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유럽으로 배낭여행을 계획중인데요.
DSLR 을 가져갈까 했는데 분실위험이 매우 커보여서 (이건 뭐 가방을 안고 자야하니...)
여행은 무조건 광각이다! (여행을 몇번 다녀보니 대부분의 사진을 광각으로 찍게 되더라구요.)
하는 생각에 휴대성이 좋은 컴팩트카메라들 중에 광각을 지원하는 녀석들을 찾다가, 삼성의 NV24HD 와 파나소닉의 FX36 과 FX520 중에 고민을 하게
되었었습니다.
그러다 FX36 을 고르고나서 구입을 하려고 했었는데 어떤분의 '여행할때 쓸만한 카메라 추천' 이라는 질문글에 답변으로 달린
GX100 을 보게 되었습니다. 리뷰를 찾아서 한번 읽어보니 무려 24mm 광각에 (삼성 NV24HD 가 눈에 확 들어왔던게 24mm 광각이었거든요.)
흔들림 보정 기능에 뭐 제가 원하던 것들은 다 있더군요. 거기다 배터리로 AAA 사이즈를 쓸수 있다는게 여행지에서 정말 쓸만할것 같았습니다.
배터리 충전 걱정을 할 필요가 없으니까요. 정말 마음에 들지만 가격대가 꽤 센편이라...
실제로 쓰시는 분들께 한번 여쭤보고 싶은데요. 실제로는 휴대성이나 화질같은건 만족스러운가요?
그리고 전자식 뷰파인더가 별매던데... 실제 촬영시에 많이 필요한지 궁금합니다. 배낭여행이라 포켓같은곳에 넣고 다니게 될거같은데
뷰파인더를 달고 있으면 좀 거추장스럽지 않을까 해서요. (그리고 뷰파인더까지 사게되면 돈이 엄청 깨지더군요;)
마지막으로 리코는 국내/국외 A/S 는 만족스러운지요? 국내가 가장 중요하겠지만 혹시라도 현지에서 망가지면 어떻게 하나해서요.
(리코 제품은 써본적이 없어서요. 물론 쉽게 망가지지는 않겠지만...)
회원정보
아이디 : globe48
닉네임 : Deef
포인트 : 267008 점
레 벨 : 최우수회원(레벨 : 6)
가입일 : 2006-12-15 23:16
포토앨범보기 쪽지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