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정보

레이어닫기

라이카 쯔미룩스 10-25mm/F1.7 핸즈온 리뷰

워프짱™ | 03-23 22:48 | 조회수 : 1,233 | 추천 : 5

디지털카메라월드에 마포에서 가장 주목받는 렌즈인 10-25mm/F1.7의 핸즈온 리뷰가 올라왔습니다.




우리의 의견
이것은 탁월한 와이드 앵글 줌렌즈이며, 파나소닉이 여전히 마이크로포서즈 렌즈 제품군을 만들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F1.7 고정조리개를 사용하면 저조도 및 천체사진 촬영에도 완벽한 렌즈가 됩니다. 그리고 무단조리개는 비디오 그래퍼를 위한 필수 렌즈입니다. 실제로 동작하는 샘플을 시험해보기 위해 기다리기 어렵네요.

장점
F1.7 고정조리개
Remarkably light for its specs (무슨뜻일까요?)
무단조리개링

단점
가격 미정
발매일 미정

우리는 작년 Photokina에서 이 렌즈에 관해 처음 들었습니다만, 당시 우리는 우리가 손을 쥘 수있는 뭔가를 꿈꾼 것처럼 느꼈습니다. 사진 촬영 쇼로 향한 발걸음을 내디뎠으며 최근 몇 년 동안 출시될 가장 주목할만한 렌즈 중 하나가 될 것입니다.

이 Micro Four Thirds 렌즈는 파나소닉의 렌즈 라인업의 최상위 모델과 마찬가지로 Leica 이름을 지닙니다. 그러나 실제로 이 렌즈를 특별하게 만드는 것은 최대조리개값입니다. 이것은 10-25mm 범위에서 F1.7 고정입니다.

우리는 이 렌즈가 언제 출시 될지 또는 얼마에 판매될지 알지 못합니다. 그러나 우리가 가지고 놀았던 프로토타입은 실제 판매될 제품의 현실적인 버전이라고 합니다.

MFT 크롭펙터로 보자면, 유효 초점 거리 범위는 20-50mm와 같습니다. 이 렌즈는 표준 줌 카테고리에 단단히 자리잡고 있습니다.


핸들링

Panasonic Leica DG Vario-Summilux의 무단조리개링 10-25mm/F1.7


이 렌즈에 대해 처음으로 알 수 있는 것은 무게 - 혹은 오히려 무게의 결여입니다. 그림에서 알 수 있듯이 이 렌즈는 현저히 큰 렌즈처럼 보입니다. 그러나 이것은 당신이 렌즈를 들어올릴때 예상할 수 있는 것보다 훨씬 가볍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그것을 시도한 Panasonic Lumix G9에서 완벽한 밸런스로 느껴졌습니다.

줌의 전면 요소는 77mm 필터 링을 사용하여 렌즈 크기를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이 카메라의 다음 놀라운 점은 조리개 링입니다. 조리개링은 수동조리개링일뿐만이 아니라 F1.7에서 F22까지 전 범위에 걸쳐서 무단조리개입니다. 이것은 영화제작자들중 GH5나 GH5S를 좋아하는 비디오촬영자에게 특별히 더 매력적입니다.



Leica DG Vario-Summilux 10-25mm f/1.7 on a Panasonic G9


조리개링과 줌링 사이에는 대단히 부드러운 수동포커스링이 있습니다. 라이브 레코딩 중 초점을 맞추어야 하는 비디오 메이커에게는 특별한 기쁨이 될 것입니다. 렌즈는 고맙게도 자동 초점도 제공합니다.이 렌즈는 빠르고 정확합니다 (이는 이 렌즈의 최대개방 밝기로 인해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The lens has a wide zoom ring, and very smooth focus ring – in addition to the aperture ring


슬프게도 우리는 아직 이 렌즈에 대한 풀스펙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 비록 촛점거리가 0.28M라는 것은 알고 있지만요.

가격과 가용성은 아직 발표되지 않았습니다.하지만 일반인이 만져볼 수 있는 프로토타입을 이제 출시 했으므로, 정식 버전은 멀지 않은 미래에 우리와 함께 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The lens has a front filter ring with a 77mm thread


원문링크 : www.digitalcameraworld.com/...

접기 덧글 14 접기
SNS 로그인

이전글 다음글 목록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