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족한 스마트폰 배터리를 채워줄 휴대용 보조 배터리는 이미 다양한 형태의 제품이 나와 있지만 이 제품은 확실히 색다르다. 따로 가정용 충전기로 배터리를 채워둘 필요 없이 태양만 있다면 언제든 충전할 수 있는 ‘태양열 충전기’인데, 주머니에 들어갈 수 있을 정도의 작은 크기로 만든 것이 흥미롭다. 세상에서 가장 작은 태양열 충전기 HeLi-on이 그것이다.
청바지 주머니에도 넣을 수 있는 11.3 x 3.6 x 2.8cm, 105g의 충전기는 충전기 안에 말린 플렉서블 태양 전지를 펼쳐 내부 배터리를 충전하는 방식이다. 최신 기술의 태양열 전지로 약 2-3시간동안 해를 쐬어주기만 하면 스마트폰 배터리를 모두 충전할 수 있는 성능을 갖췄다.
본체 충전 방식은 총 두가지로 태양열 전지를 이용한 배터리 충전, 그리고 태양이 없는 날을 위한 USB 충전을 모두 지원한다. 내부에 저장할 수 있는 배터리 용량은 약 2600mAh로 아이폰 6s를 완충할 수 있는 양이다.
별도로 내장 배터리를 충전하지 않아도 태양열로 스마트폰을 충전할 수 있는 HeLi-on의 새로운 충전 방식은 야외 활동에서 효율적으로 부족한 배터리를 조달할 수 있는 기술이다. 세상에서 가장 작은 태양열 충전기 HeLi-on은 2016년 1월 중 발매될 예정이며 가격은 약 85달러로 책정됐다.
회원정보
아이디 :
닉네임 :
포인트 : 0 점
레 벨 : (레벨 : )
가입일 : 1970-01-01 09:00
포토앨범보기 쪽지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