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론, 세계 최초 풀사이즈 대응 VC 탑재 초광각 줌 렌즈 SP 15-30mm F / 2.8 Di VC USD 개발 발표.

2014-09-12 20:45

탐론은 35mm 풀 사이즈 대응의 초광각 대구경의 F2.8 고정 세계 최초 손떨림 보정기구 VC를 탑재한 DSLR 카메라용 대구경 초광각 줌 렌즈를 개발 발표했다. 이 제품은 독일 쾰른에서 열리는 포토키나 2014탐론 부스 쇼케이스에서 렌즈 샘플을 전시할 예정이다.

[고화질, 고성능 실현]
렌즈 구성 13군 18매. XGM (eXpanded Glass Molded Aspherical : 대구경 유리 몰드 비구면) 렌즈를 전군에 배치. 또한 여러 장의 LD (Low Dispersion : 초 저분산) 렌즈를 적절히 배치하여 왜곡과 색수차 등을 큰폭으로 억제하는 것에 성공. 이미지 구석구석 높은 해상력을 실현한 초광각 줌 렌즈다.

야경 촬영이나 어두운 조명에서 촬영의 위력을 발휘하는 손떨림 보정기구 VC (Vibration Compensation)를 탑재, 광각 렌즈에서도 손떨림 보정기구 요구에 부응한 세계 최초의 VC 탑재 대구경 초광각 줌 렌즈다. 줌 전역에서 효과적으로 손떨림을 보정하여 야경이나 어두운 곳에서의 촬영에 위력을 발휘할 것이다.


[현대화 된 새로운 BBAR 및 eBAND 코팅]
정평이 나있는 자사 개발 새로운 BBAR (Broad-Band Anti-Reflection) 코팅으로 빛의 반사와 분산을 억제하고 투과율을 균일하게 하여 색 재현성을 향상 시켰다. 또한 eBAND 코팅을 효과적으로 실시하여 광각 렌즈 특유의 플레어 고스트를 억제, 더 깨끗한 화질을 실현했다.


[탐론 최초 오염방지 코팅 탑재]
탐론 최초의 오염방지 코팅을 가장 전면에 실시. 발수 발유성이 뛰어난 코팅으로 렌즈 표면에 묻은 얼룩이나 먼지 등의 청소가 더욱 쉬워졌다.


[대구경 F / 2.8을 살린 아름다운 배경 묘사]
자연스럽고 아름다운 배경 흐림을 살린 배경 묘사로 광각 촬영의 표현을 더욱 확장한다. 9매 조리개 날개에 의한 원형 조리개를 채용하여 이상적인 배경 묘사를 실현. 조리개 개방에서 2단을 조여도 거의 원형의 모양을 유지한다.


[쾌적한 AF 조작]
AF속도와 정확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초음파 모터 USD를 채용, 높은 토크, 고 응답, 정숙성을 실현했다. 또한 풀 타임 메뉴얼 기구 탑재로 자동 초점시 일시적으로 수동으로 초점 조정이 가능하다.


[SILKYPIX Developer Studio for Tamron 탐론 SP 렌즈 전용 버전 제공]
SILKYPIX Developer Studio는 디지털 카메라로 촬영된 RAW 데이터를 화이트 밸런스, 컬러, 샤프, 곡선, DR 등 고품질 이미지를 현상하는 소프트웨어다. 탐론 SP 렌즈 전용 버전은 기본적인 조정 기능 외에 렌즈의 광학 데이터를 기반으로 각 수차 보정 (배율 색수차, 왜곡, 비네팅) 기능을 갖추어 보다 높은 묘사 성능을 발휘하는 탐론 SP 시리즈 렌즈와 함께 활용하면 각가의 의도에 따른 작품 제작을 보다 효율적으로 행할 수 있다.



모델명 : A012
초점 거리 : 15-30mm
밝기 : F / 2.8
화각 (대각 화각) : 110도 32분 ~ 71도 35분 <35mm 풀사이즈 카메라 사용시>/ 85도 51분 ~ 49도 53분
렌즈 구성 : 13 군 18 매
최단 촬영 거리 : 0.28m (전체 줌 영역)
최대 촬영 배율 : 1 : 5 (f = 30mm시 : 최단 촬영 거리 0.28m)
필터 지름 : 필터 장착 불가
최대 지름 : φ98.4mm
길이 :  145mm (캐논 용), 143mm (니콘 용)
무게 :  1,100g
조리개 날개 : 9 매 (원형 조리개)
최소 조리개 : F / 22
표준 부속품 : 리어 캡, 앞 캡
대응 마운트 : 캐논 / 니콘 / 소니 (소니 용은 VC 없음)

접기 덧글 1 접기
SNS 로그인

이전글 다음글 목록

이전이전1 2 3 4 5 다음 다음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