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정보

레이어닫기

안녕하세요~ 팍스입니다

팍스 | 05-16 09:46 | 조회수 : 648

과거 팝코에서 후지톡에서 있었고, 현재는 소니톡에서 눈팅과 사진 쬐끔올리고 있습니다.

그런 제가 오지랖넓게 캐톡에 글을 적어봅니다.

사실 팝코에서 캐논, 니콘톡은 활동이 거의 없었습니다. 팝코가 마이너성향이 강하다보니..상대적으로 다른데서 주류인 캐논,니콘톡은 조용한편이었죠.

그러던곳이 스르륵사건으로 인해 많은분들이 팝코를 새로운 정착지로 선택하고 오셔서 지금은 북적북적해지고있습니다.

기분이 참 좋았습니다.. 하지만 현재 캐톡방은 몇일째 "친목"과"친목질"사이에서 많은 말씀들이 오고 가고 있네요.

여러분들이 여기에 오시게된 가장 큰 원인은 스르륵사건때문아닌가요? 반모씨의 소통이 아닌 불통, 배려와 존중이 아닌 독단적 행동등등..

그럼 그것만으로도 서로 함께 뭉쳐셔 우린 그러지말고 잘해보자..이래야하는데, 여러분끼리 또 갈라지는거 같아 많이 안타깝습니다.
운영자인 네모세상님이 톡공지에 올린내용처럼...같은 말을해도 어떤 단어를 사용하는냐에 따라 느낌은 완전히 달라집니다.

서로 자신의 의견을 내세우고 이야기하는것 좋지만, 우선 내가 하는말이 상대에게 어떤 느낌으로 다가가게될지 한번 생각해보셨으면 합니다.

해당 글들을 읽어보면 서로의 감정을 건드리기 위해서 노력하는것 같습니다. 물론 그만큼 감정이 상하셨겠지요..이해합니다.

그렇기에 조금씩 서로를 배려해서 한발뒤로 물러날 수 없을까요? 스르륵에 있었던 일은 스르륵에 묻어두고, 팝코에서 새롭게 시작해요..

뭐든 지나치면 독이됩니다..이미 스르륵사건을 보며 다들 느끼시지 않으셨습니까?

팝코인 캐톡님들 스르륵시절 선입견은 버리고, 함께 팝코에서 새로운 캐톡만의 문화를 만드시는게 어때요?

즐거운 주말 아침에 제3자가 안타까운마음에 많은 말을 해버렸습니다. 진심 캐톡방이 잘되길 바라는 생각에서 적은거니, 오해마시고 귀엽게 봐주세요^^



★ 팍스님의 팝코 앨범 ★
https://photo.popco.net/paxworld

접기 덧글 12 접기
SNS 로그인

이전글 다음글 목록

맨위로

이전이전1 2 3 4 5 다음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