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유일하게 못하는게 과자 만들고 빵만드는것입니다.
어디 놀러가서 한번 머 차려줄려면..이것도 직업병이라 내짐보다.ㅡㅡ;; 음식재료가 더 많고 비용도 많이 듭니다..
고기한번 먹으면 김치있어야지 찌개있어야지 술도 있어야지 반찬도 먹어야지 아침에 속버리니 따뜻한속풀이도 있어야지하면서 바리바리입니다..
제과제빵을 할줄알면.. 간단히 토스트와 빵..또는 미리 구워놓은 빵을 사가지고 가고..차에서는 쿠키를 먹여줄텐데;;;
난 아침에 도시락을 쌉니다..3단;;; 밥하고 반찬하고 과일짜르고...시간이 나면 제과제빵학원을 한번 다녀와야겠네요.
초콜릿 녹이고 틀에부워 무엇을 만들수는 있지만 초콜릿케익한번 만들어 보고 싶습니다.
분위기도 있고 쉬운 토스트...이걸 먹느니 아침을 안먹고 말지요..
맛있지만 힘든 도시락...
날이 너무 추워 따뜻한 어묵탕 먹고 싶어요..
오늘의 이쁜짓..
강된장찌개
주재료
쇠고기 썬 것 1/2컵, 불린 표고버섯 3개(1/4컵), 풋고추 1/2개, 알쌈 6개
<된장 양념>
된장 1/4컵, 고추장 1/2큰술, 꿀 1/2큰술, 양지머리 국물 1/2컵
<된장 양념하기>
1. 된장 1/4컵+고추장 1/2큰술 +꿀 1/2큰술을 넣고 섞는다.
* 꿀을 넣어야 된장의 떫은 맛이 없어진다.
<재료 손질+양념하기>
1. 쇠고기는 채 썬 다음 간장 2작은술, 설탕 1작은술, 다진 마늘 1작은술, 다진 파 2작은술, 후춧가루 약간, 참기름 2작은술을 넣고 양념한다.
2. 불린 표고버섯은 물에 불린 후 기둥을 떼고 한번 얇게 저민 후 곱게 채 썬다.
3. 풋고추는 반으로 갈라 씨를 뺀 후 어슷하게 썬다.
<찜통에 넣고 찌기>
1. 뚝배기에 양념한 쇠고기를 반 정도 깔고 된장 양념한 것을 얹고 다시 채 썬 표고버섯과 풋고추를 얹고 남은 양념한 쇠고기를 얹는다.
2. 여기에 양지머리 국물 1/2컵을 붓고 찜통에 넣고 강한 불에서 30-40분 정도 찐다.
* 찌지 않고 그냥 끓일 경우- 약한 불에서 젓지 말고 1시간 정도 끓인다.
3. 다 쪄지면 알쌈 6개를 예쁘게 얹고 먹기 전에 약한 불에서 5분 정도 바글바글 끓여낸다.
* 강된장 찌개는 호박잎 쌈, 풋고추와 곁들여 든다.
<알쌈 만들기>
1. 다진 쇠고기+두부를 섞어 동글동글 알처럼 빚어 팬에 넣고 손잡이를 살살 돌려가면서 익힌다.
2. 흰자(노른자)를 각각 잘 푼 다음 아주 작은 원(3-4cm)으로 부쳐 미리 만들어둔 알 모양의 고기(알)를 넣고 반으로 접는다.
회원정보
아이디 : lobo
닉네임 : 이촌동그길
포인트 : 233712 점
레 벨 : 최우수회원(레벨 : 6)
가입일 : 2008-05-07 17:00
포토앨범보기 쪽지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