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나소닉, 앞으로 GH/GM/GX에만 주력?

2014-04-29 22:28

포서즈 루머스에 게재된 파나소닉 라인업 계획에 관한 정보다.

일전에 GF7는 올해 계획이 취소되었다는 정보가 있었든데 GF시리즈와 더불어 G시리즈 역시 올해 등장하지 않는다는 정보가 더해졌다. 파나소닉이 올해 G6의 후속을 계획하지 않기로 결정했다는 것. 그 이유는 G6가 기대한 만큼 판매가 이뤄지지 않았기 때문이라는 것. 그런데 이를 대신하여 파나소닉 GH3을 저렴하게 판매할 계획이라는 것이다. 더불어 파나소닉은 앞으로 GH, GM, GX 시리즈에 주력한다고 덧붙였다.


*POPCO : 파나소닉은 올해 특히 GH4에 주력하여 방송촬영 분야에 좀 더 집중하려는 전략이 보인다. 실제 GH4 국내 마케팅 역시 영상 촬영 쪽 분야 쪽으로 활발하게 전개할 것이라는 이야기를 들었다. 그런데 GF시리즈야 다소 어중간 하기 때문에 시리즈를 접는 것이 이상할 것이 없지만, G 시리즈는 아쉬울 수 밖에 없는 것이 가격대 성능은 그만한 카메라도 없었기 때문이다. 물론 파나소닉 입장에서는 판매율 저조와 어중간한 위치가 다소 신경이 쓰였겠지만 보급형 소비자들 입장에서 볼 때는 다소 냉정하게 느껴질 것.
앞으로 파나소닉은 GH와 더불어 GM과 GX 시리즈에 주력할 계획이라고 하니 올해도 물론이요 내년에도 파나소닉 카메라 기종은 몇개 나오지 않을 것이다.

접기 덧글 3 접기
SNS 로그인

이전글 다음글 목록

이전이전1 2 3 4 5 다음 다음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