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가정용 감시 카메라 Spot

2015-12-03 10:05


 

전등과 가스불, 보일러 등 출근 후 종일 집을 비울 때 드는 다양한 걱정들에서 해방되기 위해 가정용 카메라를 구매하는 현대인이 늘어나고 있다. 때로는 혼자 종일 집을 지키는 애완 동물의 건강과 활동을 점검하는 용도와 집 안에 침투한 도둑 등을 감시하는 역할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최근 발표된 Spot은 초소형 디자인에 충실한 가정용 감시 카메라 역할, 스마트폰과 연동한 부가 기능을 제공하는 소형 카메라이다. 무엇보다 어디에나 설치할 수 있고 모듈 회전을 통해 빈틈없는 감시가 가능하다는 점이 매력적이다.




작은 크기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Spot은 가정용 감시 카메라의 본격적인 보급을 목표로 하고 있다. 덕분에 거실뿐 아니라 각 방과 현관 앞까지 여러개의 Spot을 설치해 홈 방범 시스템으로 활용하는 방안도 고려할 수 있다. 하단 마운트는 마그네틱이 적용돼 벽과 문에 쉽게 설치할 수 있다.



개발팀에서 공개한 Spot의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다.

- 움직임과 음성 감지
- HD 동영상 촬영 및 실시간 스트리밍 비디오
- 쉬운 설치가 가능한 마그네틱 마운트
- 다양한 각도로 조절이 가능한 모듈 회전 시스템
- microSD 카드 저장공간
- 멀티 카메라 관리




외부의 소리와 움직임을 즉시 감지할 수 있는 Spot의 음성 인식 알고리즘은 별도의 방법 시스템에 금액을 투자하지 않아도 Spot을 통해 가정 방범 시스템을 구성할 수 있는 매력적인 요소이다. 화재 경보기나 일산화 탄소 모니터와 연계하면 이상 상황이 발생할 경우 즉시 사용자의 스마트폰에 알림 메시지를 보내 위험을 감지할 수 있다.




Spot으로 촬영되는 영상은 외부에 있는 사용자가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확인하거나 기기 내부의 microSD 카드, 무료 제공되는 클라우드 공간에 저장할 수도 있다. 장기간 집을 비우는 여행에도 실시간으로 집 내부의 상황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다.



스마트폰을 통해 촬영을 제어할 수 있는 이 카메라를 이용해 환상적인 타임랩스 촬영을 이용할 수도 있다. 일정 간격으로 사진을 찍어 하나의 영상으로 만들면 꽃이 피는 과정이나 노을이 지는 모습등을 하나의 영상에 압축해 담을 수 있다. 4배의 디지털 줌을 지원하며 나이트 비전 기능으로 조명이 열악한 야간에도 촬영을 계속할 수 있다.



Spot의 상세한 사양은 다음과 같다.

- 1280 x 720 동영상 촬영
- 130도 화각의 렌즈
- 1/3” CMOS 이미지 센서
- 최대 64GB microSD 카드 지원
- Wi-Fi 무선통신
- 50 x 50 x 50 mm 크기
- 100g 무게
- 동작온도 0 - 40 ℃



가정용 감시 카메라로 필수인 기능을 간결하고 효율적인 형태로 제공하면서 작은 크기와 쉬운 설치 방법으로 누구나 실시간 스트리밍 카메라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한 Spot은 다양한 용도로 활용이 가능한 다재다능 소형 캠코더이다. 개당 약 50달러의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발매된 Spot은 2016년 1월부터 구매할 수 있다.

접기 덧글 2 접기
SNS 로그인

이전글 다음글 목록

이전이전1 2 3 4 5 다음 다음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