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정보

레이어닫기

80W 강력 출력 IPX7 완전 방수 캠핑, 카페 블루투스 스피커 - 사운드코어 메가

donnie | 01-31 17:23 | 조회수 : 319


 

앤커 #사운드코어 메가는 80W의 출력에 IPX7 완전 방수 등급의 #블루투스스피커 로 집에서 쓰기에는 그 성능이 아까울 정도로 강력해 #카페스피커 #캠핑스피커 #버스킹스피커 에 최적화된 #블루투스스피커추천 제품입니다.

주요 특징 및 구성품

 

#앤커사운드코어 는 리버티 시리즈 코드리스 이어폰을 사용하며 그 성능에 매료됐었는데 이번에 처음 사용해 본 스피커 또한 매우 인상적이었습니다.

앤커 사운드코어 리버티2 코드리스 블루투스이어폰 - 프로와 비교

 

앤커 사운드코어 메가 #방수블루투스스피커 는 80W이 강력한 사운드, 베이스 업 기술, 18시간 재생, 외부기기 충전, IPX7 완전 방수, 비트 기반 라이트쇼 기능에

 

무선 스테레오 페어링, 사운드코어 전용 앱을 지원합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각각 다시 설명드리겠습니다.

 

앤커 사운드코어 메가 블루투스스피커 구성품으로는 본체, 어댑터, 안전 설명서, 퀵 스타트 가이드가 들어있습니다. 자세한 설명서는 앱이나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전용 어댑터는 기본이 110V로 되어 있고 220V 플러그를 끼워 사용하는 방식이며 100~240V 프리 볼트라 변환 어댑터만 있다면 해외 어디서든 사용 가능할 듯 합니다.

디자인

 

본체는 세로 형태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물론 눕혀서 사용해도 되죠. 가운데에는 5.25인치 대형 우퍼가 있고 위쪽에 2인치 트위터가 있습니다. 아래에도 있는 것 같지만 아래에는 LED만 달려 있네요.

 

부드러운 손잡이가 달려 있으며 양옆에는 SOUNDCORE 로고가 커다랗게 양각으로 새겨져 있는데 보통 우퍼 아니면 패시브 라디에이터만 있는 작은 스피커들과 달리 측면에 패시브 라디에이터까지 탑재되어 있다고 합니다.

 

상단은 방수를 위해 러버 재질이 덮여 있으며 언뜻 보면 터치 같지만 물리 버튼으로 되어 있습니다. 시계 방향으로 전원 버튼과 그 위에 배터리 상태 LED 4개, 블루투스, AUX/USB 선택, 다음 곡, 볼륨 업, 재생/일시정지, 볼륨 다운, 이전 곡, LED 불 선택, 베이스 업 버튼입니다.

 

바닥에는 4개의 둥근 고무발로 미끄럼 방지를 하고 있고요. KC 인증을 받은 정식 수입 제품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앤커 사운드코어 메가 블루투스스피커는 방수를 위해 단자들이 두툼한 고무 덮개로 덮여있습니다. 이 제품이 #캠핑블루투스스피커 #버스킹 스피커로 추천드린다고 말씀드린 이유가 바로 이 안의 단자에 있는데요. 마이크와 기타 입력 단자가 있으며 각각 조절 기능까지도 제공합니다. 그 아래는 DC IN 전원 단자와 USB 단자, AUX 단자가 있으며 USB 단자는 입출력 기능을 모두 지원합니다.

충전 및 블루투스 페어링

 

앤커 사운드코어 메가 방수 블루투스 스피커를 충전 중인 모습인데요. 일반적인 USB 단자가 아닌 건 아쉽지만 전용 어댑터를 이용해 내장된 10,000mAh 배터리를 충전하면 무료 18시간을 사용 가능해 풀파티, 캠핑, 야유회, 버스킹 공연, 이벤트 등 각종 행사에서 사용할 때 배터리 걱정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충전 중에는 상태 표시 LED가 점멸하며 완충이 되면 꺼집니다.

 

블루투스 페어링은 제품명인 #Soundcore Mega로 연결이 되며 블루투스 5를 지원합니다. 고음질 코덱이 아닌 건 아쉽지만 스피커인 만큼 코덱은 SBC만 지원합니다.

 

그리고 코드리스가 아닌 스피커이기 때문에 멀티 포인트도 지원을 합니다. 멀티 포인트 기능이 한데 완벽하지는 않아서 한쪽에서 재생 중 다른 쪽 재생을 하면 자동으로 정지되는 게 아니라 재생 중이던 걸 정지 후 다른 쪽에서 재생을 해줘야 합니다. 그래도 두 대 기기를 동시에 연결해 놓은 상태에서 원할 때 바로 바꿀 수 있다는 점에서 있으면 편리한 기능입니다.

 

앤커 사운드코어 메가 방수 블루투스 스피커는 방수 성능과 강력한 출력도 좋지만 다른 스피커와 가장 차별화된 점이라면 바로 이 LED 기능이라 할 수 있습니다. 위, 아래 2개가 있는 LED가 각각 멋들어지게 작동하는데요. 이 기능을 제대로 사용하자면 이어폰에서도 사용하던 앤커 사운드코어의 전용 애플리케이션 Soundcore를 설치해야 합니다.

전용 애플리케이션

 

블루투스 페어링 후 앱을 실행한 다음 사운드 코어 메가를 찾아 연결을 해주면 위와 같은 화면으로 바뀌는데요. 가운데가 홈 화면으로 여기서 스피커를 끄거나 재생/일시정지, 볼륨 조절 같은 기본적인 기능을 할 수 있고 6가지의 다양한 LED 모드와 실내, 실외 이퀄라이저, BASEE UP 기능을 켜고 끌 수도 있습니다. 이퀄라이저 모드가 많지 않은 건 아쉬운데 어차피 주용도가 외부에서 크게 트는 제품이기 때문에 베이스 부스터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실내에서 실외로 EQ를 바꾸면 베이스가 더 강하게 들리는데 여기에 베이스 업 기능까지 더하면 아주 강력한 베이스를 들려줘 아파트에서는 절대 큰 소리로 들을 수 없습니다. ㅎㅎ 베이스업 기술은 커스텀 알고리즘을 통해 실시간으로 베이스를 분석하고 이를 더욱 강화시키는 기능이라고 하며 실내 모드는 이 제품이 실외 위주이긴 하나 실내에서 들을 때를 위해 베이스를 줄이고 밸런스를 맞춰주는 소리를 들려줍니다.

 

시계 방향 순서 설명

좀 어색하게 번역되어 있는 불이라는 6가지 LED 변경 라이트 쇼 기능입니다. 사운드코어의 독자적인 파티 라이트 알고리즘과 독립적인 DSP를 통해 비트에 맞춰 라이트가 반응한다고 하는데요. 기본은 파티로 되어 있어서 비트에 맞춰 색상과 점멸이 달라지게 됩니다. 무지개는 무지개색으로 회전하며 색이 바뀌는 기능이고 숨은 마취 숨 쉬는 것처럼 서서히 LED가 켜졌다 꺼졌다를 반복합니다. 신비는 원의 절반 정도가 각각 따로 점멸이 되고요. 운영은 무지개와 비슷하지만 색상이 바뀌며 한 가지 색상이 회전하며 변경이 됩니다. 마지막 화려한은 느리게 색상이 원형으로 함께 변경됩니다. 자세한 건 영상으로 확인하시고요.

 

홈 화면에서 우측으로 스크롤을 하면 파티 게임이라는 재미있는 기능을 제공하는데요. 파티 게임은 총 3가지를 지원합니다. 기본은 휠 돌리기로 회전판을 돌려 걸리는 플레이어는 5초 안에 질문에 대답해야 하고 인원은 추가 가능합니다. 병 돌리기는 술 마실 때 많이 하는 기능이죠. 마지막 게임은 룰렛 후 랜덤으로 나오는 게임을 실행해야 합니다. 역시 영상을 참고하시고요.

 

전용 앱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기능이 있는데 좌측으로 스크롤 해 메뉴를 선택하면 Light DJ라는 기능을 만날 수 있습니다. 마치 DJ 용 컨트롤러 같은 모양이 가로 모드로 화면에 나오는데요.

 

친절하게 한글로 설명되어 있습니다. 원형 2개는 LED 조명을 자유롭게 스크롤 하며 조절할 있고 그 아래에 4개는 누를 때마다 효과음이 나오게 됩니다. 마치 DJ 들이 음악을 틀다 중간에 샘플링 음원을 내보내는 것과 동일한 것이죠. 재미있는 기능이긴 한데 볼륨이 좀 작아 음악에 묻히는 경우가 있고 즉각 반응하지 않고 다소 딜레이가 느껴집니다. 그리고 블루투스 모드에서만 작동되며 USB 모드에서는 되지 않더군요.

 

라이브러리 버튼을 누르면 보다 많은 효과를 제공하며 원형 밑에 있는 마이크 모양의 버튼을 누르면 각 스피커의 LED 색상을 8가지 중 각각 변경 가능합니다.

USB 입출력 기능

 

앤커 사운드코어 메가 방수 블루투스 스피커는 USB 메모리의 음원 재생 기능도 제공합니다. USB를 꽂은 후 블루투스 버튼 옆에 2개의 점이 있는 버튼을 누르면 첫 번째 녹색 LED가 들어오는데 AUX 외부기기를 연결했을 때 선택하며 한 번 더 누르면 우측에 흰 LED가 들어오며 USB 메모리의 음악이 자동 재생됩니다. 이전곡/다음곡은 각각의 버튼으로 하면 되는데 256GB의 고용량 USB 메모리도 인식은 됐지만 트랙 이동이 제대로 되지 않더군요. 디스플레이가 없다 보니 폴더 이동, 곡 이동을 눈으로 확인할 수 없다는 점은 다소 아쉽습니다.

 

USB 단자는 외부기기 충전용으로도 사용 가능합니다. 고속 충전은 아니지만 1만 mAh의 고용량 배터리를 보조배터리처럼 사용 가능해 급할 때 스마트폰 등을 충전할 수 있죠.

무선 스테레오 페어링

 

앤커 사운드코어 메가 방수 블루투스 스피커는 요즘 많은 블루투스 스피커들이 지원하는 2대의 스피커를 연결하는 기능도 제공을 합니다. LED가 2개 돌아가다 보니 스테레오 스피커로 깜빡 속을 수 있지만 사실은 모노 스피커이고 2대를 연결해야 비로소 스테레오 스피커가 됩니다. 블루투스 버튼을 2초 이상 누르면 위와 같이 흰색, 파란색으로 교차 점멸을 하며 다른 사운드코어 메가 스피커의 페어링을 기다리는데요. 1대도 강력한데 80와트 스피커 두 대가 연결되면 진짜 엄청난 소리를 들려주겠네요.

IPX7 완전 방수

 

IPX7이라고 하면 전자기기에서 가히 최고의 방수 성능이라 할 수 있습니다. 물속에서 사용 가능한 IPX8의 바로 아래 단계로 일정 조건에서는 물에 잠겨도 사용 가능한 수준인데요. 샤워기로 세차게 물을 뿌려댔는데도 문제없이 작동이 되는 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 정도면 갑작스레 장대비가 와도 문제없겠더군요. 물론 사용 후 물은 구석구석 깨끗하게 닦아준 후 말려줘야 합니다. 그릴 안쪽까지도 물이 스며드는데도 다 마르며 전혀 문제가 없었습니다. 아래는 언박싱부터 위에서 설명드린 주요 기능, 방수 테스트까지 보실 수 있는 영상입니다.

 

앤커 사운드코어 메가 방수 블루투스 스피커는 튼튼한 손잡이가 달려 여기저기 들고 이동하기도 간편합니다. 전용 케이스가 없다는 점은 아쉽지만 본체 자체가 튼튼하게 만들어져 흠집도 쉽게 나지 않겠더군요. 크기는 342 x 180 x 180mm이며 무게는 공개되어 있지 않은데 직접 측정해 보니 3.7kg 정도 되네요.

 

앤커 #사운드코어메가 방수 블루투스 스피커는 최대 101dB의 압도적인 사운드를 들려줍니다. 소리를 간접적으로라도 들려줄 수 없는 점이 아쉬운데 가정에서 사용한다면 정말 부족함이 없을 정도인데요. 물론 모노라 사용 범위에 제약은 있어 제대로 감상하려면 2대가 필요하긴 합니다. 하지만 비트 있는 음악을 주로 듣는 장소라면 이만한 스피커도 없겠더군요. #IPX7 완전 방수가 되기 때문에 풀파티 장소나 계곡 주변에서도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고 캠핑장에서도 부족함 없는 출력을 경험할 수 있기에 강력한 출력과 방수 성능의 블루투스 스피커를 찾는다면 강추 드립니다. R.S.D. :)

 

구매 정보

 

본 리뷰는 블스코에서 제품을 대여받아 제작사의 정보를 토대로 주관적으로 제작하였습니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 donnie님의 팝코 앨범 ★
https://photo.popco.net/44188

접기 덧글 0 접기
SNS 로그인

이전글 다음글 목록

맨위로

이전이전1 2 3 4 5 다음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