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other, HMD 모델 AirScouter 터프 컨셉 발표

2016-01-13 13:02

 


 

바야흐로 우리 생활의 거의 모든 분야에서 IT화가 급속히 이루어지고 있음을 실감하는 시대다. 브라더 공업은 7일, 업무용 HMD(Head Mounted Display)인 AiRScouter에 방진·방수·내충격 성능을 강화한 새로운 AiRScouter 터프 컨셉을 발표했다.

 


 

브라더는 제조업 현장에서 조립 작업 지원 등에서의 활용을 상정한 AiRScouter WD-200A를 2015년에 제품화했다. 플렉시블 암(Flexible arm)의 끝에 있는 장치를 한쪽 눈 앞에 갖다대면 광원으로부터 영상이 구현된다. 화면 위치를 자유자재로 바꿀 수 있는 플렉시블 암과 초점 조절용 다이얼을 장비하였는데, 장갑을 착용한 상태에서도 조작하기 쉬운 형태로 디자인 되었다. 컨트롤 박스의 버튼도 누르기 좋게 큼직하게 만들었다. 기기의 장착 방법은 헬멧 옆에 붙여 고정한다. 다양한 헬멧에 장착이 가능하고, 안경이나 고글을 착용한 상태에서도 사용할 수 있어 활용성이 매우 좋다.

 

 

터프 컨셉 모델은 야외에서 활용할 필요가 있는 사용자의 요청에 따라 IP65 상당의 방진/방수 성능을 갖추고 있어 사용 후 물로 세척 할 수도 있다. 건설업계 등 내구성이 요구되는 곳에서의 사용을 감안, 유닛을 원통 구조로 디자인하여 충격에도 강하다. 제품은 1월 13일부터 15일까지 도쿄 빅 사이트에서 개최되는 '제 2회 Wearable EXPO'에 출품된다.

 

 

 

접기 덧글 6 접기
SNS 로그인

이전글 다음글 목록

이전이전1 2 3 4 5 다음 다음

맨위로