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는 소니 카메라의 촬영 영역을 넓힐 수 있는 리모컨 RMT-VP1K를 9월에 발매한다. 이 세트는 리모컨과 IR 수신기를 결합하여 IR(적외선) 수신 지역이 비약적으로 확대되어 보다 다양한 장면을 연출할 수가 있다. 리모컨과 IR 수신기의 수신 거리는 실내에서 60m. 야외에서 10m까지다. (거리는 환경에 따라 달라짐)
IR센서 탑재 카메라와 멀티 슈 탑재 카메라인 소니 카메라라면 본 액세서리를 사용할 수 있다. 수신기 RMT-RC1은 멀티 인터페이스 슈와 삼각대에 장착 할 수 있다. 또한 IR 센서 탑재 카메라는 리모컨 RMT-VP1 만으로도 사용이 가능하다.
이 제품을 활용하면 조류 및 동물 등 접근이 어려운 피사체를 촬영 시나 파티와 기념 촬영 등의 단체 촬영. 또한 불꽃, 스포츠 장면, 움직이는 피사체를 담을 시 손떨림을 없앨 수 있다.
이미지 촬영시 줌 조작과 반 셔터에 의한 초점, 릴리즈 셔터 잠금(벌브)를 원격 조작이 가능하며 동영상 촬영시 줌과 REC (시작 / 정지) 타임 코드 재설정 또한 원격 조작이 가능하다. 또한 리모컨에 탑재 채널 선택 스위치를 Ch1에서 Ch2 · Ch3등으로 변경하여 수신기 RMT-RC1을 여러 개 사용할 때 리모컨 신호가 간섭되는 것도 막을 수 있다. 더불어 타임 코드 기능을 탑재한 여러 대 카메라의 타임 코드를 한 번에 설정할 수 있다.
제공된 클립 스탠드는 수신기를 삼각대 팬 핸들 등에 고정하여 촬영할 때나 셀카 촬영 시 테이블 위에 수신기를 놓고 싶을 때도 유용하게 사용된다.
케이블 길이는 약 0.35m, 리모컨의 크기는 폭 32mm, 높이 122mm, 두께 18.6mm며, IR 수신기는 37.1mm 폭에 27mm의 두께를 지니고 있다. 가격은 세금 별도 7,000 엔.
회원정보
아이디 : kceresis***
닉네임 : 됴아
포인트 : 4311 점
레 벨 : 정회원(레벨 : 8)
가입일 : 2014-02-26 15:44
포토앨범보기 쪽지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