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나소닉, 라이카의 새로운 독자 마운트 렌즈 교환식 카메라에 합류?

2013-12-05 11:14

포서즈루머스 닷컴에 게재된 라이카의 신형 미러리스 렌즈 교환식 카메라에 대한 정보.

새롭게 라이카가 준비중인 렌즈 교환식 카메라가 파나소닉 마이크로 포서즈 카메라의 라이카 버전 모델이 아니라는 것이 확인되었다는 정보. 얼마전의 루머에서는 파나소닉 카메라의 라이카 버전의 가능성을 담았었다. 그런데 라이카가 새롭게 준비중인 카메라는 라이카 독자 마운트를 사용한 완전히 새로운 시스템 이라는 것.

재미있는 것은 파나소닉이 라이카가 새롭게 준비중인 시스템에 합류한다는 소문. 이 라이카의 새로운 시스템은 마이크로 포서즈 시스템이 아니라 더욱 고급 모델의 시장층을 겨냥한다는 것. 이 정보에 대해 더 자세한 내용은 조만간 확보가 가능하다고 한다.

내용에 의하면 파나소닉의 전략이 새롭게 변화가 될지도 모른다고 한다. 올림푸스는 이런 협력에 대해 아무런 관계가 없다고 덧붙였다.


*popco.net : 신빙성이 높게 평가되는 근래에 가장 흥미로운 소문이다. 이게 사실이라면 라이카가 새롭게 준비중인 렌즈교환식 카메라 시스템은 마이크로 포서즈 규격이 아니라 지금까지와는 완전히 다른 새로운 시스템이라는 것인데 더 재미있는 것은 파나소닉이 라이카의 새로운 시스템에 참여할 수 있다는 내용이다.
이렇게 된다면 파나소닉은 현재의 마이크로 포서즈 시스템과 병행으로 다른 규격의 렌즈교환식 카메라 시스템을 새롭게 도입하게 되는 것이다. 라이카의 새로운 렌즈 교환식 카메라는 적어도 APS-C 규격이 되지 않을까란 추측. 다만, 이 시스템은 상당히 고가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올림푸스가 이 시스템에는 전혀 관계가 없다는 것을 보니 예상했던 대로 올림푸스는 소니와, 그리고 파나소닉은 라이카와 손을 잡고 서로의 경쟁 구도로 전개되는 양상. 올림푸스도 파나소닉 센서를 버린지 이미 오래됐으며, 파나소닉 역시 독자 센서 시프트 기술을 포함한 센서 개발을 꾸준히 진행해오고 있기 때문에 당연한 전개다. 이렇게 되니 가장 궁금한것은 라이카가 새롭게 내놓는 렌즈 교환식 시스템에 어떤 제조사의 어떤 센서가 들어가는가 라는 것.

접기 덧글 1 접기

    회원정보

    레이어닫기
  • 어르미
    라이카는 분명 고급브랜드 색깔을 입히려 할 것이고 엄청 고가정책을 고수할텐데..
    파나소닉이 라이카의 가격정책을 따라갈지도 의문이지만 따라간다 하더라도,
    라이카 수준의 제품 판매량이 파나소닉에게 성이 찰까요?

    유저들은 분명 라이카랑 파나소닉이 같은 성능이면 파나소닉을 마치 보급형 취급을 할텐데,
    그런 평가와 대우에 상대적으로 압도적인 대기업에, 자체 바디/렌즈도 아쉬울게 없는 파나소닉이 만족을 할지도 모르겠네요. 의사결정과정엔 이익 이외에도 감정이 개입되기 마련인데..

    동업하려면 어느 정도 발을 맞춰야 할텐데 라이카가 파나소닉한테 빌붙을 때도 목에 힘줬는데,
    자기 독자 마운트에 파나소닉이 객체로 들어온다면 파나소닉 발언권을 더 제한하고 싶어할텐데..

    더불어 라이카랑 더 큰규격의 독자 마운트를 개발한다면, 마포렌즈들 깔아놓은건 어쩔 생각인지..ㅎㅎ;;

    2013-12-09 14:19

    답글

SNS 로그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