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ustedreviews는 올림푸스 E-5를 테스트했다. 그것은 여덟 페이지 길이의 리뷰이고, 결론은 네 번째 페이지에 있다: “마침내, 비록, 이것이 이 회사의 마지막 DSLR 출시라고 할지라도, 적어도 이것은 작년까지 최고의 것으로 남았다. 이것은 잘 만들어졌고, 사용하기 쉬우며, 훌륭한 결과물들을 만들어낸다. 불행히도, 그것은 하이엔드 DSLR의 최소한의 것이고, 포서즈 시스템을 위한 여전히 많은 양의 렌즈와 부착할 수 있는 것들이 있지만, 시스템 카메라를 처음부터 갖추기 시작하려분 사람들에게는 양심상 추천할 수가 없다.”
E-5 직판 링크: Amazon US, BHphoto, Adorama, Amazon DE
, Amazon UK,Amazon FR.
원문을 읽어보면, 그 다음에 나오는 것이 가격 이야기입니다. 결국 바디도 비싸지만, 바디 가격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처음 시스템 카메라를 구입하는 사람에게는 권하기 어렵다는 뜻입니다.
Ephotozine는 새로운 올림푸스 E-PL2 리뷰를 발행했다: “한편으로 보면, 조작에 어느 정도 신경 쓸 필요가 있는작고 다루기 성가시기까지한 카메라를 가지고 있다. 다른 한편으로는, 매우 고화질의 결과물을 가져다 주는 매우 컴팩트한 것을 가지고 있고, 이것이 결국은 중요한 것이다.”
E-PL2 직판 링크: Amazon US, Adorama, BHphoto, Amazon DE, Amazon FR
원문에는 이 뒤로, 여행용 카메라로 상당히 고려해볼만한 하다는 것과, 저렴한 가격, 다양한 선택 상품에 대해 언급하며, 매우 효과적인 소형 킷이라고 이야기하고 있군요. 물론 고화질 결과물에도 매우 만족한다고 하고요.
Focus Numerique는 신형 올림푸스 XZ-1의 ISO 성능을 테스트했다: “언제나 그렇듯이, 이미지는 ISO 100~400 범위에서 선명하다. 이러한 감도 영역에서는, 사진의 디테일이 꽤 좋고, 화면에 100%로 보는 경우에도, 노이즈 알갱이는 사실상 보이지 않는다. 전체적으로, 이미지는 약간의 컨트라스트가 부족하지만, 드라마틱 모드에서는 그렇지 않다. 우리는 일부 경쟁 제품들, LX5를 포함하여, 과 비교하여 적은 다이나믹 레인지에 대해서도 유감스럽다.”
XZ-1 직판 링크: Amazon US, Adorama, BHphoto, Amazon DE, Amazon U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