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정보

레이어닫기

X-T1 업데이트에 대한 소감

산복도로사진쟁이 | 06-30 09:29 | 조회수 : 2,190

  후지필름 공식 홈페이지에 소감 작성한 글과 같습니다.

  기억하기로는 벌써 두 번째의 혁신적인 바디 성능 업데이트입니다. 다른 카메라 제조사에서는 바디 출시 후 차세대 또는 차차세대의 바디 출시에서나 맛볼 수 있던 성능 향상을 카메라 기종을 바꾸지 않고 그대로 사용할 수 있게 해준다는 점에서 후지필름은 박수를 받아 마땅합니다.

  이번 업데이트의 성능 향상 중 가장 반가운 부분은 AF Zone 시스템의 도입입니다. 기존의 한 점 AF 방식은 피사체에 초점을 맞추고 미세하게 구도를 바꾸는 과정에서 찰나의 순간을 놓치거나 초점이 틀어지는 현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러나 Zone 시스템의 도입으로 인해 일정한 영역에서 포커싱이 가능하게 되어 피사체를 놓치는 확률이 낮아질 것입니다.

  다음은 ISO Auto를 사용하는 매뉴얼 노출 모드로 촬영 시 노출 보정 다이얼을 사용하여 노출을 조정할 수 있게 된 부분입니다. 일정한 셔터 속도 또는 조리개값을 필요로하는(ex: 곤충 접사) 촬영에서 주변 광량에 따라 노출이 과도하거나 부족한 경우가 종종 발생하는데, 노출보정 다이얼을 조작하여 신속하게 상황에 대응할 수 있게 되어 촬여의 편의성이 높아졌습니다. 그리고 눈 검출이 좌, 우 선택까지 가능하게 되어 인물 촬영시 더욱 정확하고 편리한 촬영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얼굴 검출 모드에서 옆모습 촬영시 앞쪽 눈동자가 아니라 뒤쪽 눈동자에 초점이 맞는 현상이 종종 있었는데 이제는 걱정 없을 것 같습니다.

  기존의 근거리 피사체 촬영시 선택해야 했던 매크로 모드가 오토 매크로 모드로 변경되었습니다. 카메라가 알아서 근거리/원거리 피사체에 대응하므로 촬영자는 촬영에만 집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는 AF 알고리즘의 정확도, 성능 향상이 바탕이 되었기에 가능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로 인해 매크로 버튼은 삭제되고 그자리에 커스텀 버튼이 하나 더 생겨 촬영의 편의성이 더욱 높아 졌습니다.
  
  그 외에도 동영상 촬영 시 AF 향상, 셔터 스피드 다이얼 조작성 향상, 파인더 내 프레이밍 가이드 선의 가시성 향상 등으로 인해 사용자가 느끼는 편리함과 쾌적함이 향상될 것입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이미 준수한 성능, 최고의 디자인과 풍부한 렌즈군이 자랑인 후지필름의 X-T1 카메라가 다시 한 번 후지필름 플래그십 카메라로 자리매김하는 계기라고 생각하며 지금까지 약 9개월 정도 X-T1으로 다양한 촬영을 하고 있는데 이번 업데이트 덕분에 앞으로 더욱 편리하고 정확한 촬영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지속적으로 사용자의 요구에 귀 기울이고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자의 요구에 응답하는 후지필름의 움직임에 다시 한 번 박수를 보내고 앞으로도 좋은 제품의 지속적인 출시를 기대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완전 찬양글을...ㅋㅋㅋㅋ

이벤트가 있어 좀 더 알흠답게 포장해서 써봤습니다. ^^;; (사실 진심입니다. ㅋㅋ)

아 근데 고속동조는 언제 넣어줄 거냐고요~~~

X-T2 에서 넣어주려나요? 그럼 X-T1 서브로 하고 X-T2 당장 살 건데 말입니다.












★ 산복도로사진쟁이님의 팝코 앨범 ★
https://photo.popco.net/44803

접기 덧글 31 접기
SNS 로그인

이전글 다음글 목록

맨위로

이전이전1 2 3 4 5 다음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