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가지 기능이 내장된 후지필름의 X 마운트 필터 렌즈 'XM-FL'

2015-02-09 13:42

후지필름이 X 마운트에 사용 가능하며 3가지 렌즈 필터를 내장하고 렌즈 커버를 지원하는 초간단 필터 렌즈 XM-FL 을 정식으로 발매한다. 작년 CP+ 2014에서 X-MOUNT FILTER IN CAP LENS 명칭으로 출품했던 제품으로서 2월 13일 기사로 게재했었다. 그리고 약 1년 후인 이번에 정식으로 선보인 것. 교환 렌즈가 아닌 X 시리즈의 렌즈 액세서리 카테고리에 포함되는 제품이다. 올림푸스의 렌즈 캡 제품과 다소 유사하지만 다양한 필터까지 전환 사용할 수 있다.




컬러는 블랙과 실버로 선보이며 무게는 고작 32g의 경량. 바디 캡 대신 사용할 수 있는 크기와 무게다. 덩달아 사진 촬영도 가능하기 때문에 팬케이크 단 렌즈로서 활용이 가능하다.







터릿식 필터를 내장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며 프로텍트 필터, 크로스 필터, 소프트 필터의 3종류를 탑재. 이 필터는 렌즈 측면의 다이얼로 전환할 수 있다. 더불어 렌즈 커버도 전환 사용이 가능하다. 필터들은 후지필름 카메라에서 지원하는 어드벤스트 필터와 조합하여 더 다채로운 효과를 즐길 수 있다고 한다.





렌즈는 35mm 환산 초점 거리 37mm에 상당하며 F8.0 고정 밝기다. 최단 촬영 거리는 1m. 포커스는 고정으로서 팬 포커스로 MF 촬영하게 된다. 카메라와의 정보 교환이 없기 때문에 카메라 옵션에서 렌즈 없이 촬영을 ON으로 하여 사용해야 한다. 촬영된 이미지의 조리개 의 EXIF 정보는 F0으로 표기되며 FUJIFILM X-Pro1의 브라이트 프레임은 사용할 수 없다.




최대지름과 두께는 58×21mm. 발매는 2월 26일인데 현재 일본에서 예약 주문 점수 중이다. 일본 가격은 세금 포함 1만 2,852엔. 제품이 단순하고 AF 기능은 없지만 가격도 저렴하여 렌즈 캡 용도 또는 가볍게 스냅을 다양한 효과로 즐길 수 있는 후지필름의 효자 아이템이 아닐까 싶다. 초점 거리도 35mm 기준 37mm로서 풍경, 인물 등을 커버할 수 있는 유용한 화각. 후지필름 X 카메라 유저라고 한다면 바디 캡 대용으로 구매할 가치가 충분히 있다.

접기 덧글 1 접기
SNS 로그인

이전글 다음글 목록

이전이전1 2 3 4 5 다음 다음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