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enstip (읽기 위해서는 이곳 클릭)에 의해 작성된 보이그랜더 녹턴 신규 리뷰가 있다. 이것은 매우 자세하고 정확한 테스트이다 (훌륭해!): “만약 당신의 손에 보이그랜더 렌즈 하나 정도 잡아 본 적이 있다면, 당신은 녹턴 0.95/25에 대해 실망하지 않을 것이다. 그 만듦새는 비판의 영역을 정말로 벗어났다. – 우리는 금속과 유리를 다르고 있다는 것 외에 다른 할 말이 없다.”
조리개 f/0.95에서의 해상력은 매우 낮고, 코마 수차와 주변부 광량 저하(-2.08 EV) 현상을 가지고 있다. 좋은 소식은 “이미지에서 아웃 오브 포커스 컬러 캐스트가 나타나지 않는데, 이것은 longitudinal aberration이 훌륭하게 보정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는 것과 색수차 수준이 무시해도 좋을 정도라는 것이다. 조리개를 조이면 프레임의 중앙부에서 눈부신 화질을 보여주며, 렌즈의 성능이 매우 높게 나타난다. (F1.4 이상 조일 때)
진짜 문제는 이 렌즈가 품절이라는 것이다! 이베이 (독일의 리셀러)서 오직 1개의 렌즈만 올라와 있다. Camerquest는 자신들에게는 더이상 남아 있는 카메라가 없다고 발표했다. 그리고 두번째에는 보이그랜더에게 직접 주문을 했다. 부디 35mm와 40mm의 밝은 팬케
★ 별자리물고기님의 팝코 앨범 ★
https://photo.popco.net/45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