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slrclub.com/bbs/vx2.php...
이걸 먼저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지금보고 아! 라는 생각이 드는데 예를 들어 배터리 전류량이 50 / 0 / 50 / 50 의 녀석을 한번에 꽂아 충전했을 때...(채널 1,2로 나누어)
각자 충전 상태를 확인하지 않는 충전기라면.!!! 100/ 50/ 100/ 100으로 충전 완료 뜰 수가 있습니다...=ㅅ=;.. 그렇게 되면 전압이 딸리는것은 당연한 것.(채널별 충전상태를 확인하고 각개 충전 상태를 확인하지 않을 경우)
그나마 에네루프는 완충 상태에서 나오니 어느정도 믿음이 있는건데... 부활 시킬려면 1개씩 풀로 방전 시켜 준후에.. 충전을 동시에 들어가는게 좋을꺼 같습니다...(아니면 4개 완충후에 개별 재 충전을 들어가거나요..전류가 딸리는놈이 하나가 껴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좋은 충전기나 궁합이 맞는 충전기라는것도 결국 저렇게 차이가 나도 100으로 만들어 주기 때문에 그럴지도..라는 생각이 드네요. 풀차징 후에는 각개 1개씩풀차징을 확인하는것도 좋은 방법 같습니다...
결론은 바보 같은 충전지(일정한 전류량이 들어가 있지 않은)를 나눠 주고 그것에 민감한 K-X가 반응을 하면서 벌어진 헤프닝 정도가 되지 않을까 예상 되네요..ㅋㅋㅋ
4개를 충전후에 보통 2채널씩 있으니까 1채널에 한개씩 개별 충전을 더해주는게 좋을 듯 합니다.. 기성품인 에너자이저(개별완충상태 전지)인 경우 별 문제가 없다는 것도 제생각이 맞을지도 라는 생각이 들게 만드는 이유 입니다.(그래서 랜덤 발생!분위기도..ㅋㅋㅋ)
회원정보
아이디 : kmcpro
닉네임 : 미인처리
포인트 : 119864 점
레 벨 : 최우수회원(레벨 : 6)
가입일 : 2009-05-27 01:13
포토앨범보기 쪽지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