링과 나사를 이용하여 고정하게 되어 있습니다.
삼각대 사용을 고려하신다면 제공되는 링과 나사 대신 갖고 있던 플레이트를 이용하여 고정할 수 있습니다. 하단 연결부에는 숫자 인덱스가 있어서 핸드스트랩을 뺏다 재장착할 경우 편리합니다.
미러리스를 주력으로 쓰는 분들께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
아래는 제조사 홈페이지에서 퍼온 사진입니다.
회원정보
아이디 : mtree91***
닉네임 : 아침나무
포인트 : 178628 점
레 벨 : 최우수회원(레벨 : 6)
가입일 : 2015-05-14 09:39
포토앨범보기 쪽지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