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을 위한 수면 동반자, REMI

2015-10-27 09:18



앙증맞은 표정이 눈길을 끄는 이 작은 램프 REMI는 은은한 수면등뿐 아니라 아이들 곁에 밤새 머물며 수면 시간을 관리하고 음악을 통해 숙면을 유도한다. 스마트폰과 연동해 수면 패턴을 분석하고 REMI를 통해 아이와 음성으로 대화를 나누는 등 육아 환경을 크게 개선할 아이템으로 손색이 없다.



개발팀은 REMI가 맞벌이 등으로 육아에 어려움을 겪는 부모들에게 자녀의 규칙적인 수면 습관을 심어주고 수면 중 이상에 효과적으로 대응하도록 돕는 장치이며 부모와의 접촉에 결핍을 겪는 아이들을 위로하는 잠재적인 치료 효과가 있다고 소개했다.



블루투스 무선 통신을 통해 스마트폰과 REMI가 연결된 후 주요 기능을 사용할 수 있고, 본체 하단의 주요 콘트롤 패널로도 각종 설정을 변경할 수 있다. 아이들에게 거부감 없이 다가갈 수 있는 귀여운 디자인과 자장가, 조명 등의 장치등이 기존 수면등보다 효과적이라는 것이 개발팀의 설명.


REMI의 동작과 설정은 스마트폰/태블릿에 설치된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이뤄진다. 제품과 함께 iOS와 안드로이드 플랫폼으로 배포 예정인 REMI's APP의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다.

- 스마트폰/태블릿을 통해 REMI의 날짜/시간과 설정을 관리
- 여러명의 자녀를 위해 각 방의 REMI를 한 대의 스마트폰으로 관리
- Babyphone 기능으로 음성 대화를 지원
- 수면 패턴 정리 및 분석
- 수면/기상시간 설정
- 자녀의 낮잠 시간을 설정하고 알리는 기능
- REMI의 조명 색상과 강도 설정
- 자장가와 효과음, 자녀를 위한 노래를 업로드
- 친구/가족과 육아에 대한 팁을 Facebook을 통해 공유




한편 아이들을 위한 수면 동반자 REMI는 2016년 정식 발매될 예정으로 현재 크라우드 펀딩 및 개발 중이다. 가격은 약 70불 선으로 책정됐다.

접기 덧글 1 접기
SNS 로그인

이전글 다음글 목록

이전이전1 2 3 4 5 다음 다음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