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정보

레이어닫기

AME J1UX 커스텀핏 저음보강 가성비이어폰 사용 후기

donnie | 06-29 04:27 | 조회수 : 3,252


 

#J1UX 는 커스텀 이어폰 전문 브랜드 AME 커스텀 이어폰에서 만든 커스텀핏 #가성비이어폰 입니다. 지난 2월 뉴욕 하이파이쇼 CanJam에서 처음 선보여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고 하는데 같은 시리즈로 보컬 음역대가 보다 강조된 J1UR와 달리 저음이 강화된 #저음이어폰 이기도 합니다.

가격대 9만 원 정도의 가성비이어폰인만큼 AME J1UX의 포장은 평범한데요. 제품의 디자인을 미리 볼 수 있는 커다란 이미지와 함께 정식 수입된 제품이라 한글 표기도 볼 수 있습니다.

J1UX의 특성을 알 수 있는 사운드 그래프와 구성품, 스펙 등도 확인할 수 있네요. 원산지는 중국입니다.

주파수 응답: 20~20,000Hz

감도: 98dB

임피던스: 31옴

개봉을 하면 AME 로고가 새겨진 커다랗고 빨간 하드 파우치가 눈길을 끄는데요.

여느 이어폰 파우치의 두 배가 넘는 크기라 이어폰 몇 개 정도는 여유롭게 넣을 수 있습니다. 중간에 밴드로 된 수납공간이 있고 양쪽에 이중으로 된 그물망 공간이 2개 있습니다.

AME J1UX 커스텀핏 저음보강 가성비이어폰 구성품으로는 케이스, MMCX 케이블, 이어폰 본체, 두 가지 추가이어팁이 들어있는데요.

실리콘 이어팁은 실수인 건지 소자 없이 대자와 중자 2쌍이 들어있고 폼 팁을 함께 제공하는 건 흔한 일이지만 폼팁까지도 사이즈가 다른 걸 제공하는 건 중저가 이어폰에서 흔치 않은 일이죠. 다 똑같은 사이즈처럼 보이지만 자세히 보면 높이가 조금씩 다릅니다.

AME J1UX 커스텀핏 저음보강 가성비이어폰은 우측 이어폰에 유선 리모컨과 마이크가 달려 있어 음악 조작과 통화도 할 수 있습니다. 1개의 버튼으로 일반적인 제품들과 마찬가지로 안드로이드폰에서 한 번 눌러 재생/정지, 두 번 눌러 다음 곡, 세 번 눌러 다음 곡 조작이 가능하며 1자형 플러그는 고급스러운 금속 재질에 사극 금도금 단자로 되어 있습니다. 중간 분기점도 메탈릭하게 만들어져 있으며 AME 로고가 있네요.

이어폰 유닛을 꽂는 부분은 투명 피복으로 모양을 잡아주고 있으며 MMCX 플러그 바깥쪽에 L, R로 좌우 표기를 하고 있습니다. 1.2미터 길이의 케이블은 OFC 동선에 은도금한 케이블로 얼핏 보면 체인 같은 느낌도 드는 메탈릭 한 색상인데 처음 만졌을 때 약간 끈적임이 있더군요.

유닛의 모양은 전형적인 커스텀이어폰 모양입니다. 금색으로 AME 로고가 새겨져 있고 검은색의 유광 하우징은 빛의 방향에 따라 카본 패턴이 노출되어 매우 고급스럽게 보입니다. 내부에는 수십 가지 테스트한 다이내믹 드라이버 중 10mm 일반 다이내믹 드라이버를 사용했다고 하네요.

전면이 다 유광 재질이며 턱이 있는 노즐에 넓은 금속 댐퍼가 달려 있습니다. 덕트 구멍은 MMCX 단자 옆과 귀가 닿는 안쪽에 유닛 하나당 2개씩 있는데 안쪽에 있는 건 저음 튜닝을 위한 에어 벤트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측면에 J1UX 모델명도 새겨져 있습니다.

MMCX 단자는 구멍이 상당히 타이트한 편입니다. 영상에서 확인하실 수 있지만 힘을 많이 줘야 넣고 뺄 수 있는데 결합부의 접촉 불량 방지를 위해 일부러 강하게 체결되도록 만들었다고 하네요. 아래는 언박싱부터 결합까지 보실 수 있는 영상입니다.

착용샷입니다. 두터운 커스텀 이어폰 스타일이지만 귀가 작은데도 쏙 들어가는 게 핏 감은 상당히 좋았습니다. 귀에 걸쳐 사용하는 케이블의 방향을 맞추기가 쉽지 않은데 좌우 표식이 있는 곳을 바깥쪽으로 노출되게 하면 딱 맞습니다.

아직 3.5mm 이어폰 단자가 살아있는 LG 벨벳 스마트폰에 연결해서 들어봤습니다. 저음을 보다 보강한 저음이어폰이다보니 확실히 묵직한 소리가 중저음 성향 유저라면 매우 만족할 수 있는 소리입니다. 그렇다고 저음에 치우쳐 다른 음역대가 뭉개지진 않는 비교적 밸런스도 잘 맞춰진 느낌입니다.

LG 벨벳 사용후기 - 스냅드래곤 765 체감 성능과 주요 특징, 벤치마크

LG 벨벳 일루전 선셋 자급제폰의 지난 개봉기에 이어 두 번째는 사용 후기로 5G 원칩 칩셋인 스냅드래곤...

technic1.blog.me

우측 이어폰에 달린 리모컨은 딱 입 근처에 자리 잡는 위치라 통화하기도 좋고 음악 조작을 하기에도 편리합니다.

함께 출시된 AME J1UR은 초고역대가 살아있는 제품이기 중음역대의 보컬 음색과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듣는 분들이 선택하면 좋겠고 저음이 보다 강조되며 전반적인 밸런스도 뭉개지지 않는 묵직한 소리에 댄스, 힙합 등의 강렬한 음악을 듣거나 영화 감상, 게임 등에 자주 이용하신다면 AME J1UX 커스텀핏 저음보강 가성비이어폰을 선택하신다면 디자인이나 착용감, 성능에 모두 만족하실 것 같네요. R.S.D. :)

- 본 리뷰는 영디비에서 제품을 지원받아 제작사의 정보를 토대로 어떠한 간섭도 없이 제 주관적 소견으로 솔직하게 작성한 포스팅입니다. -

 



★ donnie님의 팝코 앨범 ★
https://photo.popco.net/44188

접기 덧글 0 접기
SNS 로그인

이전글 다음글 목록

맨위로

이전이전1 2 3 4 5 다음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