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테크윈에서 1470만화소의 VLUU NV100HD를 출시했습니다.
VLUU NV100HD의 가장 특징적인 장점은,
1) 1,470만 화소의 1.7인치 이미지 센서를 채용해서 고화질의 디테일한 표현이 가능해졌으며,
2) 28mm 광각 렌즈 채용 - 일반 디지털 카메라보다 넓은 풍경 표현 가능해졌습니다.
( 요즘 컴팩트디지털카메라들은 대부분 광각 28mm부터 시작하더군요. )
물론 그 이하 (24mm) 광각을 탑재한 디카들도 여럿 되지만요...
3) 고화질 46만화소 터치 스크린, 스마트 터치 2.0 인터페이스 (제스쳐 컨트롤)을 채용해서
더욱 선명하게 찍은 사진을 리뷰하실 수 있구요.
4) 인물 촬영에 최적화된 Perfect Portrait System을 채용했다고 합니다.
- Blink Detection (눈깜빡임 검출기능)으로 눈깜빡임을 감지해서 2장연속 촬영,
- Self Portrait (셀프 가이드)로 셀프촬영시 LCD가 보이지 않기때문에 촬영에 실패하는 경우가 많은데,
화면 중앙에 적절히 오게되면 안내음이 발생하게되어 셀프촬영의 실패를 줄이게 됩니다.
- Beauty Shot ( 뷰티 샷 ) : 촬영 시 얼굴을 감지하여 잡티 등을 제거해주는 기능으로 일종의 성형기능이군요 ^^
- Smile Shot ( 스마일 샷) : 웃는 얼굴을 인식해서 웃는 순간에 촬영을 합니다.
- Red-eye Fix ( 적목감소 ) : 플래시 촬영시 발생하는 적목현상을 제거해주는 기능.
5) 720P 급 고화질의 HD급 동영상 촬영 가능, H.264 코덱 채용으로 타사보다 장시간 촬영이 가능해졌다고 하니
테스트를 해봐야겠죠 ^^
6) Dual IS 기능 채용 (보다 강화된 광학식+디지털 방식의 손떨림 보정 기능)
이렇게 여섯가지의 특장점을 갖고 태어났으며, 그 밖에 다양한 기능들이 있습니다.
우선 VLUU NV100HD의 박스부터 확인해보겠습니다.
박스는 내부박스를 외부박스가 감싸는 방식으로 내부박스를 옆으로 밀어서 빼내면 됩니다. ![]()
내부 박스를 열면 드라이버 시디와 설명서가 담긴 소형케이스를 가장 먼저 만나게 됩니다.
드라이버시디를 들춰내니 드디어 VLUU NV100HD와 각종 케이블, 크래들이 보이는군요.
전체적인 구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VLUU NV100HD카메라, 케이스, 리모콘, 배터리, 크래들, 그리고, 각종 케이블(AV CABLE, HDMI CABLE)
배터리는 벌써 NV100HD안으로 들어가 있어서 사진에는 보이지 않네요.
드라이버 시디와 작은 설명서 케이스를 열면, 각종 설명서들이 보이네요.
4*6 20매 인화권도 있네요 ^^
NV100HD의 디자인은 VLUU시리즈의 디자인을 계승해오고 있으면서 조금씩 진화/발전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제 아버님이 VLUU 초기모델을 갖고 계신데 NV100HD는 그에비해 훨씬 고급스럽고 조작도 간편합니다.
뒷면의 3.0인치 LCD가 시원시원하네요...
NV100HD는 터치스크린 형식으로 조작하기때문에 다른 기종의 4방향 조작버튼이 필요없습니다.
그래서, LCD도 커졌구요.
NV100HD는 크레들이 함께 준비되어 있어서 충전시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케이블은 USB 겸용이어서 컴퓨터와 연결하면 됩니다.
VLUU NV100HD의 간단 박스 개봉기 였구요.
앞으로 많이 사용해 보고 동영상 촬영해서 유저입장에서의 사용기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아, 그리고 NV100HD로 촬영한 독도사진/동영상도 기대해 주세요~ ^^*
제로보드 게시판 설정에서 게시판사이즈보다 이미지가 크면 자동 리사이즈 되게 하는게 있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렇게 해주시면 안되나요? ㅠ.ㅠ
이미지가 커서 게시판을 벗어나네요. ㅜ.ㅜ
회원정보
아이디 : ssys9410
닉네임 : 칼러스
포인트 : 152460 점
레 벨 : 최우수회원(레벨 : 6)
가입일 : 2008-07-02 17:03
포토앨범보기 쪽지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