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정보

레이어닫기

[이미지편집 소프트웨어]PictBear SE

FrozenPenPen | 04-07 15:59 | 조회수 : 2,181




사진 후보정에는 크게 노출보정과 색보정, 도장툴 및 직접에디팅이 있겠죠.

그 중 노출보정과 색보정은 지금은 웬만한 공개/상용 뷰어유틸리티만으로도 충분하고 굳이 설명 할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전 이 부분에선 ACDSee7.0을 구매해서 쓰는데 5만원 정도에 매우 훌륭한 결과물을 만들어주고 jpeg 퀄리티도 다른 프로그램에 비해 좋습니다.

하지만 DSLR유저들(올림푸스 제외)이 많이 쓰는 "도장툴"의 경우는 이런 뷰어유틸에선 당연히 없고 이것이 포토샵을 찾게 만드는 원흉이죠. 솔직히 개인적으로 이러한 도장툴로 사용자의 사진을 보다 빛나게 한다면 그것에 대한 비용은 지불해야 한다고 봅니다.
좋은 렌즈는 돈 모아서 살 수 있으면서 소프트웨어는 "복사가 가능하다"는 면 때문에 "비싸서"라는걸 핑게로 복사 해 쓰는건 절대 옳지 않은 일입니다.
이건 람보르기니 디아블로 차를 훔친 절도범이 "멋진 스포츠카 타고 싶은데 돈이 없어서 어쩔 수 없다"라고 선처를 바라는것과 다를게 없죠. 돈이 없으면 포기하든가... 좀 불편하고 보다 덜 좋은 결과물이라도 만들 수 있는 싼 방안을 찾아봐야죠.

싼 방안으로는 점점 디카용으로 강력한 기능을 추가하고 있는 JSAC의(요즘은 Corel 에서 인수했지만) PaintShopPro 가 있습니다. 버전에 따라 15~20만원 정도 하죠.

하지만 이것마저도 지불 할 수 없는 상태이거나 지불하기 싫으시다면 공개 편집소프트웨어를 찾아보셔야 합니다.

그런 소프트웨어에는

Paint dot NET
GIMP
PictBear SE

등이 있습니다. 이 중 Paint.NET 에는 도장툴이 있긴하지만 연결부위가 그닥 부드럽지 않습니다. 도장툴의 브러쉬가 연결부위의 페이딩효과가 없는 브러쉬라서 실제 사진수정에 활용하기는 무리가 있죠.

GIMP는 본래 공개 운영체제인 Linux 에서 사용되는 툴로서 윈도우용이 나와 있습니다. 기능적으로는 가장 페인트샵프로나 포토샵에 근접해 있지만 본래 완전공개소프트웨어로 익명의 많은 사람들에 의해 비영리적으로 만들어지다보니 인터페이스가 많이 난잡하고 혼란스러우며 적응이 쉽지 않습니다.

남은 대상은 PictBear SE인데 도장툴이 포토샵의 그것과 비교적 유사하고 사진수정(특히 먼지제거)에는 충분히 괜찮은 결과를 만들어 냅니다. 전반적인 인터페이스 역시 포토샵과 유사하며 사용법도 비슷합니다(언제나 스페이스바 누르고 드래그하면 손바닥툴이 된다는것도 같습니다)

포토샵과 같은 레이어와 마스크, 셀렉션기능도 갖고 있어서 수정작업에는 충분히 활용 가능합니다.

일본에서 만들어진 소프트웨어라서 설치중에 "궬궉곽ㅈㄷㅈ궬기긱엜"등의 이상한 메시지와 함께 오류메시지가 몇 번 뜨지만 일본어로 폴더/파일을 생성하려다가 실패하는것으로서 실제 설치와 작동엔 문제 없으므로 그냥 계속 "무시"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사용언어는 영어로 하시면 사용에는 별 문제가 없을겁니다.



★ FrozenPenPen님의 팝코 앨범 ★
https://photo.popco.net/12660

접기 덧글 4 접기
SNS 로그인

이전글 다음글 목록

맨위로

이전이전1 2 3 4 5 다음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