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에 점유율 뺏긴다고 징징데지만 말고!
많은 사람들이 스마트폰으로'만' 사진을 찍게되는 가장 큰 이유는 그게 온 세상과 연결된 입구에 있어서지 폰카메라에 완전히 만족해서가 아니라고!
사람들이 사진찍는걸 그렇게 좋아하는데 카메라 쓰는걸 싫어할리가 없지요.
더 다양한 화각과 더 다양한 표현, 더 정밀한 조작의 즐거움을 저희는 알고 있습니다.
아이폰 이후 10년간 사진이 소비되는 공간은 폰과 인터넷으로 99% 이동했는데 카메라기기는 아직도 단절된 상태인게 가장 큰 원인이고,
판매량이 떨어지니 손익분기점 유지를 위해 저희들은 더 큰 비용증가를 감당중이죠.
카메라-폰간의 고속유선전송도 가능하게 해주고 카메라에도 유심을 박고, 사진용으로 쓰기좋은 GPS도 계발 좀 하고
제조사들의 카메라 앱도 그냥 전송이랑 리모컨만 되는게 아니라 RAW현상,보정도 되고 보정용 컬러프로파일도 배포하고,
타사SNS앱(인스타,트위터등)과 연동도 되게 해서 더 나은 결과물로 경쟁할수 있게 해도 부족할판에 아직도 스팩쥐어짜서 등급 나누기만 하고 있으니 한심하기 그지 없습니다.
일본 기업들이 카메라 만들어서 좋은점도 있지만(랜즈 제조,연구능력 같은) 소프트에 대한 인식과 기술, 유저친과적 감각은 30년은 뒤쳐져 있는게 주된 문제 라고 봅니다.
그리고 앞으로도 정신 못차릴꺼 같아서 더... ㅜㅜ
덧글 22 접기
artcerc
[LIMONE51]티비는 전혀 다른 예시인것 같습니다. 집에다 거치해 두고 더 좋으면 확장해두는 거랑 핸드폰 카메라는 다르니깐요.
LIMONE51
[artcerc]더 높은 성능을 위해서 거추장스움을 감안 하면서 추가비용까지 들인다는 점에서 별로 다르지 않습니다.
artcerc
[LIMONE51]저는 스마트폰과의 연동을 아무리 강화해도 그냥 대부분의 사람들은 스마트폰을 쓸거 같거든요.
회원정보
아이디 : danielkim3211***
닉네임 : 곰이(gomeee)
포인트 : 356959 점
레 벨 : 골드회원(레벨 : 5)
가입일 : 2015-05-12 21:36
포토앨범보기 쪽지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