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만년만에 접사튜브 공제 소식을 전해드리는 것 같습니다. ㅎㄷㄷㄷ
작년 말경에 직장을 옮기고 좀 정신없이 보냈습니다. 새로운 개발언어, 새로운 개발환경, 새로운 개발 방법론까지... 새 직장에서 워낙 많은 변화가 있다보니 접사튜브 제작할 시간이 그리 많지 않았습니다.
최근에 몇가지 조사를 하다 보니까, 그간 제가 적절하지 못한 방법으로 목재를 가공하고 있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CNC로 재료를 가공할 때 사용하는 가장 흔한 End Mill은 UP-CUT 이라는 날의 형태를 가지는데, 재료를 절삭하면서 만들어진 잘라진 재료를 위로 빼내는 역할을 합니다. 절삭된 재료를 빠르게 배출해 절삭면의 품질이 우수하고, 절삭 진행 속도가 높게 유지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런데, 이게 좀 치명적(?)인 약점이 있습니다. 이걸 최근에야 알았습니다.
첫째는 절삭을 진행하면서 바닥의 재료를 끌어올리는 힘이 작용을 합니다. 그래서 절삭할 재료를 바닥에 단단히 고정해야 하고, 특히나 얇은 판재의 경우 진공방식의 고정을 이용하지 않을 경우 판재가 끌려올라가 엉망이 됩니다.
둘째는 가공 재료의 윗면의 품질이 좋지 않다는 것입니다. 특히 재료의 물성이 질긴 플라스틱이나 나무 같은 경우는 절삭면 윗표면이 망가지게 됩니다.
이런 경우 대안으로 UP-CUT이 아닌 DOWN-CUT 나선 방식의 End Mill을 사용합니다. 아래 이미지가 이 두 End Mill의 차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덧글 23 접기
SeungHwan Won
[록키산맥]http://spectrum.ieee.org/computing/software/the-2015-top-ten-programming-languages 링크를 보시면 IEEE 관점의 상위권 탑10 언어들이 있고요.... 여전히 기존 강자가 상위권입니다 :) 저의 경우는 주로 C/Matlab/C++를 쓰기도 하고 가르치기도 했고요, 최근에 Machine Learning study 땜시 멀 좀 봐야 될까 찾아보니 Python and R이 대센대.... 보다 쉽고 범용적인 아이를 생각 중입니다.저야 언어자체 보다는 인프라활용이 중요해서요...그리고 비암이 a good glue P/G language라 실제도 C/C++과 같이 잘 쓰이더군요. 예로써, Google's Tensorflow: Front end by Python, Back end by C++.
2016-02-14 13:45
록키산맥
[SeungHwan Won]오호...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SeungHwan Won
[록키산맥]저도 제가 스스로 C/C++로 먼가를 만드는 모험?!을 하지는.....^^;;; 그래서 !!! 어린 새싹들에게 시킬려고 합니다.... 저는 새로운 분야에감을 잡을려고 좀 보던가 하는겁니다. GO는 구글이 C보다 나는 넘으로 만들었다고 하던데요.... 아직 신생어라.... 그리고 저는 알고리즘하는 사람이라..... 비암으로 땡하려고 합니다 :) 그보다 5G나 연구를.....^^;;;
2016-02-15 01:39
회원정보
아이디 : baobab486***
닉네임 : 기린이
포인트 : 21046 점
레 벨 : 우수회원(레벨 : 7)
가입일 : 2014-12-16 10:39
포토앨범보기 쪽지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