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2014 소니 월드 포토그래피 어워드 부문별 최종 후보 발표

2014-02-06 09:32

소니가 후원하고 세계사진협회(WPO)가 주관하는 글로벌 사진 공모전 ‘2014 소니 월드 포토그래피 어워드(2014 Sony World Photography Awards)’의 각 부문별 후보자 명단이 발표되었다.

2007년부터 시작해 지난 해까지 178개 국가에서 43만장의 사진이 출품된 소니 월드 포토그래피 어워드는 보도사진, 예술사진, 상업사진 등 다양한 사진 분야에 전문가와 일반인이 모두 참여하는 세계에서 가장 규모가 큰 사진대회다. 특히 올해는 166개국, 13만9000여장의 사진이 출품되어 다시 한 번 역대 최대 규모 기록을 갱신하는 등 전세계 사진 애호가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번에 발표한 각 부문별 후보작은 전문 사진작가 부문, 아마추어 공개 콘테스트 부문, 19세 이하 청소년 부문 등 3개 부문으로 장르, 스타일, 지역, 주제 등에서 참신하고 획기적인 수십 가지 촬영 기법을 보여줘 대회의 깊이를 더했다.

특히 우리나라의 안성석 작가가 2014 소니 월드 포토그래피 어워드 전문 사진작가 부문의 건축 카테고리 결승 후보자 명단에 이름을 올리며 세계적인 유명 사진작가들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안성석 작가가 출품한 ‘역사적 현재(Historic Present)’는 한국의 역사적 건축물의 과거와 현재를 한 장의 사진 속에 드라마틱하게 담아내 심사위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세계사진협회는 아마추어 공개 콘테스트 부문, 19세 이하 청소년 부문 수상자는 3월 18일에 발표하고, 전문 사진작가 부문 우승자에게 수여하는 ‘황금 아이리스상’ 및 각 카테고리별 우승자는 4월 30일 영국 런던에서 열리는 갈라쇼에서 발표할 예정이다.

황금 아이리스상 수상자와 아마추어 공개 콘테스트 우승자에게는 각각 2만5000달러와 5000달러의 상금과 소니의 최신 디지털 영상 기기가 부상으로 수여된다. 또한 이번에 부문별 최종 후보에 오른 모든 출품작은 5월 1일부터 18일까지 런던 서머셋 하우스에서 열리는 ‘2014 소니 월드 포토그래피 어워드 전시회’에 전시되며, 매년 발간되는 ‘소니 월드 포토그래피 어워드북’에도 수록되어 전세계 사진 애호가들에게 소개된다.

소니코리아 관계자는 “소니 월드 포토그래피 어워드에 대한 많은 분들의 관심에 힘입어 역대 최대 규모 속에서 대회를 진행할 수 있었다”며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부문별 최종 후보에 한국의 사진작가가 이름을 올려 국내 사진 작가분들의 우수성을 입증하게 된 것과 같이, 앞으로도 한국 작가들이 전세계의 수준 높은 작가들과 서로 교감할 수 있는 좋은 무대를 만들기 위해 항상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14 소니 월드 포토그래피 어워드 부문별 후보작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소니 월드 포토그래피 어워드 공식 홈페이지(www.worldphoto.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소니코리아 보도자료 -

접기 덧글 0 접기
SNS 로그인

이전글 다음글 목록

이전이전1 2 3 4 5 다음 다음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