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텔앤컨, 세계적 재즈 레이블 Blue Note Records 75주년 기념 특별 한정판 공개

2014-10-08 09:58



아이리버의 하이-파이 오디오 브랜드 아스텔앤컨(Astell&Kern)이 8일 오전(한국시간) 미국 LA에 위치한 Capitol Studios에서 세계적인 재즈 레이블 Blue Note Records(블루노트레코드)의 75주년을 기념하여 제작한 ‘아스텔앤컨 블루노트 75주년 기념 특별 한정판(Astell&Kern Blue Note 75th Anniversary Box Set: Limited Edition)’을 공개한다.  

이번 특별 한정판은 재즈 음악의 역사를 고스란히 담고 있는 Blue Note Records의 75주년을 기념하는 동시에, Thelonious Monk, Miles Davis, Norah Jones 등 오랜 세월을 함께 지나온 수많은 불후의 아티스트들에게 깊은 경의를 표하고자 기획되었다.  주옥과도 같은 Blue Note의 수많은 앨범 중 역사적인 의미를 지닌 75장을 선정, 앨범 하나하나 섬세하고 까다로운 과정을 거쳐 디지털 음원으로 재탄생 시켰으며, 각 트랙은 재생되는 매 순간 오리지널 뮤지션이 전하는 감동을 그대로 느낄 수 있도록 원곡의 느낌을 완벽하게 구현해냈다. 특히 그 중 5개의 앨범은 이번 한정판을 통해 세계 최초로 디지털 음원으로 공개되어 컬렉션 소장의 가치를 한층 더 높였다.  



이번 특별 한정판은 75개의 MQS 앨범을 위해 특별 제작한 독특한 구성의 타워형 앨범 전시대, 각 앨범의 오리지널 앨범아트가 담긴 앨범아트북, 블루노트 75년 역사의 기록과 스토리가 담긴 Richard Havers의 도서 ‘Uncompromising Expression’ 및 75개 앨범에 담긴 노래가 모두 들어 있는 특별한 블루 컬러의 아스텔앤컨 AK240이 포함되어 있다. 전 세계에서 한정 수량만 공개되는 만큼 재즈 매니아와 오디오 매니아들의 뜨거운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예상된다.

접기 덧글 0 접기
SNS 로그인

이전글 다음글 목록

이전이전1 2 3 4 5 다음 다음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