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나소닉 루믹스 S Pro 50mm F1.4는 내가 써본 렌즈중에 제일 크고, 제일 무겁고, 아마도 제일 비싼 오토포커스 50mm렌즈이다. 그런데, 왜 크고, 무겁고 비쌀까? 그리고, 현실에서는 어떨까? 나는 이 비디오를 통해서 내 테스트 결과와 의견을 여러분들과 공유하려한다.
허해동영상은 안 보고 링크해두신 텍스트 리뷰만 봤는데 자기가 써 본 오토 포커스가 되는 50.4 중 최고 중 하나라고 말하네요. 빌드 퀄리티, 보케, 플레어 등등. 조리개 링 감촉이 가히 예술이라서 이 렌즈를 사고 조리개 링을 이용하지 않으면 범죄랍니다. ㅎㅎ 박스엔 라이카 인증이라고 박혀있다고 하고요 (바디엔 X). 샘플들을 받을 때에 바디 가격을 듣고 오케이, 말 되네 (이 분은 다른 리뷰에선 시장에 나와 있는 미러리스 바디들 다 통틀어 파나의 S1과 S1R만이 진정 프로를 위한 바디로 느껴졌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하고 다른 줌 렌즈 가격을 듣고도 오케이 했는데, 50.4를 받고는 헐, 가격이 왜 이래요? 하고 파나 사람한테 물었는데 일단 써 보시고 와서 말하라고 자신있게 말하더랍니다. 한 달 동안 몇 천 장을 찍어 보고 나니 왜 그렇게 자신 있었는지 알겠다고. 퀄리티에 비해서 가격이 높다고 생각하진 않는답니다. 조금 더 작고 가벼웠으면 하지만 다 가질 수는 없나보다 하고 생각한다고. 바디랑 밸런스는 좋다네요. 시그마 50.4보다도 더 크네요.2019-02-20 11:57
네모세상[워프짱™]제 경험상으로는 클수록 광학 성능이 좋은 점이 있어서 저는 나름 긍정적으로 봅니다.
어짜피 800g~1000g 은 거기서 거기라고 보기 때문에, 광학 성능에 집중한 렌즈는 무거운 만큼 뿜어준다면,
저는... 괜찮게 보는 입장이네요.^^2019-02-20 16:56
그건 차지하고... 라이카 인증이 의미가 있냐 없냐 하는 이야기도 있는데... 저는 의미있다고 생각해요. 루머 초기에는 저렴하면서 성능괜찮은 놈을 내어주는거겠거니 했는데... 라이카 인증을 받았다는건 그만큼 광학적인 성능이 뛰어나다는 거고, 그 라이카 인증의 품질은 마포 라이카 브랜드 렌즈들도 증명하고 있다고 봅니다.
거기에... 풀프렌즈도 검수를 해줄만큼 여전히 돈독한 관계인거고.... 50.4가 비싸긴 하지만, 라이카 SL용 쯔미룩스 50.4에 비해서는 반값정도 밖에 안돼네요. 그러니 뭐 적당한 가격이 아닌가 싶어요. 화질 보장에... 방진방적에... AF 빠르고 동영상 지원하고, 포커스 클러치도 들어가고.... 비싼만큼 신경쓴 렌즈가 아닐까 싶네요.
eggry오식이보다 좋다면 진짜 좋다는 건 인정합니다. 뭐 저기 오식이는 데세랄용이라서 소니 FE 용보다 많이 작아 보이긴 합니다. FE 오식이랑 크기 차이는 저정도는 안 나겠지만…일단 소니나 캐논(50.2)보다는 확실히 크긴 합니다. 조리개는 1.4로 충분하다 보지만 50.2랑 같은 가격에 크기 무게는 더 부담스러운 정도라 저울질에서 손해볼 여지가 좀 있어 보입니다.
그나저나 시그마 아트 나올 때부터 고화질 표준렌즈 나올 때마다 허구헌날 하는 말이 “오투스 급이다” 인데 보통 단순 해상력 테스트 정도에서만 비슷하고 각종 수차 따지고 들어가면 그정돈 아니었는데(뭐 가격, 크기 차이 생각하면 당연하지만) 이 녀석이면 정말 그정도 수준일 거란생각도 드네요.
여튼 성능 생각하면 비싸진 않을지 몰라도 이정도까지 해야하니 하는 생각이 드는 건 어쩔 수 없네요. 소니보다800불이나 비싸고 캐논 50.2랑 같은 값이니; 2000불 정도면 충분히 감수할 만 했을텐데 오식이 신경 쓰여서 아예 오버킬로 노선을 잡은 건지.2019-02-23 02:50
회원정보
아이디 : sexykensin
닉네임 : 더더덕
포인트 : 15042 점
레 벨 : 우수회원(레벨 : 7)
가입일 : 2007-10-26 10:36
포토앨범보기 쪽지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