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라로이드 Android 미러리스 카메라, Nikon 1 디자인 침해로 판매 금지 명령

2013-12-06 16:01

니콘 및 미국 Nikon Inc.는 12월 6일 미국 Sakar International, Inc.(Sakar)에 대해 제기한 디자인 특허권 침해 소송에서 뉴욕 주 남부 연방 지방 법원이 12월 4일, 판매 등을 금지하는 임시 금지 명령을 내렸다고 발표했다.

니콘 측은 Sakar사의 Polaroid브랜드 디지털 카메라 "Polaroid iM1836"이 니콘의 디지털 카메라 "Nikon 1"의 디자인 특허를 침해했다며 10월 11일에 제조 판매를 금지하는 소송을 걸었다.

이에 따라 재판소는 임시 판매 금지 명령을 내렸으며 Sakar는 현 디자인의 Polaroid iM1836에 대해 제조, 수입, 광고 선전, 판촉, 판매 제의, 판매, 출하를 할 수 없게 되었다.
니콘의 디자인 특허는 Nikon 1 J시리즈인 것으로 추측.

판매 금지된 해당 카메라 iM1836은, Polaroid가 2013 International CES에 컨셉 모델로 출품했던 디지털 카메라로서 1인치 1,810만 화소의 센서나 Wi-Fi기능을 탑재하였으며 당시 세계 최초의 Android OS탑재 렌즈 교환식 디지털 카메라의 타이틀을 내걸었었다.


*popco : 사실 당시 이 카메라의 디자인을 보면서 Nikon에서 협력한 제품이 아니었나 싶을 정도로 Nikon 1 J 시리즈와 디자인이 너무도 흡사했었다. 결국 이런 소송까지 가게된 걸 보니 Sakar사의 폴라로이드 쪽에서 독단적으로 제품을 설계하여 내놓은 듯 하다. 나름 컨셉 제품이기는 한데 앞으로 판매는 어려워 보인다.

접기 덧글 2 접기
SNS 로그인

이전글 다음글 목록

이전이전1 2 3 4 5 다음 다음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