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번에 올린 자료 이미지가 깨졌더군요^^
내비게이션 사용하면서 맵에 관심이 많은데요. 아틀란과 아이나비 비교해보면
맵에 대해서 어느정도는 잘 알수 있죠.
비교 자료 올려봅니다.
아이나비와 아틀란, 별칭(alias) 검색 비교
네비게이션에서 별칭(alias)이란 공식 명칭외에 일상적으로 통용되는 다른 명칭을 말합니다. 공식명칭이 "N서울타워"인 건물을 "남산타워"라고 부르는 것이나, "국민은행안산점"을 "안산국민은행"과 같이 사용하는게 별칭의 대표적인 예입니다.
네비게이션들은 일단 공식 명칭을 수록하여 검색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하지만 공식명칭보다 별칭이 더 많이 통용되거나, 공식 명칭이 무엇인지 알기 힘든 경우에는 다양한 별칭의 수록 여부에 따라 검색 성공률이 달라지게 됩니다.
검색에 실패하면 길안내를 받을 수가 없어 네비게이션이 무용지물이 되 버리는걸 감안한다면 별칭 검색 성능은 풍부한 공식 명칭 탑재 만큼이나 중요한 부분입니다.
아이나비와 아틀란을 함께 사용해보면 별칭에 있어서는 아틀란이 탁월한 면모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예를들어, 평창동에 있는 국민은행을 찾아간다고 했을 때 사용자는 "국민은행 평창동지점" "국민은행 평창동점", "평창동 국민은행"과 같은 다양한 별칭으로 검색을 성공할 수 있습니다.
반면, 아이나비의 경우 오직 "국민은행평창동지점" 하나로만 검색이 가능하고 그 외의 별칭은 지원을 하지 않아 검색 성공률이 기대에 미치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국민은행평창동지점"에 대한 별칭이 단지 단어의 순서가 다른 별칭이라면 아예 명칭 자체가 다른 별칭도 있습니다.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부속 여자중학교"가 그 예입니다.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부속 여자 중학교"에 대하여 아이나비에서는 "서울사대부중"이라는 하나의 명칭으로 검색이 가능하여 이를 생각해 내지 못하는 경우라면 목적지 설정 자체가 불가능하지만, 아틀란에서는 "서울대학교사대여중교", "서울대학교사범대학부설여자중교", "서울대학교사범대학여자중학교", "서울대학교부설여자중학교", "서울대부설여중교" 등의 생각 가능한 거의 모든 조합에 대한 별칭 검색을 지원합니다.

이와 같이 아틀란의 풍부한 별칭 컨텐츠는 생활 속에서 흔히 약속 장소나 랜드마크로 자주 사용되는 관공서, 주유소, 편의점, ATM 등에도 고루 반영되어 있어 정확한 공식 명칭을 몰라도 대충 생각나는 단어를 입력하여 원하는 대상을 찾는데 있어서 상당한 편리함을 제공합니다.
회원정보
아이디 : globe48
닉네임 : Deef
포인트 : 267008 점
레 벨 : 최우수회원(레벨 : 6)
가입일 : 2006-12-15 23:16
포토앨범보기 쪽지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