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레드스타입니다~~~^^
저는 그냥 보기 쉽게 샘플로 비교를 해드릴려고 합니다. 고수분들은 패스 하셔도 됩니다~~~
모두 수동으로 촬영하여 핀이 맞지 않은 것도 있을 수 있으니 크기만 봐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오늘의 샘플은 짜잔!!!!
원 딸러입니다~~~~ 몇 년 전에 외쿡갔다가 남은 돈인데 환전 안하고 그냥 가지고 있습니다.
조지 워싱턴이 중앙에 자리잡고 있죠?? 이 분을 FA100마 최대 배율로 댕기면
이렇게 얼굴만 나오게 됩니다. 생각보다 많이 댕겨지지는 않아서 아쉬우시죠??이제 여기서 악세사리들이 필요하게 됩니다.
우선 1대1 배율에 1.7배컨버터를 끼워서 촬영하면
요 정도 땡겨집니다. 그래도 아쉬우시죠?? 그럼 2배 컨버터를 끼워보겠습니다.
1.7배 컨버터보다 조금 더 땡겨지죠?? 하지만 화질 열화가 있어서 컨버터가싫으신 분들은 접사링을 많이 사용합니다.
화질 열화없이 쫙쫙 땡길 수 있으니까요
3단 접사링을 모두 장착하여 촬영한 사진입니다. 2배 컨버터보다 조금 더 땡겨졌죠??그래도 워싱턴의 눈을 자세히 보고 싶으시다구요??
그럼 접사링에 2배컨버터를 장착 해보겠습니다. 우선 바디->접사링->2배컨버터->렌즈 순서로 장착한 사진입니다
그리고 바디->2배컨버터->접사링->렌즈 순서로 장착한 사진입니다.
이 둘을 비교해보시면 2번째 순서로 장착한 사진이 배율이 더 높다는 것을 알 수 있으실 겁니다.
최대한으로 땡기시고 싶으시다면 이러한 구조로 장착하여 촬영하시면 왠만한 벌레 눈까지 접사 가능합니다.
여기에다 접사필터를 끼우면 더 땡겨지기는 하지만 화질열화가 심해지기 때문에 저는 이 구조로 사용합니다.
그리고 FA100마 구경에 맞는 접사필터가 없어서 비교는 못해보았네요^^다음 F35-70의 최대 배율입니다.
간이 접사 수준으로 조금 많이 아쉽죠??여기에다 접사필터를 끼우면 이렇게 됩니다.
꽤 성능이 좋죠?? 저렴한 가격에 접사렌즈를 훙내낼 수 있게 되죠~~
정리하자면 매크로렌즈로 왠만한 벌레를 담는 다면 그것만으로도 충분하지만 아주 작은 벌레나 벌레의 눈
그리고 눈 결정을 촬영하기에는 매크로렌즈만으로는 조금 부족합니다.
이때 사용하는 악세사리들이 접사필터와,접사링,그리고 텔레컨버터입니다.접사필터와 텔레컨버터는 화질열화가 생기지만
접사링은 화질열화 없이 촬영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텔레컨버터를 사용하면 최단거리를 늘려서 비교적 먼거리에서도 최대배울로 촬영가능하여 곤충을찍기에 편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텔레컨버터를 사용 하 실 생각이라면 2배 텔레컨버터를 추천하며 비교적 화질 열화가 적은 Kenko MC7, PRO300이나 펜탁스 A-2X 정도를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그리고 접사링을 구매하실 생각이라면 꼭 A접점이 있는 것을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A접점이 없으면 조리개링을 조절하면서 사용해야 되서 불편하고 조리개를 조으게 되면 뷰파인더가 어두워 초점 잡기가쉽지가 않습니다.
방금 급하게 사진 찍고 글을 적다보니 정신없는 게시물이 되어 버렸네요. 그냥 편하게 이 정도 땡겨지는 구나하고 봐주셨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 부족한 글과 사진 봐주신다고 수고하셨습니다.
장비는 GX-1S,FA100마,F35-70,AF140C,토파즈 접사링, 샤카 1.7배 컨버터,Kenko 2배 컨버터 MC7, 토파즈 접사필터가 수고해 주었습니다.
회원정보
아이디 : cjyang97
닉네임 : 지기아빠
포인트 : 167678 점
레 벨 : 최우수회원(레벨 : 6)
가입일 : 2009-11-25 20:28
포토앨범보기 쪽지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