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금 더 자세한 이야기를 쓰고싶긴 한데... 그건 나중에 하기로 하고..
간단하게 렌즈 교정 프로파일을 살펴보도록 하죠..
오른쪽에 렌즈 교정메뉴 (빨간 동그라미)로 들어갑니다.
프로필 교정 사용을 누르고, 제조사 -> 모델 -> 프로필을 차례로 눌러서 셋팅해줍니다.
교정 가능한 삼양 렌즈는 총 17종입니다.
더 좋은점은 모든 렌즈들은 각각 미러리스용과 DSLR용으로 설계가 나뉘는데, 각 마운트별로 프로파일이 다릅니다.
미러리스의 경우 Canon EOS-M, 후지필름 X, 삼성 NX, 소니 E마운트.
(그리고 렌즈에 따라 Panasonic / Olympus 두가지 옵션이 추가로 활성화됩니다.)
DSLR용 렌즈군들은 Canon EF, Canon EOS M , 후지필름 X, 니콘 F, 올림푸스, 파나소닉의 MFT, 펜탁스 K , 삼성 NX, 소니 A, 소니 E 마운트까지 총 10개의 마운트에 대한 옵션을 제공합니다.
한가지 재미있는 점은, 현재 제가 체험하고 있는 14mm의 경우, 캐논 EF 마운트의 렌즈를 어댑터를 통해 A7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경우, 과연 EF 마운트의 보정을 먹여야 제대로될까요? 아니면 소니 FE 마운트의 셋팅를 먹여야 제대로 될까요?
신기하게도 소니 FE를 먹이는쪽이 더 자연스럽습니다.
단순히 렌즈 자체로만 놓고보면 같아야 정상같은데...
아마도... 소니쪽 센서 특성에 맞도록 프리셋을 만들지 않았나 생각해봅니다. ^^
(저는 추가로 여기에서 왜곡을 +2를 먹입니다. 프로파일만으로는 완벽하진 않은것같아요.)
그나저나 이런 초광각은 촬영 자체가 제대로 되어있지 않으면 왜곡 컨트롤이 상당히 어렵네요. ^^;;;
회원정보
아이디 : arrowjy***
닉네임 : 자림
포인트 : 79600 점
레 벨 : 최우수회원(레벨 : 6)
가입일 : 2012-08-03 14:10
포토앨범보기 쪽지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