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두 아시는지 모르겠어서 오래된 내용이지만 올려봅니다. GX7 의 2축 IBIS 를 E-M5 와 E-M1 지존이라 불리우는 5축 IBIS 와 여러 블로거들이 비교해본 결과 믿기가 힘들게도 GX7 의 IBIS 결과가 더 좋다는 결론이 나왔었습니다. 솔직히 파나소닉 렌즈들의 광학식 손떨방보다는 올림푸스의 5축 센서식 손떨방이 확실히 나은것 같은데 GX7 의 2축 IBIS 는 모두의 예상을 뒤엎을 정도로 뛰어나다고 하니 의외의 결과였습니다. 가장 유명했던 결과물 두개의 링크를 첨부합니다.
translate.google.com/transl...
translate.google.com/transl...
최근 올라온 A7II IBIS, 캐논 OIS, 파나 OIS, GX7 IBIS 비교 테스트 링크 (2015 7월 31일 테스트)
translate.google.com/transl...
덧글 31 접기
jayki
[워프짱™]저야 당연히 써봤죠. 워프짱님은 직접 테스트 해보셨나요? 저는 GX7 에 여러 단렌즈와 수동 렌즈를 사용해온 유져로서 내장 손떨방이 생각보다 좋다라는것을 확인했습니다. 내장 손떨방은 뷰파인더로 작동하지 않기 때문에 사진을 찍은후에야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작동하는것을 직접 보지 못하기 때문에 느낌상 없는것같지만 실제 결과물은 확실히 차이가 납니다.
jayki
[어흥!!!]잘 모르시는것 같네요. 가장 흔한 손떨방은 광학식 (렌즈탑재) & 센서식 (바디탑재) 입니다. 그리고 카메라에 따라서 여러가지 모드가 존재합니다. 그중 지속적인 손떨방 그리고 슈팅할시의 손떨방이 있습니다. 슈팅할시의 손떨방은 라이브뷰에서 전혀 보이지 않습니다. 보통 지속적인 손떨방 (라이브뷰에서 보이는) 방식보다 셔터가 내려가는 순간에만 작동하는 손떨방이 더 효과적입니다. 하지만 프레임을 잡을때 흔들림을 없애서 더 보기 편안하기 위해 주로 유져들은 지속적인 방식을 선호합니다. 파나소닉 GX7 의 센서식 손떨방은 사진이 찍히는 순간에 잠시 작동하는 슈팅할시의 손떨방입니다. 그래서 라이브뷰로 보이지 않고 고장난게 아니라 지극히 정상입니다.
2015-09-09 13:22
jayki
[jayki] 예: 캐논 DSLR 와 손떨방렌즈를 사용할시에도 뷰파인더로 안보이는 슈팅시 모드가 있습니다. (Mode 3)
워프짱™
[jayki]네. 테스트해봤고 파나의 설명처럼 보너스로 생각해서 딱히 신경써서 쓰지도 않습니다.
jayki
[워프짱™]댓글 수정 다 저장되는거 알고 한겁니다. 여러 댓글 다는것보다 하나로 뭉치는것을 좋아해서요. 숨길것 하나 없구요. 수정하면서 뭐 이상한거 발견하신것처럼 말씀을 하시네요. 그리고 다른곳에서도 말했지만 글제못에 마지막에 물음표 다는다는것을 까먹었습니다. ㅋㅋ
회원정보
아이디 : foxhjk***
닉네임 : 무무반
포인트 : 118986 점
레 벨 : 최우수회원(레벨 : 6)
가입일 : 2015-05-14 21:40
포토앨범보기 쪽지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