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바가 스마트 폰 및 차량용 카메라 등에 탑재되는 소형 이미지 센서로 대형 이미지 센서 수준의 이미지를 실현할 수있는 무한 고화질 ™ 기술을 개발했다. 이 기술은 연속된 여러 장 촬영 사진을 이용, 독자적인 고정밀 모션 감지 기술을 통해 순차적으로 처리하여 대형 이미지 센서 수준의 고감도 화질을 실현한 것이다.
이미지 센서 크기가 동일한 경우 화소 수가 증가함에 따라 화소 당 수광량이 감소하여 감도 저하 및 노이즈 발생이 쉽다. 또한 노이즈를 억제하기 위해 노출 시간을 길게하면 손떨림에 의해 화질이 저하된다. 기존에는 이 화질 저하를 방지하기 위해 여러 장의 촬영 화상을 합성하는 전자식 손떨림 보정 기술이 있었지만 노이즈 저감 효과를 크게 기대할 수는 없었다는 것이 개발의 배경이다.
이에 도시바는 방대한 메모리 필요없이 노이즈를 크게 감소시키며 손떨림을 방지하고 선명한 이미지를 얻을 수있는 '무한 고화질 ™'기술을 개발. 고유의 고정밀 모션 감지 기술은 폭이 큰 떨림 진동부터 작은 진동까지 효율적이고 정밀하게 감지. 여러 이미지를 합성하여 무작위로 발생하는 노이즈를 제거 할 수 있고 피사체의 윤곽 등은 보다 선명하게 표현 할 수 있다고 한다.
결국 이 기술로 인해 방대한 메모리 필요없이 촬영한 사진 수를 늘리는 것으로 대형 이미지 센서 수준의 화질을 얻을 수 있게 되었다고 한다. 더불어 이번에 개발한 무한 고화질 ™ 기술을 스마트 폰, 태블릿, 자동차, 모니터링, 내시경 등 각종 카메라 영상에서의 실용화를 위한 연구 개발을 진행중이라고 덧붙였다.
이 기술 역시 여러장을 촬영하는 것으로 움직이는 피사체에 대응이 가능할지 의문이다. 하지만 이론이 맞다면 정적인 환경이나 실내에서는 꽤 큰 효과를 볼 수도 있을 듯. 대형 센서 화질이라는 것이 어느정도 크기의 센서를 말하는 것일까?
회원정보
아이디 : tratopia
닉네임 : 行天道
포인트 : 962526 점
레 벨 : 골드회원(레벨 : 5)
가입일 : 2009-08-18 21:54
포토앨범보기 쪽지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