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질문 내용은 제목 그대로입니다.
아래 첫 번째 사진은 후지 X-T1/10-24렌즈로 약 14미리 (환산화각 대충 21미리) F4에서 찍은 사진이고
두 번째 사진은 라이카 M240/Summilux 21mm ASPH.로 F4부근에서 (정보가 정확히 나오지 않음) 찍은 사진입니다.
사진에서 보는 바와 같이 후지 렌즈로 찍은 사진은 건물이 다 벌떡벌떡 서 있는데
라이카 렌즈로 찍은 사진은 건물이 다 누워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광각렌즈를 쓰면 라이카 렌즈로 찍은 것 처럼 눕던데 유독 후지만 왜 저리 벌떡벌떡 서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렌즈 설계가 뛰어나게 좋은 것인지 아니면 바디에서 보정이 돼서 보여지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사진은 같은 장소에서 찍었지만 서로 다른 날 찍은 것이고 촬영 시간대와 촬영 조건이 모두 다르니 아마 누웠나 섰나 정도만 비교하셔야 할 듯 싶습니다.
한데 라이카 렌즈 보다 화질 면에서도 후지 렌즈가 훨 훨 좋군요. 주변부고 중심부고 모두 좋습니다. 극 주변부는 후지도 좀 뭉그러지긴 하네요.
오늘 렌즈 대여 프로그램을 이용해 빌린 후 찍어 본 렌즈인데 후지 렌즈들 정말 대단하군요. 왜 후지를 못 떠나는지 알 것 같습니다.
=== 후 기 ===
세 번째 사진은 IFC몰에 초점을 잡고 약간 올려 찍은 사진입니다. 어제 lunic*님 지적대로 이 렌즈도 눕는군요. ㅠㅠ
뭔가 후지는 다를 거라고 자기최면에 빠져서 신중하지 못했던 것 같습니다.
적절하지 못한 질문에 대해 반성합니다. ㅠㅠ
덧글 11 접기
회원정보
아이디 : lunic0302
닉네임 : lunic*
포인트 : 28000 점
레 벨 : 우수회원(레벨 : 7)
가입일 : 2008-07-20 15:31
포토앨범보기 쪽지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