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정보

레이어닫기

SHURE MV88PLUS Video kit 스마트폰마이크 런칭쇼 후기

donnie | 04-10 19:27 | 조회수 : 310 | 추천 : 0

SHURE(슈어) MV88+ Video Kit 론칭 쇼가 지난 4일 팟빵홀에서 있었습니다. 오후 3시부터 신제품 발표회를 시작으로 #SHURE #MV88PLUS 를 미리 사용해 본 유튜버들과의 대화가 저녁 7시가 넘어서까지 두 차례 진행되었는데요. 로이헝의 PT와 유명 유튜버 #해피새아 #오땡큐 #현PD #빅마블 #가전주부 #치윤 의 실제 활용 팁 사용담을 구매를 고려하는 분들을 위해 자세히 올립니다.

SHURE MV88PLUS Video kit 스마트폰마이크 론칭쇼 정보 (4월 4일 팟빵홀)

홍대 앞에 위치한 #팟빵홀 이 날 처음 가봤는데요. 낮에 홍대를 가본 것도 참 오랜만입니다. 행사는 엘리베이터를 타고 지하 3층에서 진행되었습니다.

팟빵홀 지하 3층은 마치 소극장 같은 스타디움식 계단으로 되어있었는데요. 간단한 요기와 간식거리를 먹으며 비교적 여유롭게 신제품 #SHURE #MV88PLUS 를 만져볼 수 있었습니다.

신제품과 함께 #슈어 의 이전 마이크들도 볼 수 있었는데요.

#슈어마이크 #MV5 #MV51

#슈어마이크 #VP83 #VP83F

#오디오인터페이스 #MVI#슈어헤드폰 #SRH440

그리고 이 날의 하이라이트인 MV88+

옆에 기존 #MV88 도 전시되어 있었는데 MV88이 #라이트닝커넥터 로 아이폰에만 사용할 수 있었던 점에 비해 #MV88PLUS Video kit은 아이폰은 물론 안드로이드폰까지 사용 가능하도록 케이블 형태로 바뀌었고 맨프로토 삼각대와 스마트폰 거치대, 휴대용 가방까지 이거 하나만 들고나가면 될 수 있게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옆에 #SRH1540 #슈어헤드폰 도 보이네요.

신제품 발표회 전에 잠시 아이폰에 시연한 소리를 헤드폰으로 들어봤는데요. 녹음 중에도 헤드폰으로 소리를 모니터링 할 수 있고 스마트폰 전용 앱으로 마이크의 지향점을 스테레오 좌우를 각각 바꿀 수 있는 점이 참 편리하고 신기했습니다. 확실히 이거 하나면 스마트폰으로 영상 녹화를 하더라도 소리 하나만큼은 걱정할 필요가 없겠더군요.

#슈어 #MV88PlusVideokit #스마트폰마이크 의 신제품 발표는 슈어 아시아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매니저인 로이헝(Roy Hung)이 하였는데요. SHURE(슈어) MV88+ Video Kit은 인터뷰나 비디오 촬영을 할 때 보다 신속한 대응을 할 수 있고 모바일의 부족한 음질적인 부분을 채운 제품이라고 합니다. 아래는 이 신제품이 어떻게 활용되는지 간단히 소개한 영상입니다.

로이헝은 신제품의 주요 장점을 세 가지로 요약했는데요. 먼저 전문적인 녹음 품질입니다. 열정적인 저널리스트나 블로거라면 흥미로운 부분이나 생생한 현장 분위기를 보다 잘 전달하길 원할 텐데요. 슈어는 전설적인 마이크라는 #SM58 상징적인 #SUPER55 #마이클잭슨 이 사용해서 유명해졌다는 #SM7B 등 9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마이크 전문 업체인 만큼 모바일에 있어서도 누구보다 깊은 마이크의 이해도를 가진 업체라고 합니다. 이런 기술력을 바탕으로 모바일 리코딩의 음질 개선 필요성이 대두되던 2014년도에 처음 나와 호평을 받은 MOTIV 시리즈의 신제품이 바로 이번 MV88PLUS라고 합니다.

MV88과 비슷한 점이 많지만 보다 업그레이드된 제품이라고 하네요.

두 사람이 이야기하는 상황을 녹음할 때 양쪽의 목소리를 모두 생생하게 녹음할 수 있다고 하며 녹음되는 각도(범위 조절)와 거리와 소음의 크기에 따른 게인 조절도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기술적인 부분이 어려울 수 있지만 슈어에서 무료로 제공되는 오디오와 비디오 앱을 이용해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5가지 프리셋 설정으로 현장 상황에 맞춰 보다 쉽게 사용하는 기능도 있다고 하네요.

MV88+ 후면에는 실시간 모니터링 가능한 3.5mm 헤드폰 단자가 있어 제대로 녹음이 되고 있는지 바로 확인도 가능해 정말 중요한 녹음을 해야 할 때 매우 유용하게 쓰일 듯합니다.

로이 헝이 말한 두 번째 장점은 편의성입니다. 기자나 블로거들이 상황에 맞게 녹음을 할 수 있도록 보다 들고 다니기 쉬운 크기로 작게 제작했다고 합니다.

마이크는 불과 7.7cm이며 스마트폰과 삼각대를 모두 합쳐도 35cm 정도의 크기입니다.

삼각대는 MV88+ 비디오 키트의 하이라이트 부분이라고 하며 이 삼각대를 포함해 촬영에 필요한 모든 액세서리가 포함된 구성입니다. 위 구성품 외에 개인의 환경에 맞게 삼각대를 더 큰 걸로 바꾸는 등의 변화도 물론 가능합니다.

이 구성품들을 한 번에 담아 가지고 다닐 수 있는 캐링 케이스도 기본 제공하는데요. 위와 같이 돌돌 말아 편하게 핸드백에도 수납할 수 있을 정도의 크기입니다. 이 캐링 케이스 하나만 있으며 언제 어디서나 훌륭한 음질의 녹음이 가능한 것이죠.

세 번째 장점은 다목적인 사용성입니다.

MV88+가 MV88과 가장 차별화된 기능이라면 바로 통신 신호로부터 방해 신호를 필터링하는 기능이라고 하는데요. 페이스북 라이브나 인스타 라이브를 할 때 끊김이나 노이즈가 발생하지 않도록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앞서 제가 말씀드리기도 했지만 MV88과 외관상 가장 큰 차이점은 바로 이 연결 옵션입니다. MV88은 라이트닝 케이블이 일체형이지만 MV88PLUS는 다양한 연결 옵션을 지원해 아이폰은 물론 안드로이드에도 사용 가능하고 PC나 맥에 오버 더빙을 할 때도 사용이 가능해졌습니다. 다양한 목적에 이 마이크 하나만 있으면 되는 것이죠.

비디오 포트와 함께 제공되는 액세서리로 다양한 마이크 세팅을 할 수 있는데 면접관과 면담자의 소리를 양쪽에서 녹음을 한다거나 셀피 촬영, 셀피 라이브 촬영 설정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교체 가능한 케이블로 녹음만 필요한 경우 삼각대에서 마이크를 분리 후 더 긴 케이블을 연결해 MV88+를 카메라(모바일기기)와 멀리한 상태로 녹음을 할 수도 있게 되었죠.

이런 장점들이 있기에 MV88+ Video Kit은 모바일의 오디오 환경을 즉각적으로 향상시키는 올인원 설루션이라 할 수 있습니다.

수많은 크리에이터들 속에서 선명한 음질은 보다 경쟁력을 줄 수 있을 텐데요. 기자나 블로거 외에 뮤지션이나 팟캐스터도 동일하게 적용 가능한 제품이 바로 슈어 MV88PLUS 비디오 킷이라고 합니다.

신제품 PT가 끝나고 제품을 미리 사용해 본 실제 유튜버들의 사용 후기를 유튜버들과의 대화 시간을 통해 들을 수 있었는데요. 먼저 #현PD #해피새아 #오땡큐 입니다. 연예기자, 여행, 음악 관련 유튜버들로 제가 관심 있는 분야는 아니라서 다들 처음 본 유튜버였는데요. 이들의 사용 경험담은 아래 영상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저녁에 유튜버들과의 대화 시간이 한 번 더 있었는데요. 이번에는 #빅마블 #가전주부 #치윤 이라는 유튜버들입니다. 아래 영상에서 제품 사용 후기를 들어보실 수 있습니다. R.S.D. :)

접기 덧글 0 접기
SNS 로그인

이전글 다음글 목록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