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를 주머니에 넣을 수 있다면 음악가들의 모습이 크게 변화하지 않을까? 주머니에 넣고 다니다 두 손을 활짝 펴 허공에 가상의 기타를 쥐고 연주할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스마트 악기가 등장했다. 가상 디지털 기타 Kurv Guitar이다. 코드와 소리의 떨림 등을 조절하는 Kurv 부와 주법과 속도 등을 관장하는 Pick 두 부분으로 이뤄진 이 액세서리는 기타 연주처럼 왼손, 오른손에 쥐는 것으로 가상의 기타가 생성된다.
블루투스 4.0를 통해 스마트폰과 Kurv Guitar가 연결되면 Kurv를 조작해 코드를 잡고 Pick을 쥔 손을 아래 위로 기타치듯 연주하면 그에 맞는 사운드가 생성된다. 스마트폰과 연결된 유/무선 헤드셋 혹은 스피커를 통해 소리를 들을 수 있다. Kurv는 제스쳐를 인식해 소리의 떨림과 옥타브 이동을 손을 아래로 내리고 떠는 동작을 통해 실행할 수 있다.
내장 배터리로 구동되는 Kurv Guitar는 한 번 충전으로 약 8시간 사용 가능한 배터리 성능을 갖췄다. 이와 함께 개발팀은 가상의 기타 Kurv Guitar의 발매와 함께 유명한 곡을 Kurv Guitar로 연주할 수 있도록 코드 설정 방법과 주법이 담긴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배포할 계획이다.
기타 연주를 즐기는 사람들, 스마트폰으로 멋진 연주를 하고 싶은 이들에게 흥미로운 제품이 될 Kurv Guitar는 2016년 10월 정식 발매될 예정이다. 가격은 기본 패키지 기준 120파운드로 책정됐다.
회원정보
아이디 : lsh0468***
닉네임 : 어바닌
포인트 : 10544 점
레 벨 : 정회원(레벨 : 8)
가입일 : 2013-05-06 20:41
포토앨범보기 쪽지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