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정보

레이어닫기

음........ 중간 중간에 몇몇 분들이 너무 위축? 되신거 같아서 글 한번 올려봅니다.

Mr.HD | 05-14 22:21 | 조회수 : 1,161

글 중간 중간에 보면 대부분 "나는 보급기여서 여기에 사진을 못 올리겠다.", "나는 그나마 중급기라고 소리 듣고 다니는데 그래도 항상 풀프레임에 밀린다." 하시는 분들 종종 봅니다.

정말 안타까운 사실이......... 그 증거 사진을 제가 찍은게 아니여서 함부로 캡쳐를 하지 못하고 그냥 멍 하니 구경한 사례가 있거든요.

아직 slr에 정이 많아서 눈팅을 정말 많이 하던 시절, 일면에도 간간히 늘씬쭉방한 사진 말고 정말 작품이라도 불러도 손색이 없는 작품이 간간이 올라오는 그 시절 (아마 한 2년 전인가 그럴 겁니다.)

그냥 웹서핑 좀 하다가 심심해서 slr 일면을 들어가서 여기 저기 둘러보다가 정말 작품이라고 불리는 사진을 한장 봅니다.
대충 설명하면 노을진 바다에서 고기잡이 배로 막 고기를 낚는 어부들 모습을 기가 막히게 멋있게 찍은 사진이었죠.

저도 모르게 보다가 바로 exif 정보를 확인했는데 확인하기 전까지 드는 생각은 '무슨 바디일까? 5d? 1d? 아님 니콘 풀프인가?' 별의별 생각 다하다가
정보를 확인했는데 떡하니 찍힌 'Canon EOS 550D'에 정말 입이 떡하니 벌어지더군요.

그러면서 드는 생각은 '아 무조건 사진은 풀프라고 자랑할게 아니고 보급기라도 무시할게 아니구나, 사진은 찍은 사람이 어떻게 찍냐구나, 카메라는 그저 도구일뿐 고급기로 갈 수록 편하다 뿐이지 보급기로도 이런 작품울 뽑아내는구나'이였고 한없이 제 자신이 창피했습니다 보는 사람은 없었지만요

물론 풀프레임에 의한 또는 고급기에 대한 이득은 분명 존재합니다. 저 역시 지금 오막삼에 신계륵 물리고 간간히 사진 찍지만 결과물을 보면 이전에는
볼 수 없었던 소위 말하는 칼핀, 쨍한 사진을 많이 얻어갑니다. 그런데 그건 어디까지나 장비에서 오는 작은 이득일 뿐이지
결국은 1d계열이든 5d계열이든 700d든 70d든 사진을 찍는건 사람이고 작품을 만드는 것도 사람입니다.

나는 보급기라서 좀 꿀린다. 중급기라서 사진이 이것밖에 안나오는건가?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한번 쯤은 그 한장을 위해서 내가 과연 얼마나 신경쓰고 얼마나 셔터질 하는지 생각해주셨으면 합니다. 그리고 그거 아세요? 캐논 홈피에 가보시면 아시겠지만 오막삼도 엄연한 중.급.기 부류입니다. 칠두막이랑 70d랑 같은 중급기 취급 받습니다.

잡설이 많이 길어지는데 일단락 하자면 절대 보급기, 중급기라서 사진 안나오는거 아닙니다. 충분히 연습하시고 마구찍다 보면 정말 어느순간에 작품이 나온다고 장담합니다. 그러니 보급기, 중급기라고 기죽지 마시고 본인이 사진 찍었는데 정말 잘 나온 사진이다. 또는 아 이 사진은 이부분이 좀 아쉬운데어떻게 해야 내가 원하는 사진이 나올까? 란 사진들을 올리시고 여러사람들하고 공유하는 그런 분위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스르륵에서는 항상 눈팅만 일삼다가 댓글 하나 보고 주저리주저리 을퍼봤습니다. 하루 마무리 잘하세요 ^^



★ Mr.HD님의 팝코 앨범 ★
https://photo.popco.net/46690

접기 덧글 20 접기
SNS 로그인

이전글 다음글 목록

맨위로

이전이전1 2 3 4 5 다음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