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제로 김신동님이 옮겨주시길 원했기 때문에 이곳에도 원문 게시를 합니다. (이글이 해명 글이라고 하신 글이기에 원문 그대로 옮겼습니다.)
=-=-=-=-=-=-=-=-=-=-=-=-=-=-=-=-=-=-=-=-=-=-=-=-=-=-=-=-=-=시작 -=-=-=-=-=-=-=-=-=-=-=-=-=-=-=-=-=-=-=-=-=-=-=-=-=-=-=-=-=-=-=-=-
많 은 부분을 이야기해야 할거 같아 이렇게 번호를 매겨 말씀 드리는 부분을 양해 해 주시기 바랍니다.
1. Mr.bin서정빈 이라는 아이디를 쓰시는 회원이 저희 K-7방에 남긴 글월에 대하여.....
저희 K-7방은 엄격하게 회원제로 운영되는 곳입니다.
그간 모든 글월은 그렇게 관리 되어 왔습니다.
저희 회원제에 대하여 처음에는 신중하게 결정을 하였으며, 현재의 회원들 중에는 눈팅만 하게하는 것도 싫다고 말씀하시는 분도 계십니다.
쉽게 말씀드려, 회원이 아니면 열람도 할수 없는 공간이었으면 좋겠다고 이야기 하는 분도 있다는 말씀입니다.
서정빈 회원은 본 방에 어떠한 허락도 구하지 않고 글월을 올렸습니다.
이에 해당 방장은 아래와 같은 쪽지를 보내고 회칙에 의거하여 글월을 삭제 조치 하였습니다.
------------------------------------------------------------------------------------------------------------------------------------
안녕하세요?
저희 방에 관심 가져주시고, 글 남겨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희는 회원제로 운영하고 있는 곳 입니다.
정식으로 가입을 원하시면 상단의 "가입 안내"를 참조하시어, 양식대로 인사를 남겨주시면 합니다.
저희 방에는 따라야할 회칙이라는 것이 있기에, 유감스럽지만 남겨주신 글월은 곧 삭제 조치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K-7방 방장 드림
----------------------------------------------------------------------------------------------------------------------------
이와 같은 조치를 취하였음에도 서정빈 회원께서는 계속 글월을 올렸습니다.
현재 저희 방의 회원 관리는 총무님께서 맡아주고 계십니다.
어떠한 이유에서인지는 몰라도, 서정빈 회원이 본 K-7방의 회원가입이 되어 있었습니다.
며칠전 하나의 글월이 다시 올라왔습니다.
게임을 하는듯한 영상과 사진이었는데...본 방에서의 리플이 달리는 것이 심상치 않았습니다.
첫번째 리플이 "하하..이분 참 재밌는 분이시네.." 라는 것으로 기억합니다.
그 후에 리플을 달고 하는 과정에서 서정빈 회원께서는 본 방장에게 회원가입을 했었다..라는 말씀을 하였습니다.
본 방장은 해당 글월의 주소를 제출하여달라고 하였고, 서정빈 회원께 회원가입 인사를 삭제해버렸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본 방장은 서정빈 회원께서 하신 가입인사를 기억하지 못하고, 이를 거짓말로 판단하였습니다.
이후 서정빈 회원의 글월과 사진을 모두 삭제 하게 되었습니다.
2. 이후의 문제점...
팝코넷 운영자께서 2월 18일날 저와 전화하시면서 서정빈 회원께서 팝코넷으로 가서 K-7방에서 있었던 문제를 토로했다고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물론 저는 팝코넷을 자주 접속하지 않았기에 그런일이 있었는지 몰랐습니다.
팝코넷 운영자님의 말씀으로는 문제의 발단이 거기서부터였지 않나 의심하고 계셨습니다.
3. 이후의 서포터즈 사용기에 관한 문제점....
K-7방의 게시물을 검색해 보면 아시겠지만, 현재 저는 심각한 사진 슬럼프를 겪고 있습니다.
이미 저희 회원들에게도 제 심정을 토로하였고, 이러다가 사진생활을 그만두게 되는 것은 아닐까 스스로를 생각하고 있습니다.
팝코넷과의 의사소통에 문제가 있었을지 모르겠습니다만.. 이제껏 제가 받은 메일이나 여러 내용에 의거 하자면,
펜탁스 서포터즈의 소임은 그냥 여러 사이트에서의 활동 정도 였습니다.
그러다가 지난 메일에 2월 20일까지 사용기를 올리지 않는다면 K-x를 회수하여야 할지도 모르겠다는 메일을 받았습니다.
이 글을 읽는 회원님들은 사진 슬럼프 같은 걸 겪어보셨는지 모르겠습니다...사실 이런 와중에 사진을 업로드 하여야 하는 것은 심히 괴로운 일입니다.
어제 2월 19일자로 받은 팝코넷운영자님의 권고대로 일단 해당 게시물을 삭제 하였습니다.
그것은 팝코넷 운영자님의 권고를 받은대로 행동한 것일뿐, 제 자신의 게시물에 대하여 책임을 회피하자는 것이 아닙니다.
현재 게시물이 없는 관계로 제가 명확하게 이야기 할수는 없을것이나,
팝코넷운영자께 전화상으로도 이야기했던바와 같이, 나는 현재의 나약함을 고백하고 일종의 커밍아웃을 하는 중이다...라는 생각이었습니다.
누가 캡쳐 하신 분이 있습니까? 아니면 글월을 복사 해두신 분이 있습니까?
한번 업로드 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펜탁스클럽의 자유게시판에 언급한 바와 같이, 저는 누구의 사진도 비방하지 않았습니다.
다만 나에게 그런 사진을 올릴만한 용기가 없다고 이야기 했을뿐입니다.
혹시나 제 글월을 너무 확대 해석하고 있지는 않으신지요?
팝코넷 운영자님의 짐작처럼 혹시 위에 언급된 서정빈 회원의 일과 결부 시켜서 말씀하시는 것은 아닌지요?
사과드려야 할 부분이 있다면 제가 용서를 구하고 사과를 드리겠습니다.
4. 펜탁스 서포터즈에 대한 짐작과 의무에 대하여
우선 또 다른 오해를 막기 위하여 이 서포터즈라는 것에 대해 지금부터 말씀 드리는 것은 제가 가졌던 처음의 각오였음을 명시합니다.
펜탁스 서포터즈의 다른 회원과는 관계가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우선 최소한 내가 제공 받은 바디가 무엇인가 다른 바디와 비교하여 우수한가를 파악하여 보는 이들에게 펜탁스의 우수함을 알려야 한다라고 생각을 했습니다.
기타 타사 브랜드의 카메라와 비교해서도 무엇인가 펜탁스만의 사진을 찾아야 한다고 생각하였습니다.
제공 받은 바디에 대하여 어떻게 연구하여야 좋은 사진을 뽑아줄수 있을까 늘 생각하였습니다.
보는이들에게...이정도라면 내가 펜탁스를 좋아하게 되는 계기가 되겠다고 생각하는 그런 사진을 제출하고 싶었습니다.
그것이 정말 말 그대로의 "펜탁스 서포터즈"에 걸맞는 행위가 될것이라고 생각하였습니다.
5. 팝코넷 운영자께 보낸 메일 내용과 미래의 계획
위에 언급한 대로 팝코넷 운영자께 메일을 보내어 K-x반납의사를 밝혔습니다.
그것은 현재 일고 있는 사태와는 전혀 무관한 것입니다.
반납의사는 그전부터 망설여 왔기 때문입니다.
현재 저는 위에 언급한바와 같이 심각한 사진 침체기를 맞고 있습니다.
이런 상태에서 사진을 찍어 때맞춰 사용기를 작성하고 업로드를 하는 일은 무리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6. 펜탁스 서포터즈나 기타 팝코넷 방문자 여러분들께 드리는 말씀
위에 말씀 드린대로 제가 사과하여야 할 부분이 있으면 기꺼이 사과 하겠습니다.
원인 제공은 제가 했으니까 말입니다.
하지만 그 이후의 행위 자체에는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펜탁스 서포터즈로써 알맞는 언행이나, 행동들을 하셨는지요?
혹시라도 제게 사과 하실 부분은 없는지요?
오늘 임정혁님께서 남기신 글월을 보니, 서로간의 마찰은 피하시길 바라는 마음인거 같습니다.
저 역시 같은 마음입니다.
사과하여야 할 부분은 서로 사과하고, 오해는 풀고 하는 것이 옳바른 커뮤니티 생활인거 같습니다.
또한 이 일로 걱정하시고 계실 팝코넷 운영자분의 입장을 생각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비록 전화로나마 대화를 몇차례 나누었지만, 참 좋은 분이시고 진심으로 펜탁스를 아끼는 분 같았습니다.
서로간에 오해 때문에 팝코넷 운영자분께 누를 끼치는 일은 하지 말아야겠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오해 때문에 벌어지는 피해가 팝코넷과 펜탁스클럽에도 영향을 끼치면 안되겠다고 생각합니다.
제 글에 대하여 대화를 나누기 원하시는 분은 날이 밝고서 저에게 전화를 하시거나 이메일등으로 연락 주시면 어떨지요?
물론 펜탁스 클럽의 쪽지를 통하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전화는 010 3163 2934 이며, 이메일은 rince30@naver.com 입니다.
여러분은 팝코넷과 이곳 펜탁스클럽을 사랑하지 않으십니까?
괜한 게시물과 댓글로써 서로에게 상처를 주는 행위등을 하지 말았으면 좋겠습니다.
마음 문을 열고서 연락을 받겠습니다.
7. 글을 마치며...
임정혁님 혹시 제 댓글에 기분 언짢으셨으면 너그러운 용서 구하겠습니다.
저 역시 한쪽면만 보시고 작성하신 글월에 대해 적잖이 마음 상해 있습니다.
항상 사람들이 한쪽면만을 보고 판단하는 경향이 있는 것 같아 오해가 생기는 거 같습니다.
저도 마음을 풀 준비가 되어 있으니, 서로간에 용서를 하심이 어떨지요?
이 게시물은 팝코넷과 서포터즈 여러분을 위해 열어두겠습니다.
하실 말씀은 댓글로 하셔도 좋겠고, 위에 말씀드린 연락처로 주셔도 좋겠습니다.
감사드립니다.
=-=-=-=-=-=-=-=-=-=-=-=-=-=-=-=-=-=-=-=-=-=-=-=-=-=-=-=-=-=-=-=끝-=-=-=-=-=-=-=-=-=-=-=-=-=-=-=-=-=-=-=-=-=-=-=-=-=-=-=-=-=-=-=-=-=-=-
무진장 길게 썼다가 아주짧게 저도 쓰겠습니다.
1. 사과는 조건을 달고 사과하는건 사과가 아닙니다.
2. 해명할 시간 충분히 있으셨구요 안하시고 탈퇴하고 간거 맞구요.. 펜클 등에 업고 도망간 사람 같습니다.
3. 펜탁스 서포터즈가 그렇게 품위 있는 건 줄은 저도 첨 알았습니다. 근데 그 품위를 땅으로 떨궈 버리신 분이 바로 펜클 까칠방 방장님이십니다.
4. 캡쳐 한거 있음 올리라 하셔서 올렸더니 그후로 댓글이 왜 없으신지 모르겠습니다. 2번과 똑같은 상황이 다시 발생되어 더 실망했습니다.
5. Mr.bin님 건은 그건이고 이건은 이건입니다. 펜클 까칠방장님이 룰이 있는데 그 룰이 적용된게 뭐가 문제겠습니까?.
자꾸 이 두개를 섞을 수록 더 화가 납니다. 문제를 파악 못하신거니까요.
휴우.. 맘같아선 까칠방 방장님이 말씀하신 대로 '문제 없는 이글'을 아주 널리 널리 전파하고 싶습니다. (원문 그대로 말입니다.)
어느분이 썼는지 모르게 살짝 올렸는데 난리가 난곳 많습니다... 밤새 해결 하려는 사람과 묵묵 부답인 사람과의 대립에 피곤합니다.
덧글 10 접기
회원정보
아이디 : godswill
닉네임 : 무진군
포인트 : 270264 점
레 벨 : 최우수회원(레벨 : 6)
가입일 : 2009-07-01 18:34
포토앨범보기 쪽지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