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정보

레이어닫기

3월부터 대학생이 됩니다 ㅍㅍㅍㅍㅍ

★Darong★ | 02-02 21:18 | 조회수 : 1,051 | 추천 : 3

국립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경영학과 2학년에 편입했어요~
며칠전에 등록금 납부했고 오늘 교재가 택배로 왔네요 ㅎㅎ
경영학 지식이 넘나 부족하여 독학으로 책 몇권 사다가 보는건 한계가 있고
기초지식부터 단계적으로 밟아나가면서 경영학을 배우고싶은 욕심이 들어서 대학 편입학을 결정하게 되었어요~
특히 방송대 경영학 동문 중에는 수많은 기업들의 CEO. 임원들이 포진해있어서 사업할 때도 사실 도움이 좀 된다고 (ㅋㅋ) 들었습니다.

여러 기사 중 좀 긁어와보면 이런 글이 있네요

"중앙 행정부처의 5급 이상 공무원 가운데 한국방송통신대 출신이 가장 많은 것으로 조사됐다.
이어 이른바 ‘SKY’로 불리는 서울대, 고려대, 연세대 순이다. 지방대학인 전남대와 영남대와 경북대 등도 상위권에 들었다. "

"방송대를 나온 고위공무원단 기록에서도 6위(2014년 기준)를 차지할 정도로 공무원 사회에서도 방송대 출신들이 대거 포진해 있다. 공무원뿐 아니라 민선 6기 기초자치단체장 출신 대학 1위 자리도 방송대가 차지하고 있다.
이 같은 광대한 ‘학맥’은 방송대가 국립 4년제 대학으로서의 고품질 교육을 시행하고 있기 때문으로 자평하고 있다."

"방송대의 끈끈한 동문 네트워크를 보여주는 사례가 'KNOU 리더스클럽'이다. 방송대 교수진과 동문 중 사회적으로 저명한 인사들이 함께 사회 이슈에 대해 토론하고 강연을 듣는 모임이다. 교수 등 학계, 기업인, 공무원, 문화예술인 등 300여 명이 리더스클럽에 포함돼 있다. 글로벌 생활용품기업인 락앤락의 김준일 회장(행정학과 75학번), BMW코리아 김효준 사장(경영학과 91학번) 등이 대표적이다. 리더스클럽은 지난 2011년 9월 출범하고 조찬 강연회를 총 14회 개최했다."


암튼 이런 배경도 있고. 경영학 학위를 따고싶은 욕심도 있고. 재무 회계 지식도 쌓고싶고. 이런저런 이유로 편입학 하게 되었어요.
방송대는 누구나 입학하기는 쉽지만 졸업하기가 정말 힘든 학교라네요.  직장 다니면서 공부를 병행하는 이유로 ....
뭐 저는 예전 대학교도 아르바이트 병행하면서 학업을 했던 경험이 있으니까..(이게 좀 더 힘들겠지만)  잘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접기 덧글 22 접기
SNS 로그인

이전글 다음글 목록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