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차니즘으로 사진은 대충 찍었습니다. ^_^*
두 제품 모두 USB 2.0하이스피드 제품이라고 판매되는 3.5"베이 내장형 멀티리더기입니다.
컴퓨터 조립할때에 주로 유렉스것을 사용을 했고, 삼성전기 제품도 사용을 했었고, 태명전자것은 요근래에 2개사서 하나는 불량입니다. -_-
본인 컴퓨터 유렉스 초기버전의 제품으로 아이보리였는데, 잠깐 컴퓨터 블랙케이스로 바꿈질 할려고, 검은색을 살려고 보니까 삼성전기 구형(지금 신형 나온 상태입니다.)제품은 USB핀 헤더 하나짜리라서 끼우기도 나쁘고 전면에 USB포트가 없어서 패쓰하고 유렉스 하이스피드는 1만원. 태명전자 초코렛은 7000원으로 비슷해보이는데 싸게 하자 하고 태명것을 샀습니다.
하이스피드 버전 1만원짜리는 주로 남들꺼 해줄때에 사용을 많이 했는데, 실제 노멀이랑 속도차이가 별로 없기 때문에 태명것을 샀습니다.
참고 사진처럼 태명것이 짧고, 유렉스는 단선짜리라서 깔끔한데, 태명것은 2선짜리라서 케이블 타이로 정리좀 하지 않으면 지저분합니다. 여튼 한번 조립하면 문제가 없는 것이니까 넘어 갔습니다만, 결정적인 문제가 있더군요.
소니 알파 100을 사면 메모리스틱을 CF로 변환해주는 변환어댑터를 주는데, 이게 CF II정도의 두께입니다. 일반 CF랑 CFII랑 중간쯤 되는데, 유렉스 제품은 잘 들어가는데, 태명것은 안들어갑니다. 분명 CF II까지 지원되는 리더기인데 말이지요.
그외에 SD카드나 메모리스틱도 뒤집어서 끼우는 방식이고요. -_-
편하게 통채로 어댑터낀 상태로 넣어 쓰다가 이렇게 하니까 불편하더군요.
두번째 산 제품은 불량이었습니다.(나사가 불량이라 머리도 부러지고 꼽기만 하면 부팅불가) 쇼핑몰에 이야기할 것 없이 알아서 처리하기로 하고 태명전자에 전화를 했습니다.
전화받는 여자왈 "A/S센터 전화번호 알려 줄테니까 거기로 해요~" 그래서 전화했죠.. 평일 오후인데도 안받아서 다시 태명전자에 전화하니까 한다는 소리가 "A/S기사 학생인데요. 지금은 전화받아야 하는 시간인데~" 그러더군요. 아니 A/S기사를 학생으로?
그러면 난 어떻게?하니까 태명전자 전화받는 여자 왈 : "전 리더기가 어떻게 생겼는지도 몰라요~ A/S기사하고 통화하셈~"그러더군요. 결국은 구매한 쇼핑몰로 반품했습니다.
그래서 불편하게 쓰다가 유렉스 하이스피드로 구매해서 다시 유렉스 제품을 달았습니다. -_-
비슷해 보이지만, 물건이 많이 틀리군요. -ㅅ-
덧글 3 접기
회원정보
아이디 : beforu
닉네임 : 이키나
포인트 : 143435 점
레 벨 : 최우수회원(레벨 : 6)
가입일 : 2006-10-08 13:45
포토앨범보기 쪽지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