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에 이어 스마트워치까지. 다양한 스마트 기기들은 우리의 생활을 편리하게 만들지만, 그것을 누리기 위해서 반드시 해야할 것이 있으니, 바로 ‘충전’이다. 눈부신 기술의 발전에도 아직까지 배터리만큼은 몇년전 휴대폰처럼 매일 충전해야 하는 불편함이 여전한 것. 불행하게도 충전에서 완전히 자유로워지려면 아직도 제법 많은 시간이 더 필요해보인다. 그리고 우리는 그 때까지는 보다 편하고 효율적인 충전 방법을 찾아야 한다.
NuDock은 책상의 필수품인 LED 스탠드를 스마트 기기의 충전소로 화려하게 변신시킨 제품이다. LED 스탠드 본연의 기능을 활용하면서 동시에 아이폰과 애플워치, 그리고 휴대용 보조 배터리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다.
알루미늄과 폴리 카보네이트로 제작된 본체는 단단한 인상과 함께 아이폰과 애플워치 등 개인용 스마트 기기를 충전중 단단하게 고정시켜준다. 제품과 직접 맞닿는 부분은 소프트 터치 고무 코팅으로 마무리해 제품 손상을 최소화했다.
LED 조명은 제품 우측의 터치 센서를 통해 조작하게 된다. 주변 환경에 맞춰 밝기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자동 밝기 모드와 수동 밝기 조절 동작을 모두 지원하며 1시간 후 자동으로 조명이 꺼지는 취침모드가 제공된다.
아이폰과 애플워치를 위한 충전독 외에도 후면의 USB 포트를 통해 태블릿과 기타 모바일 장치를 충전할 수 있다. 후면 USB 포트는 고속충전을 지원해 아이패드 등 태블릿의 대용량 배터리를 충전하기에도 안성맞춤이다.
아이폰 독 부분은 후면 지지대를 전/후로 조절할 수 있어 충전을 위해 케이스를 분리할 필요가 없다. Mophie Juice Pack 배터리 케이스 등 등 두꺼운 보조배터리 케이스를 사용하는 아이폰도 얼마든지 충전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아이폰 충전 중에도 전화 통화를 할 수 있도록 하단 마이크와 스피커를 가리지 않게 설계되었다.
NuDock과 함께 출시한 액세서리 겸 보조배터리 NuKi는 외부에서 배터리가 부족한 아이폰을 충전할 수 있는 보조 배터리 역할과 함께 아이폰과 블루투스를 통해 무선으로 연결, 본체 버튼으로 카메라 원격 촬영을 할 수 있다. 본체 충전을 아이폰과 동일한 8핀 케이블로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세련된 디자인의 이 LED 스탠드는 아이폰과 애플워치 충전기로 어수선해진 책상 위를 말끔하게 정리할 수 있는 애플 마니아들의 IT 아이템이다. 현재 이 제품은 8월 중 미국내 첫 배송을 목표로 개발 중이며 가격은 스탠드와 NuKi를 포함해 169불로 책정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