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정보

레이어닫기

S1을 보고 G9를 보니 안습이지만 한달 반 사용소감.ㅋㅋ

신선생님 | 03-29 13:09 | 조회수 : 1,174 | 추천 : 6

 



 

어제 S1을 보고 G9가 계속 오징어로 보이는 후유증을 겪고 있지만, 저의 완소 G9 한달 반 사용기입니다.ㅋㅋ

 

1. 기존 가지고 있는 GX8 , GX85에 전혀 손이 가질 않습니다. 한장이라도 더 G9로 찍고 싶어집니다.

2. 작년 출시때 왜 바로 사지 않았나 싶을 만큼 지나간 풍경들을 이 녀석으로 담지 못한게 늘 아쉽습니다.

3. 크기는 역시 부담스럽습니다.

4. 세로그립을 끼우고 하루 나가봤는데, 주변 시선이 느껴질 정도로 거대합니다.ㅋㅋ(앞으로 쓸일이 그다지 없을것 같습니다.)

5. 처음엔 보기 싫던 툭 튀어나온 그립이 지금은 너무 편해서 좋습니다. (역시 디자인보단 성능인가 )

6.  상단 정보창을 거의 보지 않습니다. (몇년간 LCD를 보던 습관이 무섭습니다.)

7. 초점 레버는 초점 정중앙 정렬 이외엔 그다지 안쓰고 다이얼을 생각보다 많이 쓰게 됨.

8. RAW파일이 보정이 잘 먹고 색감이 예쁨(예전 올림푸스 RAW느낌이 남)

9. 메츠 플래시 궁합이 좋아서 색감이 예쁘게 나옴(모터쇼에서 한번 써먹어야 하는데 올해도 못가네요.ㅠㅠ)

10. 6K포토/4K포토등을 기존 GX시리즈에선 사용했었는데, G9에선 쓰지 않게 됨 그냥 AFC + 트래킹 연사로 갈기는데 더 편함.

11. 셔터소리가 들을수록 좋아서 사진 찍는 맛이 좋음.

12. 스위블 액정은 언제나 사랑입니다.

13. AF쪽은 신경 써본적이 없을 정도로 좋음.

14. 디자인은 여전히 볼 때마다 뚱뚱하고 못생겼다고 생각됨.

15. 개인적인 바람으로 G9 마크2가 S1의 각진 디자인으로 나오면 바로 삽니다.ㅋㅋ

 

 

 

 

 

 

 

 

 

접기 덧글 22 접기
SNS 로그인

이전글 다음글 목록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