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략하게 말하면. (써놓고 보니 간략하지는 않습니다... )
-문제 : 기계식,오토가 아닌 전자셔터만 사용할때 여러장 촬영중 카메라가 먹통이 되는 상태.
아무버튼도 먹지 않으며. 전원을 꺼도 메모리 쓰기 빨간불빛이 계속 들어와있음.
이상태에서 전원을 켜도 어떤키도 먹히지 않으며-재성버튼을 누르면 메모리쓰고있는중이다 라는 멘트만 나옴.
렌즈캡이 없는상태에서도 화면이 검은색으로만 나옴. 그상태 지속.
결국 배터리까지 분리하고 다시 넣으면 리셋되어 사용가능.
금일 사진 촬영중에 동일증상이 발생되어. 그자리에서 증상을 휴대폰 동영상 촬영.
일단 다시 촬영을 하다 실내애서 또문제가 발생되어... 이건 아니다 싶어. 그자리에서 남대문센터로 직행.
(먹통된상태그대로 가져갔음)
남대문센터 접수하는데. 접수원에게 상황을 설명하고 접수하는데. 시리얼확인하려다 배터리그립을빼버림...
리셋됨.
엔지니어에게 동영상을 보여주고 증상을 설명하는데.
Q A9 이 지금까지 이러한 증상이 보고된적 있나
A 없다.
Q 그렇다면 이 증상에 대해 제품교환을 하고 이 문제된 제품을 진단하여 보고하거나 해야하지 않나
A 정품등록일 이후 1달 내로만 교품이 가능 - 1달 14일가량이 지났기에 수리만 가능.
Q 보고도 없고, 어디가 고장인지도 모르면 수리를 어디를 해야할지도 모르면서 수리한다는건가. 센서 또는 내부부품을 어디까지 수리해야하는지 모르는 상황에 1달조금 넘은 제품을 뜯는다는게 이해가 되지 않는다. 또한 지금 이증상이 다시 나타나고 다시 테스트하는데까지 맡겨놓는다는게 납득되지 않는다.
A 원칙이다. 1달이 지나 교환처리가 불가능하다.
Q 보시다 시피 증상이 보이지 않나.
A 죄송하다 교환은 불가하다.수리도 맡겨야 한다.
여기까지 듣다 일단 돌아왔습니다.
A6000 , A7M2, A7R2 들은 멀쩡하게 잘썼는데, 뜬금없이 플래그십이라는 A9이 이러니 환장하네요.
예판자가 베타테스터인지 뽑기를 잘못한건지...
100.200도 아니고 5백만원넘는 바디의 신뢰도가 이정도라면 문제가 있는거 같은데.
앞으로의 촬영도 촬영이지만 무엇보다 바디가 가지고 나갔을때 믿을수가 없어서 이거 계속 써야 하나.. 싶습니다.
역시 장사만 잘하는건가요..
분노에차서 가독성 부족과 두서없음을 이해해주십시오.
먹통상태되서 켰을때 찍은 동영상을 첨부합니다.
덧글 27 접기
LIMONE51
[HARU™]예전 초기 리뷰때 특정 UHS-II메모리랑 A9이 기록속도에서 문제가 있었다고 봤습니다.
DieSEL Flv.
아마 메모리 저장 문제가 아닐까요?
Tooces
과거 a77 사태가 생각납니다. 저도 그때 예판했다가 사용 중 벽돌되어 입고 시킨후 불량 판정서를 받아 환불했던 기억이 나네요.
회원정보
아이디 : teese***
닉네임 : LIMONE51
포인트 : 283395 점
레 벨 : 최우수회원(레벨 : 6)
가입일 : 2015-05-13 21:42
포토앨범보기 쪽지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